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15일(수) 11:44 수정
- 환상종 이벤트 기간 및 보상 내용 수정

◈ 7월 13일(월) 14:36 수정
- [빛] 바네사의 액티브 스킬 AI 관련 개선 내용 수정

안녕하세요, 로드 여러분!
세계 혁명 스토리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 GM 엘펜하임 입니다.

7월 15일(수) 업데이트 예정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 일정은 구글 및 애플의 검수 사항에 따라 변동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확정된 점검 일정은 추가 공지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신규 영웅 출시
“[라플라스]가 로드를 찾아왔습니다!”



: [불] 라플라스 (★4) / [대지] 라플라스 (★5)가 새롭게 추가됩니다.
: [불] 라플라스 (★4) / [대지] 라플라스 (★5)가 유니버스에 등장합니다.
: [불] 라플라스 (★4)는 영웅 패키지 구매를 통해 영입 가능합니다.
: [대지] 라플라스 (★5)는 하드 난이도 엘펜하임 3-8 클리어 후 영웅 목록에서 3,000,000 명성으로 영입이 가능합니다.

[영웅 클래스]
: [불] 라플라스 - 슈터
: [대지] 라플라스 - 워리어

■ ‘환상종 출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이벤트 진행 기간 [ 7월 15일 11시 44분 수정 ]
: 출현 기간 : 7월 15일(수) 15:00 ~ 7월 22일(수) 23:59 (UTC+9)
: 상점 이용 기간 : 7월 26일(일) 23:59 (UTC+9) 까지
: 출현 기간 : 7월 15일(수) 점검 후 ~ 7월 26일(일) 23:59 (UTC+9)
: 상점 이용 기간 : 7월 28(화) 23:59 (UTC+9) 까지

“드디어! 심장 어택의 주범! [피요]가 찾아옵니다!”

- 어느날 갑자기 정체불명의 ‘환상종’ 등장…!

- [출현 이벤트] 화면은 게임 메인 화면 왼쪽의 ‘배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페스티벌 기간 동안 환상종을 가장 많이 격퇴한 상위 10인의 로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페스티벌 기간 동안 모든 로드분들이 격퇴한 환상종의 누적 숫자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특별 상점 - 환상종 격퇴 후 획득하는 [토벌의 증표]를 사용하여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합동 격퇴 보상] [ 7월 15일 11시 44분 수정 ]

- 신비의 환상종은 어떻게 만날 수 있나요?!
: 이벤트 기간 동안 시나리오 스테이지 ‘2 라운드’에서 확률적으로 환상종이 등장합니다.
: 환상종은 이전에 클리어한 시나리오 스테이지에서만 등장합니다.
: 환상종을 격퇴하면 전투 결과 화면에서 이벤트 재화인 ‘토벌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환상종은 랜덤한 속성으로 출현하며, 속성에 따라 획득 가능한 증표의 개수가 다릅니다.
: 스테이지 난이도에 따라 환상종의 능력치가 다르지만 획득 가능한 증표의 개수는 동일합니다.
: ‘토벌의 증표’를 사용하여 ‘이벤트 특별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특별 상점은 페스티벌 기간 종료 이후에도 일정 기간 동안 이용 가능합니다.
: 페스티벌 종료 시, 미사용한 토벌의 증표는 수량에 비례하여 개당 500 골드로 자동 교환됩니다.

▶이벤트 특별 상점
- ‘토벌의 증표’를 사용하여 특별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특별 상점에서 필요하신 물품을 구입해 보세요!



[특별 상점 구성품] [ 7월 15일 11시 44분 수정 ]



■ 연합 레이드 개선
▶[어둠] / [빛] 속성 괴수 스킬이 조정됩니다.
: 어둠과 빛 속성 괴수의 공격에 ‘방어 무시’ 효과가 적용되는 부분을 일괄 제거하였습니다.
: 해당 밸런스는 7월 20일(월)에 시작되는 시즌3에서 적용됩니다.

