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11일(목) 14시 39분 수정

안녕하세요 로드 여러분.
세계 혁명 스토리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 GM 엘펜하임 입니다.

6월 15일(월) 업데이트 예정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 일정은 구글 및 애플의 검수 사항에 따라 변동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확정된 점검 일정은 추가 공지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바로 ‘재앙의 경계(연합 레이드)’를 소개해드립니다!

▶ 신규 콘텐츠

■ 재앙의 경계 (연합 레이드)
재앙의 경계(이하 연합 레이드)는 연합에 가입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한 번의 전투에 최대 열 명의 영웅까지 참전할 수 있으며, 휘하의 영웅이 적다 하더라도 다양한 서포트 캐릭터의
지원을 받을 수 있기에, 참여 자체에는 부담이 없을 것입니다.

이전에 [연합 레이드] 콘텐츠를 미리 소개드린 후, 로드님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일부 편의성을
개선하였습니다. [연합 레이드] 콘텐츠는 시범 서비스 기간을 통해 여러 방향성을 열어두고,
계속해서 개선해 나갈것입니다. 로드 오브 히어로즈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연합 시스템이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도 많겠지만, 플레이 하신 후 의견을 남겨주신다면 서비스 개선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1. [재앙의 경계] 참전 방법
“대륙 각지에서 출현하는 괴수를 막아내야 합니다!”


- 노말 난이도 [페르사 지역]을 점령하면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연합에 가입되어 있고, 연합장이나 부연합장이 참전신청을 해야 참전할 수 있습니다.
- [월드] [재앙의 경계(연합 레이드)]에서 참전이 가능합니다.

2. [재앙의 경계] 방어 참전 신청
“참전 신청은 연합장 혹은 부연합장만 가능합니다.”


- 연합 레이드 참전 신청은 ‘연합장’과 ‘부연합장’만 가능합니다.
- 연합 레이드 참전을 위해서는 최소 10인의 연합원이 필요합니다.
- ‘연합장’ 혹은 ‘부연합장’ 이시라면 [참전 신청] 버튼 클릭!
- 참전 신청 시 여러 지역 중 하나의 [방어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선택한 방어 지역은 하나의 시즌(월요일 ~ 토요일)동안 참전할 수 있습니다.
: 선택한 지역은 시즌 완료까지 변경 불가하므로 신중히 선택해주세요!
: 어느 지역을 선택하셔도 콘텐츠 차이는 없습니다
: 엘펜하임 ~ 갈루스 제국 동부까지 총 8개 지역마다 각각의 랭킹이 산정됩니다.

3. 연합 레이드 진행 시간
“방어 지역에서 진행하고 있는 전투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월요일 ~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자유롭게 참전할 수 있습니다.
 ※ 일요일은 연합 레이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 레이드 보스의 외형과 속성, 상태, [방어 참여율] / [레이드 기여도] 등이 표현됩니다.
: [출격] 버튼을 눌러 레이드 전투 준비가 가능합니다.

4. 전투 준비와 부대 세팅
“로드의 전략이 가장 빛을 발하는 부분!”


- 1일 2회의 출격 기회가 부여됩니다.
- 1회의 출격시 1부대와 2부대에 각각 5명씩 총 10명의 영웅을 세팅할 수 있습니다.
- 각 부대는 [버스트][백업] 포지션으로 나뉩니다.
 : 버스트 - 턴 획득 시 버스트 소울이 충족될 경우 버스트 스킬을 사용하는 포지션
 : 백업 - 턴 획득 시 버스트 소울이 충족되어도 액티브 스킬과 기본 공격만 사용하는 포지션
- 전투 준비가 되셨다면 [전투 시작] 클릭!

※ 1차 출격시 사용한 로드님의 영웅과 서포트 캐릭터는 2차에서는 사용이 불가하므로
전략적인 조합이 필요합니다.

5. 서포트 캐릭터 소개
“대륙의 위기를 맞아 각지에서 지원군 등장!”


- 로드님의 출전 영웅이 부족할 경우 서포트 캐릭터를 선택하여 출전시킬 수 있습니다.
- 서포트 캐릭터는 각 부대별 최대 3명씩 배치가 가능합니다.
 : [서포트 영웅] - ‘버스트’와 ‘백업’ 포지션에 모두 배치 가능
 : [서포트 병사] - ‘백업’ 포지션에만 배치 가능

서포트 병사의 출전 각오!


