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3월 24일(수) 업데이트 예정사항 안내 (3/24 수정)

※ 3월 17일 20:49 - 아발론 건국 1주년 기념 이벤트 보상 테이블 추가
※ 3월 24일 18:24 - 공지에 명시된 [대지] 미하일 장비 연성 종료 기간이 잘못 명시되어 이를 수정 합니다. (4월 21일(수) → 4월 19일(월))
※ 3월 24일 18:27 - 공지에 명시된 아발론 건국 1주년 기념 이벤트의 전체 누적 보너스 달성 조건을 수정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드 여러분!
세계 혁명 스토리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 GM 다케온 입니다.

3월 24일(수)에 예정된 업데이트 내역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 일정은 구글 및 애플의 검수 사항에 따라 변동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확정된 점검 일정은 추가 공지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점검 중에는 게임 이용이 불가하오니 일정을 참고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 모든 스크린샷은 테스트 서버에서 촬영되었으며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코스튬 & 스타일 아이템 출시

“개성있는 코스튬과 스타일 아이템으로 기사들의 매력을 다시 한 번 뽐내보세요!”

고대 의상을 입은 아발론 기사들! 프라우가 일전에 복원한 고대 유물로 찍어서 보내주었어요.

프람 : 이거 언제까지 이렇게 있어야 해? 입 주변이 덜덜 떨려.
샬롯 : 괜히 목을 꺾었나 봐요. 내일 담 걸리겠어요.
프라우 : 야, 원래 수십 장 찍어서 하나 남기는 거야. 다들 인내심을 가지라고!

▶ 의상실을 운영하고있는 ‘아우레아’

“신비한 마법으로 아발론 기사들의 의상 제작을 맡아줄 아우레아를 만나보세요!”

- 아발론 기사들의 [고대 복장] 5종이 추가됩니다.
> 프람 / 요한 / 샬롯 / 슈나이더 / 미하일 각 1종
※ 고대 복장은 코스튬으로 전반적인 영웅의 외형을 변형시킵니다.
※ 코스튬은 일반 및 한정판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한정판 코스튬은 좀 더 특별한 색상입니다.

- 아발론 기사들의 [스타일 아이템] 74종이 추가됩니다.
> 프람 15종 / 요한 13종 / 샬롯 15종 / 슈나이더 15종 / 미하일 16종
※ 스타일 아이템은 꾸미기용 악세서리로, 영웅의 외형 일부만 변형시킵니다.

▶ 고대 의상 제작 방법

1) 메인 화면 오른쪽 아우레아가 서 있는 [의상실] 터치!
- 항상 같은 위치에서 알현실을 지키던 요한과 슈나이더가 기사단 숙소로 돌아갔습니다. 해당 결정에 대해 본인들은 조금 시무룩한 모양이지만, 대신 이제 ‘대표 영웅’ 자리에도 설 수 있게 되었으니 좋은 일이겠죠.
그리고 그들이 서있던 위치에 아우레아의 [의상실]이 자리잡았습니다!

- 의상실은 노멀 난이도 엘펜하임 3-2를 클리어후 진입할 수 있습니다.

2) 아우레아의 의상실 진입!

- 시간의 실타래는 코스튬 및 스타일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재료입니다.
※ [시간의 실타래]는 ‘아발론 건국 1주년 이벤트’와 같은 이벤트에서 일정량을 획득할 수 있으며 ‘상점’의 상시판매 상품을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마일리지 상점]을 통해서 한정판 코스튬 및 스타일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제작 시, [시간의 실타래]를 일정량 소모하여 아우레아에게 제작을 의뢰합니다.
> 현재 제작 가능 영웅: 프람 / 요한 / 샬롯 / 슈나이더 / 미하일
※ [고대 에디션] 코스튬 제작은 기간제 이벤트로 진행되며, 스타일 전용 제작은 상시로 진행됩니다.

3) 코스튬 제작 의뢰
- 제작 버튼을 클릭하면 [시간의 실타래]를 일정량 사용하여 제작 의뢰를 할 수 있습니다.
- [고대 에디션] 획득 가능 기간: 3월 24일(수) 점검 후 ~ 6월 1일(화) 12:00 (UTC+9)
※ 특정 에디션의 획득 기간이 종료되면, 스타일 아이템 제작 의뢰만 가능해집니다.

- 자, 치수를 다시 확인 해 볼까요?

아우레아를 도와서 줄자를 당겨주면 작업이 시작됩니다!