▶전투 중, 영웅별 누적 데미지와 턴 순서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연합 레이드 관련 그래픽 & 연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게임 설정] → [그래픽 & 연출]에 연합 레이드 관련 설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연합 레이드 플레이 중 앱 종료 등의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해당 설정에서 연합 레이드 그래픽 품질을 조절하여 플레이 부탁드립니다.

■ 바네사의 각성 단계 해금
▶[물] / [불] 바네사의 각성이 해금되었습니다.

■ 영웅의 계약 개선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계약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24시간 미접속 페널티로 인하여 계약이 파기된 영웅은 [계약 복구]를 통해 파기되었던 계약 날짜로 복구할 수 있습니다.
: 계약 복구 조건은 계약 날짜에 비례한 크리스탈을 지불하고 계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1차 계약 복구 시 최대 750 크리스탈, 2차 계약 복구 시 최대 1,500 크리스탈)
: 새로운 영웅와 계약을 진행하지 않는다면 언제든지 계약 복구를 할 수 있습니다.

■ 연합 기능 개선


▶연합장과 부연합장은 채팅창에서 유저 정보 > ‘연합 초청’을 통해 연합원을 모집할 수 있습니다.
: 하루 총 30회의 초청이 가능하며 매일 00:00(UTC+9)에 초기화됩니다.

■ 시스템 개선
▶영웅 각성 단계에 따른 변화 및 영입, 각성씬 다시보기 기능이 추가됩니다.
“이제 애정하는 영웅의 각성씬을 다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영웅 정보] → 옷걸이 모양의 [옷장 메뉴]를 클릭하여 진입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영웅 영입 및 각성을 진행한 상태에서만 영입 및 각성씬을 재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빛] 바네사의 액티브 스킬 AI를 개선 하였습니다.
: 아군의 체력이 일정 수치 이하일 때 사용했으나, 아군의 현재 체력 수치와 관계없이 우선적으로 사용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해당 내용은 현재 상태를 당분간 유지하며 추가 테스트를 거쳐 향후 업데이트 시 일괄 수정될 예정입니다.
▶나인 : 영웅 화면에서의 대사 6종이 추가되었습니다.
▶신비 상인 판매 품목을 개선하였습니다.
: 두 번째 칸의 상품이 한시적으로 ‘광고 시청시 무료’ 상품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신비 상인이 중급/상급 초월석과 중급/상급 속성룬을 판매합니다.

■ 편의성 개선
▶’시나리오’ 버프 이벤트 ‘바로가기’ 클릭 시, 노말 난이도가 아닌 마지막으로 클리어한 난이도로 이동할 수 있게 개선됩니다.
▶우편함의 정렬 로직이 개선됩니다.
: 최근 획득 순서부터 최상위 노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영웅 상품은 남은 기간에 관계없이 최상위 노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채팅 채널을 한 번 이동했다면, 로그아웃 전까지 유지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유료 상점에 신규 상품이 입고되었을 시 인지하기 쉽게 ‘NEW’ 알림이 추가됩니다.

