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25일 20시 내용 추가

- 9월 1일(화) 00:00 (UTC+9) 기준으로 한국을 제외한 곳에서 계정을 생성할 경우 글로벌 아레나로 접속됩니다.

안녕하세요, 로드 여러분!
세계 혁명 스토리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 GM 다케온 입니다.

8월 27일(목) 업데이트 예정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 일정은 구글 및 애플의 검수 사항에 따라 변동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확정된 점검 일정은 추가 공지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자, 그럼 바로 이번 업데이트 예정 사항을 확인하러 가볼까요?!

◈ 연합 레이드 ‘재앙의 경계’ 개선

▶ 다음 시즌(8/31) 연합 레이드부터 ‘균열의 괴수’의 스킬 패턴이 변경됩니다.

▶ 다음 시즌(8월 31일) 연합 레이드부터 [불] 속성 괴수의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불] 속성 괴수의 ‘마력 방출’ (세번째 스킬) 효과 변경
※ 기존 > 자신에게 3턴간 [가시 피해]를 부여한다.
※ 변경 > 확률적으로 모든 적의 [약화 효과]를 1턴간 증가시킨다.

▶ 연합 레이드 ‘버스트 포지션’의 영웅의 경우, 소울이 충족되었을 시 ‘버스트 스킬’을 우선적으로 사용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버스트 포지션’ 영웅 스킬 사용 순서 : 버스트 스킬 → 액티브 스킬 → 일반 공격
- ‘서포트 포지션’ 영웅 스킬 사용 순서 : 액티브 스킬 → 일반 공격

▶ 연합 레이드 전투 보상인 ‘연합 공헌도’를 우편함에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연합 공헌도’ 이외의 보상은 기존과 동일하게 즉시 획득됩니다.
- 전투 중에 접속이 끊겨도 ‘연합 공헌도는 우편함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연합 레이드 랭킹에서 노출되는 보스 레벨을 토벌한 보스의 레벨로 노출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지역 방어 전리품 안내에서 노출되는 소속 연합 플래그 역시 토벌한 보스의 레벨로 표시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연합 채팅창에서 파견 및 영웅 영입 시 받게되는 ‘원조 보상’의 알림을 세분화하였습니다.

▶ 연합 검색 및 가입한 연합 정보에서 ‘연합 타임존’ (UTC 기준)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개전 시간(매일 11시~23시)은 연합 타임존을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 해당 타임존은 연합을 개설한 ‘최초 연합장’을 기준으로 표기되며 연합장 위임 및 탈퇴로 인하여 연합장이 변경되더라도 해당 타임존은 그대로 유지되므로 ‘연합 레이드’ 참여에 참고바랍니다. (TIP. 한국 타임존은 UTC+9로 표기됩니다.)

연합 가입 화면
연합 정보 화면

◈ 아레나 UI/UX 개선

▶ 결전의 섬 화면 우측에 Top 5 랭킹 및 상대방의 한 마디를 곧바로 볼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전투 및 스킬

▶ 충격 세트 장비 4세트 효과로 기절이 2개 중첩된 상태에서 디버프로 해제 시 하나만 해제되어 스턴이 완전히 해제되지 않는 상태가 될 수 있어 이를 중첩하지 않는 것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불] 요한의 액티브 스킬 옵션인 ‘치명타 확률 증가’와 ‘치명타 피해 증가’ 효과가 설명의 내용과 동일하게, 같은 확률로 동시에 적용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기존 : ‘치명타 확률 증가’, ‘치명타 피해 증가’ 효과가 각각의 확률에 따라 하나만 적용
※ 변경 : ‘치명타 확률 증가’, ‘치명타 피해 증가’ 효과가 동시에 적용, 확률 실패 시 두 효과 모두 적용되지 않음