- 제작 성공! 선택한 영웅의 멋진 코스튬, 그리고 다양한 스타일 아이템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코스튬 [5회 제작] 의뢰 시 선택한 영웅의 고대 의상 1개를 100% 획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영웅의 스타일 아이템 4개를 랜덤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코스튬에는 ‘시나리오 골드 획득 증가’ 및 ‘시나리오 경험치 획득 증가’와 같은 버프 효과 중 1개가 랜덤하게 부여됩니다.
※ 코스튬의 버프 효과는 버프 이벤트 및 아너스 클럽과 중복 적용됩니다.
※ 상세한 획득 확률은 [확률형 아이템 상세 정보]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4) 스타일 아이템 제작 의뢰 (상시)

- 제작 버튼을 클릭하면 [시간의 실타래]를 일정량 사용하여 제작 의뢰를 할 수 있습니다.
- 스타일 전용 제작 [5회 제작] 의뢰 시, 총 5개의 영웅별 스타일 아이템을 랜덤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스타일 아이템 외형 별로 일반, 레플리카, 유물 등급이 모두 존재합니다.
※ 스타일 아이템은 일반/레플리카/유물로 나뉘어져 있으며 제작 시 일정 확률로 등급이 결정됩니다.
※ 스타일 아이템에는 특정한 ‘스탯 증가’ 옵션이 존재하고, 옵션은 등급에 따라 최대 3개까지 부여됩니다.

- 일반 옵션 1개 고정 / 레플리카 옵션 2개 고정 / 유물 옵션 3개 고정
※ 하나의 스타일 아이템에서는 동일한 스탯 증가 옵션을 중복하여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동일 부위, 동일 옵션의 아이템이 중복 제작 될 수 있습니다.
※ 상세 획득 확률은 [확률형 아이템 상세 정보]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5) 마일리지 상점
- [마일리지 상점] 에서는 각 영웅별 [한정 코스튬][마일리지 티켓]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한정판 코스튬은 기간 내에 [마일리지 상점]에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6) 반납
- 획득한 코스튬 및 스타일 아이템을 [반납] 하여 등급에 따라 일정량의 [마일리지 티켓]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코스튬 : (일반) 10개 / (한정) 30개
> 스타일 아이템 : (일반) 1개 / (레플리카) 2개 / (유물) 3개

[반납] 터치 시, 선택한 코스튬을 아우레아에게 반납하여 [마일리지 티켓]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반납한 코스튬은 다시 돌려받을 수 없으니 꼭! 신중하게 선택해주세요!

▶ 코스튬 및 스타일 아이템 착용 방법

1) 코스튬을 착용해보기!
“멋진 코스튬을 획득했으면 착용해보는 게 인지상정!”
- 획득한 코스튬과 스타일 아이템은 [영웅 정보] - [옷장](옷걸이 아이콘)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짜잔!! 코스튬과 스타일 아이템을 착용한 프람! 마치 이세계로 간 고등학생 느낌이 물씬!

- 코스튬 착용 시, 영웅의 외형이 변경되며 골드 및 경험치 획득 보너스가 적용됩니다.
- 스타일 아이템 착용 시, 영웅의 외형이 변경되며 보너스 스탯이 반영됩니다.
※ 코스튬은 해당 영웅의 속성에 상관없이 입힐 수 있습니다.
단, 하나의 코스튬은 동시에 한 명의 영웅에게만 입힐 수 있습니다.
ex) 프람 전용 코스튬인 ‘스포티 하양 패딩’이 한 벌 있을 경우, [물] /[불] 프람에게 입혀줄 수 있으나 동시에 두 명 모두 착용할 수는 없습니다. 코스튬은 스스로 증식하거나 분신을 만들지 못합니다.
※ 코스튬과 스타일 아이템을 착용해도 영웅의 기본 아이콘 이미지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 코스튬과 스타일 아이템을 동시에 착용할 수 있습니다.
※ 착용한 코스튬은 전투 및 대표 영웅에 반영되며, 타인에게도 착용한 코스튬으로 보여집니다.
※ 코스튬 착용시 ‘영웅’ 화면의 동작도 변경됩니다.

■ 신규 영웅 출시

- [대지] 미하일 (4★/스트라이커)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 [대지] 미하일이 유니버스에 등장합니다.
- [대지] 미하일은 ‘출시 1주년 기념 14일 출석부’를 통해서 영입 가능합니다.

■ 로드 오브 히어로즈 출시 1주년 기념 [14일 출석부] 출시

“로드 오브 히어로즈가 벌써 1살이 되었어요!! 모두 함께 출석하고, [대지] 미하일도 영입하세요!”

- 활성화 기간: 3월 24일(수) 점검 후 ~ 4월 7일(수) 23:59 (로컬시간)
- 위 기간안에 접속 하시면 이벤트 출석부가 활성화됩니다.
- 활성화된 출석부는 첫 활성화 날짜를 기준으로 최대 21일 동안 진행됩니다.

