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드 여러분!
세계 혁명 스토리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 GM 다케온 입니다.

[12/18(금) 18:50 내용 추가]

엘리트 스토리가 노출되지 않는 문제 개선을 위하여 수정된 버전을 제출한 상태이며 마켓 심사가 통과 되는대로 차주에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안내는 추후 추가 공지를 통해서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2월 15일(화) 업데이트를 통해 소개된 엘리트 스토리는
1차/2차/3차 출시 국가로 나누어져 있으며,
1차 출시 국가는 한국, 지원 언어는 한국어입니다.

다만, 한국에 거주하고 계시면서도 엘리트 스토리를 플레이하지 못하시는 로드분들이 접수해주신 문의 데이터에 근거하여 문제의 공통점을 확인하였습니다.

우선 개발 로직 면에서 거주하고 있는 국가가 한국이며, 사용하고 있는 언어가 한국어임을 판단하는 기준은, 로드분들의 인게임 언어 설정이 아닌 계정 생성 당시 ‘최초’ 설정된 국가에 따릅니다.

로드 오브 히어로즈에서 계정의 국가를 구분하는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최초 계정 생성 당시, 핸드폰의 심카드 통신사 서비스 국가로 구분
2) 최초 계정 생성 당시, 심카드가 없는 핸드폰을 사용한 경우, 핸드폰에 설정된 국가로 구분


위 기준으로 판단하기에 해외에 거주하고 계셨지만 귀국하신 분, 한국에 거주하고 계시지만 핸드폰의 심카드가 외국 통신사이신 분, 심카드가 없는 기기에서 최초로 계정을 생성하셨던 분들의 경우 한국에 거주하고 있고, 한국어를 사용하고 있음에도 엘리트 스토리가 노출되지 않는 문제를 겪고 계십니다.

엘리트 스토리를 많이 기다리셨음에도 불구하고 플레이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한 점 사과드리며, 조금 더 기준을 유연하게 수정하여 계정 생성 국가에 관계없이 현재 한국에서 한국어를 사용하시는 로드분들도 엘리트 스토리를 즐기실 수 있도록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문제 해결 후 QA를 비롯하여 구글과 애플 앱스토어 심사 통과까지는 일정 시간이 소요되기에 당장은 개선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며, 최대한 빠르게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