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월 14일 18:50 - 행동력 감소 버프 일정 변경 및 일기일회 스샷 변경
▶ 12월 14일 19:56 - 신규 장비 연성 및 장비 연성 재시작 추가


안녕하세요, 로드 여러분!
세계 혁명 스토리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 GM 다케온 입니다.

12월 15일(화)에 예정된 업데이트 내역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 일정은 구글 및 애플의 검수 사항에 따라 변동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확정된 점검 일정은 추가 공지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점검 중에는 게임 이용이 불가하오니 일정을 참고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 모든 스크린샷은 테스트 서버에서 촬영되었으며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이번 업데이트는 다운로드 용량이 다소 많은 관계로 Wi-fi사용을 권해 드립니다.

■ 엘리트 스토리 ‘변화의 바람‘ 업데이트

- 로드의 새로운 이야기가 공개됩니다.

▶ 엘리트 전용, 새로운 왕의 길이 시작됩니다.
▶ 엘리트 난이도의 파견 가능 지역이 재구성됩니다.
▶ 엘리트 난이도의 스테이지 보상과 난이도가 조정됩니다.
▶ 엘리트 스토리 업데이트 이후 플레이 기록 초기화 및 조건 변경
- [빛] 메이링의 영입 조건이 오벨리스크 20층 클리어 시 획득 가능으로 조정됩니다. (메달무관)
- 엘리트 난이도 점령 및 점령도가 초기화 됩니다.
- 엘리트 난이도 스테이지 클리어 및 달성도가 초기화됩니다.
- 엘리트 난이도 왕의 길이 17챕터 이후로 초기화됩니다.

■ 엘리트 전용으로 추가된 새로운 지역

▶ 대삼림 심층부

- 니벨룽겐 대삼림은 전대륙에서 가장 거대한 수해 중 하나입니다. 그 안쪽에 무엇이 있는지는 지금까지 잘 알려지지 않았지요. 얼마 전, 누군가가 그곳을 찾기 전에는 말입니다.

▶ 제3 마탑

- 엘펜하임의 제3 마탑은 외부에 잘 알려지지 않은 장소입니다. 본토와는 꽤 거리가 있고, 마도공학의 집중 연구 및 생산이 이루어지는 시설이기 때문이죠. 그 마탑주 또한 평범한 사람은 아닐 겁니다.

■ 신규 장비 세트 옵션 ‘철벽’ 추가

- 가디언 클래스 전용 '철벽' 효과를 가진 유물 - 아힐람 세트가 추가됩니다.
 > 4세트 효과 : 아군 전체 피해량 15%감소, 철벽 효과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 해당 유물은 6성 유물로만 등장하며, 장비 연성을 통해 획득 가능합니다.

■ 버스트 자막 시스템

각 영웅의 버스트 스킬 사용 시 노출되는 컷신에 언어별 자막을 추가하였습니다.

- 스킬 자막 연출은 설정에서 On/Off 할 수 있습니다.

■ 크리스마스 테마 적용

“아발론에도 크리스마스가 찾아왔습니다!
칸나의 걸작, 이쁘게 꾸며진 아발론 왕성을 체험해보세요!”
- 적용 기간 : 점검 이후 ~ 21년 1월 20일(수) 18:00 (UTC+9)

■ 시스템 및 편의성 개선

- 클래스 유물 세트 패시브 효과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 일부 닉네임 및 채팅 금칙어 제외 처리