[1주년 기념 출석부 보상]

※ 1일차 및 13일차 보상인 ‘꽁지머리’는 미하일 전용 스타일 아이템입니다.
등급 : 레플리카
확정 옵션 : 공격력 +2% / 치명타 확률 +2%

※ 로컬 시간은 최초 계정 생성 시 설정된 디바이스의 국가 시간에 맞춰 설정됩니다.
※ 로비에서 대기 중 날짜가 변경되었을 때, 아무런 액션없이 바로 앱을 종료한다면 출석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로비 왼쪽 상단의 ‘선물’ 버튼을 누르게 되면 출석 체크가 적용됩니다.

■ 28일 출석부 보상 이모티콘 ‘뮤’ 추가

※ [28일간의 여정] 출석판은 ‘10차 영웅의 계약’까지 완료 후 활성화됩니다.
※ 28일차 출석을 완료하면 이모티콘 랜덤 박스를 수령 할 수 있습니다.
> 랜덤 박스에서 획득한 이모티콘은 채팅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모티콘은 기존에 획득했던 이모티콘을 제외한 하나를 랜덤하게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오벨리스크 시즌 종료

- 새로운 랭킹 로직을 적용하기 위해 현재 진행 중인 [오벨리스크]는 3월 24일(수) 점검 시 종료되며 4월 1일(목) 00:00(로컬시간)에 새 시즌이 시작됩니다.
> 오벨리스크 종료 일 : 3월 24일(수) 점검 시
> 새로운 시즌 시작 일 : 4월 1일(목) 00:00 (로컬시간)

[ 개발자 코멘트 ]
새로운 시즌에서는...
- 오벨리스크 38층에서 힐러 영웅인 바네사로만 이루어진 층은 다른 층과 비교 시, 전투 시간이 상당히 길고 지루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고 판단되어 이를 조정할 예정입니다.
- 층수가 높아질수록 몬스터의 회복량이 높아져 이를 전반적으로 감소시키는 대신, 방어력을 소폭 상향할 예정입니다.
- 보스의 속도를 일반 몬스터보다 소폭 상향하고, 광역공격 몬스터의 속도를 단일 공격 몬스터보다 소폭 상향하여 공격 리듬이 보다 다양하게 적용됩니다.
- 5층 단위 몬스터 배치와 밸런스를 일부 조정하고 40층 이상부터 난입, 라운드 추가 등의 공략 요소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 오벨리스크 선구자의 흔적 및 최초 정복자 개선

“오벨리스크 개방은 로컬타임 기준으로 로드님들마다 층 오픈 시각이 달랐고, 이로 인해 공평성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최소 턴수와 피해량을 산출하여 랭킹을 산정하는 방식으로 개선하였습니다.”

- 선구자의 흔적 집계방식 변경
> 최초 클리어 → 최소 턴수 클리어
> 턴수 까지 동일할 경우 몬스터에게 최대 준 피해량의 총합에 따라 순위가 결정됩니다.
> 피해량의 총합까지 동일할 경우 로드 레벨에 따라 순위가 결정됩니다.
> 순위는 실시간으로 턴수 및 피해량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 선구자의 흔적 기본 상태를 ON에서 OFF로 변경하였습니다.
- 위대한 정복자 랭킹 집계방식 변경
> 최초 정복자의 명칭이 ‘위대한 정복자’로 변경 됩니다.
> 모든 층을 금메달로 클리어하고 마지막 층의 최소 턴수, 최대 피해량을 집계하여 순위가 결정됩니다.
> 순위는 실시간으로 턴수 및 피해량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 시스템 및 편의성 개선

- 채팅에 처치한 괴수의 속성도 표시 되도록 시스템 메시지가 개선됩니다.
- 골드 획득량 증가 버프의 연산 방식을 합연산에서 곱연산으로 변경합니다.
> 아너스 클럽, 버프 이벤트, 코스튬 효과의 적용 상태에 따라 기존 보다 조금 증가될 수 있습니다

■ 그래픽 개선

- 로딩 화면에 등장하는 슈나이더의 일러스트가 [불]속성에서 [대지]속성으로 변경됩니다.

■ 버그 수정

- 체인 버스트 사용 시 체인 버스트의 추가 대미지 효과가 흡혈량에 추가로 적용이 안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랜덤 이모티콘 박스의 샬롯 및 슈나이더 아이템 이름을 수정합니다.

■ 의상실 [고대 에디션] 판매 개시!

- 활성화 기간: 3월 24일(수) 점검 후 ~ 6월 1일(화) 12:00 (UTC+9)
※ 활성화 기간이 종료된 후에는 스타일 아이템 제작 의뢰만 가능해집니다.

