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드 여러분!
세계 혁명 스토리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 GM 다케온 입니다.

바람이 점점 따뜻해지는 5월입니다.
오늘은 5월말에 업데이트 될 사항들에 대한 소식을 전해 드리려 왔습니다!
※ 이하 스크린샷 및 내용은 개발 진행 중인 사항입니다. 업데이트 시 수정될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1. 3차 영웅의 계약 등장!

당신은 누구와 계약하시겠습니까?
새로운 영웅의 계약으로 영입할 수 있는 마도대전의 종결자 ‘발터’!
그리고 다른 2명의 영웅이 곧 아발론으로 찾아 옵니다.


※ 이미 뒷모습만으로 짐작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요? 새로운 계약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2. Hard 난이도의 스토리가 업데이트됩니다.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게 된 아발론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 스토리가 추가된 부분은 각 스테이지에 ‘스토리 모드 마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 이번 하드 스토리에서는, 기존에 등장하지 않았던 속성의 영웅들도 등장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와는 다른 전개를 기대해주세요~

3. 스토리 다시보기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다시금 로드의 기억을 떠올려 볼 수 있는 ‘스토리 다시보기’가 업데이트됩니다.
스토리 다시보기는 시나리오 지역에서 입장할 수 있으며, 입장시 해당 지역에서 필요한 행동력을 소모합니다.
스테이지 정보 상단의 ON/OFF버튼으로 모드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 다시보기를 ON 상태로 입장하신다면,
해당 스테이지에서 있었던 사건과 대화들을 그대로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가끔은 예전의 일을 떠올려 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요?

4. 스트라이커 클래스 전용 장비 효과 조정
(※ 5월 15일 22시 24분 엘리트 관통 발동 전후 사진의 순서가 바뀌었던 문제가 있어 사진 수정되었습니다. )

스트라이커 클래스가 좀 더 딜러의 포지션으로 파티에 기여할 수 있도록,
관통의 발동확률을 높이고, 대미지를 조정할 예정입니다.



노말에서는 기본 체감 상승률이 크며, 엘리트에서는 종합적으로 약 10%가량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종적인 밸런싱은 내부 테스트를 거쳐 체감적인 성능을 향상 되게끔 확정할 것입니다.

5. 아군의 행동력 게이지 증가 버프를 사용했을때 영향 받은 아군의 턴 순서가
간헐적으로 속도와 상관없이 뒤바뀌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6. [물] 조슈아의 액티브 스킬을 사용할 때 비정상적으로 소울이 생성되어
아군에게 흡수되어서 버스트 게이지가 상승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7. 연합 레이드

많은 분들이 기대하시는 연합 레이드가 개발 안정성을 위해 충분한 테스트를 거쳐 6월초에 업데이트가 될 예정입니다. 안내 드렸던 내용과 다르게 연합 레이드 업데이트 일정에 차질이 발생한 부분,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선 레이드에 대한 정보를 안내 드리기 전에, 재앙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모든 우주는 항상 균형을 유지하려는 성질이 있습니다.
하지만 문명을 발달시킨 지적 생명체들은 그 균형에 위협을 끼치게 마련이죠.
그들은 혼돈 그 자체이며, 우주의 질서마저 무너뜨릴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존재들입니다.
따라서 그들을 억제하기 위해 우주 자체가 발현시키는 것이 바로 ‘재앙’입니다.
지적 생명체가 존재하는 로드님들의 세계도 예외가 아닙니다.
재앙은 이미 시작되었고, 그 첫 번째가 바로 대지의 균열에서 등장하는 ‘균열의 괴수’들입니다.
그들에 맞서 우리 스스로를 지켜내기 위한 전투가 시작될 것입니다.
※ 해당 시나리오는 게임 내에 지속적으로 소개될 예정입니다.