▶ [불] 조슈아의 버스트 스킬 옵션인 ‘공격력 감소’와 ‘방어력 감소’ 또한 동일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기존 : ‘공격력 감소’, ‘방어력 감소’ 효과가 각각의 확률에 따라 하나만 적용
※ 변경 : ‘공격력 감소’, ‘방어력 감소’ 효과가 동시에 적용, 확률 실패 시 두 효과 모두 적용되지 않음

◈ 시스템 및 편의성 개선

▶ 채팅 이용 제한이 로드 2레벨에 해금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영웅 평가 게시판 작성 제한이 로드 2레벨에 해금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행동력 충전 방식을 싱크 문제가 일어나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기존) 5초에 1개 충전 → (변경) 5분에 60개 충전
▶ 재료 합성 시 하위 등급 재료를 선택하여 상위 등급으로 합성할 수 있도록 합성 순서를 수정하였습니다.
▶ 아레나가 한국 그리고 글로벌로 전장이 나뉩니다.
※ 9월 1일(화) 00:00 (UTC+9) 기준으로 한국을 제외한 곳에서 계정을 생성할 경우 글로벌 아레나로 접속됩니다.

◈ 그래픽 개선

▶ [불] 시안 1각성 포트레이트 일러스트를 모델링 색상에 맞춰 수정하였습니다.
▶ 조슈아의 옆 머리 그림자 디테일을 어둡게 수정하였습니다.
▶ 옷장 씬에서 루실리카의 상의가 몸과 일체화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시안 2각성의 팔 부분 디테일이 수정되었고, 스테이지 승리 화면에서 골반부분의 옷이 삐져나오지 않도록 주의를 주었습니다.
▶ 올가의 영입 애니메이션이 보다 절도 있는 모션으로 개선되었습니다.
▶ 시안의 복장에서 뒷부분의 금속광택 표현이 개선되었습니다.
▶ 여 로드의 의상, 1번 헤어 6종의 텍스쳐 퀄리티를 개선하였습니다.
▶ 남 로드의 의상 텍스쳐 퀄리티를 개선하였습니다.
▶ 루미에의 버스트 스킬 연출이 개선되었습니다. 카메라맨의 촬영 노하우로 더해진 속도감과 자연스러운 모션을 감상해보세요!
▶ 연기 지도를 통해 시나리오 노말 1-6스테이지 컷씬에서 자이라의 모션이 개선되었습니다.
▶ 각 지역별로 시간대 변화 스테이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제는 해 질 녘의 노을, 혹은 밤하늘에 빛나는 별들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사운드 개선

▶ 즈라한의 속성 공통 대사 4종, 크롬의 속성 공통 대사 10종, 발터의 속성 공통 대사 10종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대사들은 영웅 화면에서 출력됩니다.

◈ 버그 수정

▶ 보호막을 가진 영웅이 가시피해 대상에게 ‘자신에게 보호막 부여’하는 효과 스킬로 공격 시 새로운 보호막이 생성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선 적용된 보호막 보다 후 생성된 보호막의 턴이 낮을 경우 보호막은 중첩되거나 새로 생성되지 않습니다. 단, 공격 시 가시피해로 인해 파괴되는 보호막 이후 새로 생성되는 보호막은 턴 수에 상관없이 생성됩니다.

▶ 지속회복 효과가 갱신될 경우, 기존에 남아있던 더 높은 턴 수의 지속회복이 사라지고 낮은 턴의 신규 효과로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아너스 클럽 푸시 알림이 반복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간헐적으로 ‘나인’의 버스트 스킬 과 승리 모션 연출이 어색하게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간헐적으로 게임 메인화면의 행동력의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게임 언어가 ‘영어’로 설정되어있을 때 일부 텍스트가 ‘한글’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간헐적으로 ‘장비 연성’ 버튼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신규 장비 연성

- 대상 영웅: [대지] 프라우 / [물] 헬가
- 기간: 2020년 8월27일(목) 점검 후 ~ 2020년 9월30일(수) 23:59:59


정기 점검의 일정이 확정될 경우 추가 공지를 통해서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M 다케온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