■ 아발론 건국 1주년 기념 이벤트

“아발론 건국 1주년을 기념하여 기사들이 회식 자리를 가졌습니다!”
- 이벤트 기간: 3월 25일(목) 00:00 ~ 4월 7일(수) 23:59 (UTC+9)
- 이벤트 내용: [일일 미션]을 완료하여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1. [일일 미션]

** 이미지의 조건 수는 테스트 서버에서 촬영하였기에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 매일 [일일 미션]을 횟수별로 완료하고 보상을 받아가세요~
※ 일일 미션은 매일 00:00 (UTC+9)에 초기화됩니다.
※ 일일 미션 보상은 꼭! 초기화 전에 수령해주세요!
※ 보상은 [보상 받기] 버튼 클릭 후 [우편함]에서 수령 가능합니다.

2. [일일 보너스]

- [일일 미션]을 모두 완료하시고 추가 보상을 획득하세요!
※ 일일 보너스는 매일 00:00 (UTC+9)에 초기화됩니다.
※ 일일 보너스 보상은 꼭! 초기화 전에 수령해주세요!
※ 보상은 [보상 받기] 버튼 클릭 후 [우편함]에서 수령 가능합니다.

3. [누적 보너스]

** 이미지의 누적 보너스 조건 수는 테스트 서버에서 촬영하였기에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 이벤트 기간 동안 모든 로드님들의 [일일 보너스] 누적 완료 횟수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드려요!
※ 누적 보상은 계정 당 1회만 획득 가능합니다.
※ 보상은 [보상 받기] 버튼 클릭 후 [우편함]에서 수령 가능합니다.

■ 린의 연성 페스티벌 (기간제 이벤트)

“연성에 사용한 크리스탈을 누적하여 다양한 보상을 받아보세요!”
- 이벤트 기간: 점검 후 ~ 4월 11일(일) 23:59 (UTC+9)

- 화면 왼쪽 상단의 [연성 페스티벌] 클릭!

- 연성에 사용한 크리스탈의 개수에 따라 마일리지가 누적되며 다양한 선물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화면의 선물을 클릭하면 보상이 [우편함]으로 전달됩니다.
※ 연성 페스티벌은 ‘기간제 이벤트’이며 기존에 연성에 사용된 크리스탈은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
※ [연성 티켓]이 있을 경우 먼저 소모되며, 사용 시 장당 ‘크리스탈 150개’로 환산되어 적용됩니다.

[연성 페스티벌 보상]


■ 영웅 패키지 판매

-  [물] 조슈아 영입 패키지

- 기간 : 점검 후 ~ 5월 31일(월) 23:59 (UTC+9)
- 가격 : 55,000원
- 내용 : 신규 영웅 [물] 조슈아와 레벨 달성에 따른 특별 선물을 담고있는 패키지

※ 영웅 영입 패키지는 구입 즉시 효력이 적용되어 청약철회가 불가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가격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기준입니다.
※ 상품은 판매 기간 종료 후 재판매 될 수 있고, 재판매 시 상품 구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상품을 통해 획득 가능한 영웅, 장비 및 아이템(재화 등)은 추후 다른 상품 및 이벤트를 통해서도 등장할 수 있습니다.
※ 구매하신 상품은 [우편함]의 ‘상점’ 탭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구매하신 상품이 지급되지 않을 경우, 게임을 완전히 종료 후 재접속 부탁드립니다.

■ 시간의 실타래 패키지 판매

- 기간: 3월 24일(수) 점검 후 ~ 상시 판매
“첫 구매에 한정하여 상품을 한번 더 지급해 드립니다.”

■ 아우레아의 쿠폰

- 코스튬 및 스타일 아이템 출시를 기념하여 '시간의 실타래' 쿠폰을 드립니다. 쿠폰은 3월 24일(수) 업데이트 이후에 쓸 수 있어요.

■ 아발론 1기 기사단 장비연성 (상시)
- 기간: 3월 24일(수) 점검 후 ~ 상시 진행
- 영웅: [빛] 요한 / [물] 프람 / [대지] 슈나이더 / [대지] 샬롯 / [어둠] 미하일

■ 영웅 장비연성 (기간제)
- 기간: 3월 24일(수) 점검 후 ~ 4월 19일(월) 23:59 (UTC+9)
- 영웅: [대지] 미하일

- 기간: 3월 24일(수) 점검 후 ~ 4월 30일(금) 23:59 (UTC+9)
- 영웅: [불] 자이라 / [물] 헬가 / [대지] 올가 / [불] 바네사

- 기간: 3월 24일(수) 점검 후 ~ 5월 31일(월) 23:59 (UTC+9)
- 영웅: [물] 조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