■ 그래픽 개선
▶코스튬 화면에서 나인의 허리 뒤 날개 장식이 팔과 겹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후훗… 물리법칙마저 초월하는 내 힘이 그렇게 두려웠나…”
▶시안 : 옷장 메뉴에서 동작이 끊어져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라이레이 : 옷장 메뉴에서 모델링이 부자연스럽게 보였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샬롯 : 승리포즈에서 무기가 지나치게 대칭으로 보여 자연스럽게 보일 수 있도록 각도를 개선하였습니다.
▶나인 : 체인버스트 스킬 사용 시, 캐릭터가 조금 더 자연스럽게 노출되도록 타이밍을 조정하였습니다.
▶나인 : 스테이지 진입 시, 등장 모션이 조금 더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나인 : 석화 상태에서 너무 분한 나머지 몸이 부들부들 떨리던 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그러니까 공통의 룰이라는 게 있다는 거지? 석화 상태일 때는 움직이면 안된다고?”
“그래. 어제 했었던 얼음땡이라고 생각하면 편해.”
“크큭… 완벽하게 이해했어...”
▶포트레이트 이미지와 모델링의 캐릭터 텍스쳐가 상이했던 부분을 개선하였습니다.
-올가(물) : 흰색 장갑을 일러스트에 맞게 검정색으로 수정하였습니다.
-올가(물) : 1단계 헤어의 텍스쳐에서 작은 점이 튀어있던 부분을 삭제하였습니다.
-올가(빛) : 2단계의 장갑 색을 일러스트에 맞게 검은색으로 수정하였습니다.
▶회화씬에서 다케온 용병들의 무기가 손과 맞지 않게 제멋대로 움직이던 행동을 개선하였습니다.

■ 버그 수정
- 반복 전투 비정상 종료시 다른 콘텐츠에서 반복 전투가 지속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안드로이드 한정, 푸시 알림을 디바이스 시간 기준으로 발송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연합 레이드 랭킹 리스트에서 100위 연합의 순위 수치가 '10'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간헐적으로 연합 레이드 시즌 종료 후 정산 완료 시 정산 보상이 지급되지않고 다음 시즌이 시작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간헐적으로 나인의 버스트 스킬로 적 처치 시, 전투불능 모션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물] 루미에 버스트 스킬 5레벨 효과가 ‘약화 효과 발동 확률 10% 증가’ 이지만 스킬 피해량까지 증가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대지] 발터 액티브 스킬 3레벨 효과가 ‘쿨타임 1턴 감소’ 이지만 스킬 4레벨 효과 ‘피해량 10%증가’가 동시에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대지] 발터 일반 스킬 2레벨, 4레벨 효과가 ‘피해량 10% 증가’ 이지만 버스트 게이지 획득량도 동시에 증가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체인버스트 및 어시스트 대미지가 합산되어 적군의 보호막을 감소시키지 않고 개별로 감소시키는 현상
: 적 보호막 40 남은 상태에서 두 명의 아군이 체인 버스트로 60씩 피해를 줄 때 적 보호막은 첫타격에 깨지고, 남은 120의 피해를 주어야 하지만 각 영웅의 타격이 보호막에 개별 계산되어 각각 20씩 총 40의 피해만 주는 현상

■ 이벤트 보상 지급 안내
- 시나리오 영웅 레벨업! 캠페인 이벤트 보상은 7월 15일 점검 시 지급 될 예정입니다.
- 100일 기념! 공유 5단계 보상은 7월 10일에 지급 될 예정입니다.
- 100일 기념! 해시태그 이벤트 보상은 7월 17일 이내 지급 될 예정입니다.

■ 신규 영웅 장비 연성 추가
- 대상: [불] 라플라스
- 기간: 점검 후 ~ 8월 31일(월) 23:59 (UTC+9)

■ 신규 패키지 판매
- [불] 라플라스 영입 패키지


- 기간: 점검 후 ~ 8월 31일(월) 23:59 (UTC+9)
- 가격: 55,000원
- 내용: 신규 영웅 [불] 라플라스와 레벨 달성에 따른 특별 선물을 담고있는 패키지
- 구성품:



※ 영웅 영입 패키지는 구입 즉시 효력이 적용되어 청약철회가 불가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가격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기준입니다.
※ 상품은 판매 기간 종료 후 재판매 될 수 있고, 재판매 시 상품 구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상품을 통해 획득 가능한 영웅, 장비 및 아이템(재화 등)은 추후 다른 상품 및 이벤트를 통해서도 등장할 수 있습니다.
※ 구매하신 상품은 [우편함]의 ‘상점’ 탭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구매하신 상품이 지급되지 않을 경우, 게임을 완전히 종료 후 재접속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GM 엘펜하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