■ 버그 수정

- 간헐적으로 아레나 방어 기록이 팝업창에서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장비 연성 튜토리얼 중 화면이 부자연스럽게 연출되며 진행이 불가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연합 레이드에 참전 중이 아닐 때 랭킹 화면에서 연합 랭킹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연합 레이드 메인 화면에서 간헐적으로 균열의 괴수의 최대 체력 수치가 노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영웅의 각성 정보창에서 영웅의 아이콘이 모두 기본 각성 아이콘으로 노출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간헐적으로 엘리트 2-5 입장 시 전투가 진행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간헐적으로 시스템 메시지 창에서 장비 명의 일부가 잘려 노출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오벨리스크 특정 층 중복 클리어 시 정복 알림이 중복되어 노출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오벨리스크에서 간헐적으로 루실리카의 버스트 및 승리화면이 이상하게 나오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버프로 걸려있는 체력 흡수 부분에 회복 불가 처리가 누락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지속회복 효과가 갱신될 경우, 기존에 남아있던 더 높은 턴 수의 지속회복이 사라지고 낮은 턴의 신규 효과로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대지] 발터 대사 2종 및 [물] 발터 대사 2종이 누락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반복적인 스페셜 푸시 알림 오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독일어에서 [불] 바레타 버스트 스킬 설명이 잘 못 기입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영어에서 [불] 시안 버스트 스킬 설명이 잘 못 기입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영웅 각성 화면에서 각성 아이콘이 모두 기본 각성 상태로 노출되는 것이 수정하였습니다.
- 화면 우측 상단의 한 줄 채팅에서 장비 이름이 간헐적으로 잘려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로드 외형 커스터마이징 상품

- 판매 기간 : 점검 이후 ~ 12월 31일(목) 23:59 (UTC+9)
- 로드의 헤어 스타일, 헤어 컬러 및 피부색을 재선택할 수 있는 아이템 입니다.
- 해당 아이템은 로드 정보 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1회 구매 한정 상품입니다.
※ 성별은 바꿀 수 없으며 이전과 동일한 외형으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 일기일회 패키지 추가

- 판매 기간 : 점검 이후부터 판매
- 로드 4레벨부터 20레벨까지 구간별 레벨 달성 시 특별한 특가 혜택이 적용된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이미 지정된 로드 레벨을 초과 달성한 경우 점검 이후 최초 접속 시 즉시 패키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예) 점검 이전에 로드 레벨 34 > 로드 레벨 4/10/20 패키지 구매 가능
- 동시에 여러 조건을 달성한 경우 이전 단계 패키지를 구매하면 다음 단계 패키지가 오픈됩니다.
※ 계정당 최초 1회에 한하여 구매 가능하며 패키지 오픈일 기준으로 72시간 내에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패키지 판매 기간 변경

- 아발론 패키지의 판매 기간이 12월 31일 12:00 (UTC+9) 부터 상시 판매에서 특별 기간 한정 판매로 변경됩니다.
 > 이전 아발론 패키지 구매 내역은 12월 31일 12:00 (로컬 시간)에 초기화됩니다.
- 월 단위 판매 패키지의 구매 제한 초기화 시간을 매월 1일 00:00에서 매월 말일 12:00(로컬 시간)에 초기화로 변경됩니다.
 > 월 단위 패키지는 로드 출전/진군/승리 패키지, 각성 패키지, 스킬 강화 및 연합 상점의 월 구매 상품입니다.

■ 신규 장비 연성

- 대상 영웅: [어둠] 나인
- 기간: 점검 후 ~ 21년 1월 31일(일) 23:59 (UTC+9)

■ 장비 연성 재시작

- 대상 영웅: [물] 헬가 / [빛] 요한
- 기간: 점검 후 ~ 21년 1월 31일(일) 23:59 (UTC+9)

■ 12월 홀리데이 버프 이벤트

- 기간 : 12월 25일(금) 00:00 ~ 12월 27일(일) 23:59 (로컬 시간)
- 기간 : 21년 1월 1일(금) 00:00 ~ 1월 3일(일) 23:59 (로컬 시간)
- 내용: 24시간 동안 시나리오 모든 지역 및 전당 모든 층 행동력 사용 20% 감소!

※ 버프 적용 시간은 로컬 시간으로, 최초 계정 생성 시 설정된 디바이스의 타임존에 맞춰 시작 그리고 종료됩니다.

감사합니다.
GM 다케온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