▶ 방어 지역 선택
연합 별로 방어할 지역을 1곳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엘펜하임, 니벨룽겐, 플로렌스, 페르사, 사르디나, 다케온, 갈루스 서부, 갈루스 동부까지 총 8개 지역을 선택하여 방어할 수 있습니다.

▶ 레이드 시간과 입장 횟수
연합 레이드는 하루 중 12시와 18시에 각각 4시간 동안 2회의 Phase로 진행되며, 각 Phase에서 연합원별로 2번의 전투 기회를 가집니다.
단, 레이드 시간은 연합 개설 연합장의 국가 시간에 따라 정해집니다.
ex) 연합장이 미국에 거주하고 있을 경우, 한국에 거주하고 계신 연합원들의 경우 미국 시간 기준 12시에 레이드가 시작됩니다.

▶ 출전
로드는 한 번의 전투 기회에서 2개 부대(1명 이상 최대 10명)로 레이드에 참전 할 수 있으며,
각 부대 편성 시 시나리오 및 전당의 포메이션과 달리 2개의 포지션으로 레이드 공략의 전략  전술을 발휘 하실 수 있습니다.

버스트 포지션 : 버스트 소울이 충족되면 버스트 스킬 사용
서포트 포지션 : 소울이 충족되어도 액티브 또는 일반 공격 사용

한번 출전한 영웅은 중복 출전이 불가능 하므로 한 번의 Phase에서 총 20명의 영웅이 필요합니다.
만약 영웅이 부족하더라도 다양한 서포트 영웅을 선택할 수 있어 전투에 도움 드릴 예정입니다.
다만 서포트의 역할에 충실하기 때문에, 로드께서 보유하신 영웅보다는 약할 수 있습니다.

▶ 전투
총 10명의 영웅으로 전투를 진행하며 수동이 아닌 자동전투로만 진행됩니다.
전투 시 자신이 준 대미지만큼 보스의 체력이 감소하며, 다른 연합원이 체력이 줄어든 보스와 이어서 전투하게 되는 구조입니다.
물론 연합원들이 동시에 보스와 전투할 수 있으며 전투가 빨리 끝나는 순서로 보스의 체력이 누적해서 감소합니다.
하지만, 체력이 조금 남은 보스에게 많은 연합원들이 도전해서 체력을 0으로 만든다면
그 이상의 대미지는 낭비될 뿐이니 이 점을 참고하여 보스의 남은 체력을 확인하면서 연합원들끼리 공격순서를 정하는 전략도 필요할 것입니다.

▶ 균열의 괴수
균열의 괴수는 속성별로 각각 나뉘면서 다양한 특징을 지니며, 토벌할 때마다 더 강한 균열의 괴수가 등장합니다.
토벌한 균열의 괴수 레벨에 따라 지역 방어 보상이 달라집니다.

▶ 레이드 보상
보스를 쓰러뜨리지 않더라도 전투 1회당 보스에게 가한 대미지에 따라 기여도가 측정되며
총 7단계의 전리품 중 등급에 맞는 보상을 지급 받습니다.

▶ 연합 포인트
각 시즌이 종료된 후 연합 순위 및 격퇴 레벨에 따라 크리스탈과 연합 재화를 지급 받을수 있으며,
연합 상점에서는 기존에 획득할 수 없었던 영웅이나 명성을 연합 재화로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수가 함께하는 연합 시스템인 만큼 로드분들이 만들어가는 룰도 있을 것이고
저희의 예상을 뛰어넘는 공략법도 생겨날 것을 염두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일부 영웅의 각성 추가, 골칫덩어리였던 신비상점의 광고 상품 로딩 문제 개선,
로컬 푸시 미발송 문제 수정, 보관함 400칸으로 확장 등 수정과 개선 사항들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의견은 하나 빠짐없이 개발팀에게 전달되고 귀담아 듣고 있으니 안심해주세요.
이 내용 외에도 여러 가지 개선 사항들과 새로운 시스템, 콘텐츠 등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M 다케온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