※지원군으로 등장하는 서포트 병사는 계속해서 추가될 예정입니다.

6. 전투 진행
“기사와 괴수는 서로 마주보고 인사해주세요.”


- 전투에 입장하게 되면 ‘균열의 괴수’가 등장합니다!
- 전투는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 균열의 괴수는 도발/기절/석화와 같은 행동 제어 스킬에 면역을 가집니다.
- 지속피해의 경우 최대 5,000의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 괴수를 처치하거나 아군이 모두 쓰러질 경우 전투가 종료됩니다.
- 괴수를 처치하면 한 단계 높은 레벨의, 다른 속성을 가진 괴수가 등장합니다.
※ 전투 진행 화면 내의 실시간 랭킹은 실제 업데이트시 출력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7. 전투 결과 화면 & 보상  6월 10일(수) 20시 29분 수정
“내 기사들이 이렇게 잘 컸다!”


- 전투가 종료되면 균열의 괴수에게 가해진 피해량을 바탕으로 ‘대미지 총점’으로 계산되며, [전투 보상]이 지급됩니다.
- 기본 전투 보상으로 '연합 공헌도'를 획득할 수 있으며 그 외에 '경험의 파편', '장비', '초월석', '명성' 등 다수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전투 보상]은 D~SSS 등급에 따라 지급됩니다.
※ 전투 보상 기준은 업데이트 진행 시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균열의 괴수를 완전히 쓰러뜨렸을 경우, 기본 A등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A등급 기준인 최대 99만 대미지 보다 더 많은 대미지를 가했다면, 대미지 등급에 따라 A보다 높은 등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덧붙여 여러 연합원이 동시에 전투를 진행했을 때, 참여했던 연합원 중 괴수를 쓰러뜨린 인원은 모두 최소 A등급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예1 : A/B/C유저 모두 999,999 이하의 데미지로 ‘마지막 처치’를 달성했을 경우)
☞ 세명 모두 ‘A등급’ 달성
(예2 : A가 300만 데미지를 가해 '마지막 처치'를 달성했을 경우)
☞ A는 'S등급' 달성

: 마지막 처치 관련되서 다들 걱정하시는 부분을 이해하고 있으며 연합내 분쟁을 최소화 하는 방향으로 개선 하려 합니다. 또한 연합 레이드 시범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로드분들의 의견 및 플레이 데이터를 주된 기반으로 검토와 논의를 통해 더 나은 방향으로 개선해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8. 연합 공헌도와 연합 상점
“등가 교환의 원칙! 연합 공헌도를 이용하여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 매 전투시마다 연합원들은 보상으로 [연합 공헌도]를 획득합니다.
- 전투시 획득하는 연합 공헌도는 기여도에 따라서 달라지지 않는 공통 보상입니다.
- 시즌 정산으로 획득하는 연합 공헌도 역시 도달한 균열의 괴수 최대 레벨에 따라 연합원들간 차등없이 균등하게 획득합니다.
- 획득한 [연합 공헌도]를 사용하여, 파견 근무 중인 ‘메이링’이 담당하는 [연합 상점]에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상시 구매 : 골드 상자, 행동력 상자
 : 주간 구매 : 등급별 초월석, 레플리카 장비 상자, 속성 정령석 상자 등
 : 월간 구매 : 등급별 룬, 명성 등
 ※ 각 아이템 별로 정해진 구매 가능 횟수가 있으니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 추후 [연합 상점]을 통해 신규 영웅을 구매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업데이트 진행 시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9. 시즌 정산 및 보상
“한 주 동안 괴수 토벌에 힘을 쏟아왔으니 잠깐의 휴식도 필요하겠죠~?”


- 시즌 정산은 매주 일요일에 진행됩니다.
- 시즌 보상중 [연합 공헌도]는 방어 기여도에 관계없이 균등하게 배분됩니다.
- 시즌 보상중 [크리스탈]은 각 로드의 기여도에 따라 분배됩니다.
- 방어 기여도는 시즌 기간 동안 균열의 괴수와 전투하며 누적된 대미지량에 따라 순위가 정해집니다.
- 연합 인원이 적더라도 기여도의 퍼센티지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 정산 시간 중에는 레이드를 진행하실 수 없으며 연합 탈퇴가 불가합니다.
- 시즌 보상은 정산 후 월요일에 지급됩니다.
- 시즌 종료를 기점으로 각 지역마다 1위를 차지한 연합에게 시즌 우승 보상이 주어집니다.

