[개발자 노트] 글로벌 서비스 오픈과 업데이트에 관하여
안녕하세요, 로드오브히어로즈 개발팀입니다.
9월 7일부터 로드오브히어로즈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현재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들의 응원이 있었기에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고, 특히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간 스토리를 전 세계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무엇보다 뜻깊습니다.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지금까지의 스토리에 기반한 새로운 인트로 영상 <집결하라, 기사단!>을 최초 공개합니다.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하기 전에 진행상황을 설명 드리면 중국, 일본, 대만 등 파트너와의 협의가 필요한 일부 지역을 제외한 총 143개 국가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200만 명 이상이 사전등록을 하였으며, 특히 미국, 브라질, 프랑스, 이탈리아, 러시아 등지에서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글로벌 서비스는 국가의 차별 없이 하나의 서버에서 만날 수 있는 원빌드 형태로 진행됩니다. 따라서 서비스 오픈을 하면 시차를 두고 국가별로 접속이 시작될 것입니다. 앞으로는 채팅창에서 영어와 프랑스어 등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분들이 보이겠지만 당황하지 않아도 됩니다. 번역 버튼을 누르면 무슨 이야기를 하는지 보실 수 있으니까요. 이제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과 자유롭게 이야기하면서 친구를 만들어보세요. (단, 아레나에서는 격차를 고려하여 한국 서버와 글로벌 서버가 분리되어 만날 수 없습니다.)
한편 현재 개발팀은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면서 전원 재택 근무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종전과 비슷한 규모의 업데이트를 진행하기가 현실적으로 어려워 9월은 서비스 안정화와 이벤트에 주력할 예정이며, 10월부터는 다음과 같은 업데이트를 차근차근 진행할 예정입니다.
- 연합 레이드 개편
균열의 괴수를 처치할 때마다 속성이 바뀌는 형태에서 요일별로 등장하는 균열의 괴수 속성을 고정하는 방향으로 변경하려고 합니다. 예를 들면 수요일은 물 속성 균열의 괴수만 등장합니다. 이외에도 행동 게이지 감소나 지속피해 등이 지금보다 메리트를 갖출 수 있게끔 조정하는 등의 세부 밸런싱 작업도 테스트 후 함께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 신규 콘텐츠 ‘증명의 전당’
기존 영웅들이 매우 강력한 모습으로 로드를 시험하는 증명의 전당이라는 곳을 신설하려고 합니다. 이곳은 한 달 주기로 리셋되는 공간으로 매우 어려운 난이도를 자랑하지만, 증명만 한다면 자격에 걸맞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곳이 될 것입니다. - 엘리트 스토리 오픈
엘리트 난이도의 스토리에는 지도에는 존재하지만 갈 수 없었던 지역이 개방되고, 새로운 영웅들이 참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만 스토리 텍스트양이 방대하여 영어를 비롯한 프랑스어, 러시아어 등의 번역 일정을 고려하여 전 세계에 동시 오픈할 수 있게끔 업데이트 일정을 조정하여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신규 캐릭터 출시와 기존 캐릭터의 복귀, 개성 강화를 위한 밸런싱, 각종 시스템과 편의성 개선 등도 함께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과 함께한 6개월, 그동안 함께 쌓아간 스토리로 로드오브히어로즈의 빛을 더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 역시 아키텍쳐 속에 존재하는 제2의 기사단으로서 여러분 곁을 지키고 있습니다. 함께 어울려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항상 모두의 건강을 기원하겠습니다.
로드오브히어로즈 개발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