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드 여러분!
세계 혁명 스토리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 GM 다케온 입니다.

오늘은 지난 9월에 안내해 드렸던 11월 연합 레이드 개편에 대해서 간략 설명을 드리러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이번 요일별 속성 변경, 행동 게이지 감소 및 지속 피해량 증가로 인해 기존 공격대 편성이 보다 자유로워질 것입니다.

■ 요일별 속성 변경

괴수의 레벨에 따라 속성이 변경되면서 속성에 맞는 조합을 매번 바꾸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또한 특정 속성의 균열의 괴수로 선호도가 편중되는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요일별로 등장하는 균열의 괴수 속성을 고정하는 방향으로 변경할 예정입니다.

토요일은 지정된 속성이 없으며 기존과 비슷하게 순차적으로 다른 속성 괴수가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이전에 진행했던 속성별 괴수의 레벨을 그대로 이어 진행할 예정입니다.

속성에 따라 괴수 레벨은 각각 증가하며 시즌 종료 시 각각 보스의 최종 레벨에 따라 보상이 책정됩니다. 그리고 총 보상은 연합원간 피해량 랭킹에 맞게 분배될 예정입니다.

※ 진행 방식의 변경으로 이번 시즌의 보상은 월요일이 아닌 차주 업데이트 점검 시 지급할 예정입니다. 이번 시즌이 종료되면 요일별 속성 변경이 적용되는 신규 시즌이 시작되므로 업데이트 전까지 레이드 신청하실 수 없는 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점검 일정은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 행동 게이지 감소 적용 및 지속 피해량 상향

영웅들의 행동 게이지 감소 스킬을 통해 조금 더 전략적인 공격대 구성을 할 수 있도록 괴수의 행동 게이지 감소에 대한 면역을 일부 완화하는 것으로 변경할 예정입니다. 또한 지속 피해 역시 현재보다 성능을 발휘할 수 있게끔 피해량이 증가할 예정입니다. 해당 사항은 단순한 수치 조정일 수 있지만 전투에 미치는 영향도가 크기에 테스트를 통해 다각도로 시뮬레이션하고 있으며, 이후 업데이트 공지를 통해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속성별 전투 편성 저장

자동 편성이라는 편의 기능은 존재하지만, 전략적 편성은 매번 수동으로 선택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속성에 따라 한번 전투를 진행한 공격대가 자동 저장되며, 다음 전투 시 동일한 공격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공격대를 저장해두고,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그 외 개선사항

중복 출전으로 발생하는 피해량 소모를 개선하기 위해 이미 연합원이 출전 중인 상태라면 전투 입장 시 경고 팝업을 통해 이미 전투 중임을 알려주도록 팝업 추가를 할 예정입니다. 또한, 연합원 전투 종료 시, 연합 채팅 창에 피해량이 안내되도록 할 예정입니다.

연합 레이드 개선 이외의 다른 업데이트 사항들은 차주 업데이트 안내 공지를 통해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재미있게 로오히를 즐겨주시는 로드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