※ 업데이트 진행 시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개선 사항
1. 전당 마일리지 보상이 우편으로 보내지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이제 마일리지 보상으로 너무 많은 행동력을 획득했을 때, 눈 앞이 캄캄해지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2. 네트워크 재연결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3. 자동 전투 시 [물] 바네사의 AI를 개선하였습니다.
4. 한줄 채팅에 다른 이용자의 채팅을 출력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일반 채팅 및 연합 채팅이 우측 상단의 한줄 채팅에 순서대로 보여집니다.
5. 연합 채팅에 연합원들의 소식 및 레이드 관련 정보가 보여지도록 개선하였습니다.
6. 월드맵의 구름 텍스쳐를 개선하였습니다.
7. [물] 시안 2차 각성체 복장의 텍스쳐를 개선하였습니다.
8. [대지] 발터의 전반적인 텍스쳐를 개선하였습니다.

■ 버그 수정
1. 아군을 도발한 적이 쓰러진 후에도, 도발당한 아군이 허공을 공격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 '모든 전당 행동력 20% 감소' 이벤트 중 바로하기 버튼의 행동력 표기가 버프 미적용으로 표기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3. '시나리오 전지역 행동력 20% 감소' 이벤트 진행 중 전당의 바로가기에 이벤트 수치가 적용되어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4. 간헐적으로 마일리지 보상이 2배로 획득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5. 엘리트 모든 지역 화면의 마지막 스테이지에 다시보기 카메라 아이콘이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6. 간헐적으로 영웅의 길에서 보상 아이콘의 등급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7. 전투 중 스킬 설명 팝업에서 버스트 게이지 획득량이 노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8. 버스트 스킬 아이콘과 적을 동시에 터치하면 버스트 스킬 UI가 사라지지 않고 노출된 상태로 버스트 스킬이 사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9. 적 처치 시 추가 턴을 획득하는 스킬을 사용하여 턴을 획득하는 경우 턴 순서에 해당 영웅의 아이콘이 추가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0. 일부 스테이지 설명 오탈자를 수정하였습니다.
11. 일부 스테이지의 지역 정보의 몬스터와 실제 등장 몬스터가 일치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2. 간헐적으로 연합 소식 목록의 날짜들이 "오늘"로만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3. 시나리오 다시보기 ON 상태로 일부 전당 진입 시 대화씬을 다시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4. 시나리오 대화씬에서 특정 등장인물의 이름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드디어 저도 이름을 찾았습니다, 파블리첸코 중령님!” - 모르티에 대위
15. 일부 대화 연출의 화자 소속이 다르게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기사들도 가끔 헷갈리곤 합니다.
16. 유저 커스텀 메시지에 컬러와 크기 태그를 적용할 수 있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대륙 공용 규정이 명시됨에 따라, 이제 ‘한 마디’의 판넬을 키우거나 색상 물감을 사용하는 일이 불가능해졌습니다. 통일성을 강조하고 군주 간 불편을 막기 위한 규제입니다.
by. ‘결전의 섬’ 소속 7급 관리관
17. 특정 상황에서 메이링이 작아졌다가 커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신령의 힘을 받아들임에 따라 순간적으로 존재의 그릇이 팽창하는 현상이 있었으나, 메이링의 부단한 노력으로 해결하였습니다.

■ 보안 강화
1. 치팅, 루팅, 변조, 스피드 조작 등 해킹 시도에 대한 보안이 강화됩니다.
※ 보안 강화 조치는 정상적으로 로드오브히어로즈를 즐겨주시는 절대다수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보안툴은 검증되어 있는 NHN에서 개발한 AppGuard를 이용하고 있으며, 차단 강화 시행 초기이기 때문에 정상 사용이지만 간혹 탐지 메시지가 나올 수 있는 점 미리 양해 부탁 드립니다.
2. 클라이언트를 위/변조하는 악용건은 발견 즉시 운영정책에 따라서 제재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GM 엘펜하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