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7일 14:37 - 철벽 효과 버그 수정 내용 추가


안녕하세요, 로드 여러분!
세계 혁명 스토리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 GM 다케온 입니다.

우선 예정되었던 1월 업데이트가 안드로이드11 대응으로 늦어진 점 사과 드립니다.

안드로이드 11 대응은 게임의 엔진인 유니티 자체를 업데이트해야하는 이슈이다보니 게임 내 존재하는 모든 디자인 리소스, 시스템, UI, 콘텐츠 등에 심각한 영향이 갈 수 있는 부분이어서 이를 모두 확인하면서 업데이트 작업을 진행하고, 업데이트 이후에도 모든 콘텐츠를 QA하는 시간이 불가피하게 늘어났습니다. 이에 따라 예정된 사항에 비해 업데이트 스펙이 줄어들고, 1월 중순으로 예정되었던 업데이트를 이제 공지하게 되었습니다.

1월에 예정된 업데이트를 2월에서야 할 수 있게 된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리며,
2월 2일(화)에 예정된 업데이트 내역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 일정은 구글 및 애플의 검수 사항에 따라 변동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확정된 점검 일정은 추가 공지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점검 중에는 게임 이용이 불가하오니 일정을 참고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 모든 스크린샷은 테스트 서버에서 촬영되었으며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로드 정보 개편 및 명예 업적 시스템

“새로운 [명예 업적]을 달성하고, [휘장]을 획득하여 열정을 뽐내보세요!”

- 로드 정보에 소속 연합, 대표 영웅의 정보 및 휘장 정보가 추가 되었습니다.
- 로드 정보는 로비에서 로드를 클릭한 후 [유저 정보]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해졌습니다.

- 새롭게 달성할 수 있는 [명예 업적]과 [휘장]이 추가되었습니다.
- 휘장은 명예 업적을 클리어한 후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휘장은 유저 정보의 휘장탭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휘장은 각 업적을 클리어한 후 자동으로 획득되는 스티커로 휘장탭에서 자유롭게 꾸밀수 있습니다.
- 휘장을 선택한 후 드래그로 원하는 위치에 배치해주면 끝!
- 다른 로드분들의 정보를 보고 어떻게 자신들의 휘장을 꾸몄는지 확인 해 볼수도 있답니다!

■ 28일 출석부

“새로운 출석 보상을 얻기위한 로드의 28일간의 여정이 시작됩니다!”

- [28일간의 여정] 출석판은 ‘10차 영웅의 계약’까지 완료 후 활성화됩니다.
- 해당 출석판은 일일 최초 로그인 시 활성화되며 메인 화면 왼쪽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8일차 출석을 완료하면 이모티콘 랜덤 박스를 수령 할 수 있습니다.
> 랜덤 박스에서 획득한 이모티콘은 채팅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7일 연속 접속 시 추가 보상으로 장비 연성 티켓 3개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영웅 출시

- [어둠] 크롬 (4★/스트라이커)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 [어둠] 크롬이 유니버스에 등장합니다.
- [어둠] 크롬은 영웅 패키지 구매를 통해서 영입 가능합니다.

■ 장비 세트 효과 개편

- 클래스 장비 효과인 [관통] 세트가 개편되었습니다.
> 기존 : 관통 4세트 착용 시 [방어 무시 대미지 20% 추가] 적용
> 변경 : 관통 2세트 착용 시 [방어 무시 대미지 10% 추가] 적용 (6세트 착용 시 30%)

- 일반 장비 효과인 [흡혈] 세트가 개편되었습니다.
> 기존 : 흡혈 4세트 착용 시 [피해량의 15% 체력 회복] 적용
> 변경 : 흡혈 2세트 착용 시 [피해량의 8% 체력 회복] 적용 (6세트 착용 시 24%)

■ 생일 영웅 선택 연성

“생일을 맞이한 영웅의 모든 속성 장비 연성이 가능해진다구요?!”
- 생일을 맞이한 영웅의 모든 속성 연성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계약 영웅 선택 연성과 같은 형식으로 원하는 속성을 선택하여 연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연성은 기간동안 최대 5회로 제한되며 1회 사용 시 1,500 크리스탈이 소모됩니다.

■ 선구자의 흔적 및 최초 정복자 정보

“오벨리스크의 5층마다 최초 ‘금메달’ 클리어를 한 로드님들의 클리어 흔적을 남기실 수 있게됩니다!”

- 오벨리스크에 [선구자의 흔적]이 추가됩니다.
> 오벨리스크 각 5층마다 어려움 난이도가 표시됩니다.
> 어려움 난이도에서는 전투중 먼저 금메달로 클리어한 유저들의 기록이 재생됩니다.
> 오벨리스크 전투 화면 왼쪽 하단의 버튼을 눌러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선착순 100명의 로드분들만 기록이 가능하니, 누구보다도 먼저 클리어하여 공유해보세요!
> 선구자의 흔적은 오벨리스크 리셋 시 초기화 됩니다.

- 오벨리스크에 [최초 정복자] 랭킹이 추가됩니다.
> 이번 시즌 모든 층을 가장 먼저 금메달로 클리어한 로드의 정보가 기록됩니다.
> 최초 정복자 랭킹은 최종 층이 오픈후 오벨리스크 메인화면 좌측 상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지나친 욕설, 비방 및 이용약관에 위반되는 문구들은 삭제 및 이용 제재 조치될 수 있습니다.
※ 격차를 고려하여 아레나와 같이 글로벌 서버와 분리될 예정입니다.

■ 오벨리스크 50층 구성 및 변경

- 오벨리스크가 50층까지 확장됩니다.
- 새로운 조건과 새로운 스킬을 보유한 적들을 물리치고 오벨리스크를 점령해보세요!
- 기간 : 점검 종료후 오픈
※ 현재 시즌은 1월 31일 23:59에 종료 되며 오픈일시까지 입장 할 수 없습니다.
- [빛] 메이링의 영입 조건이 변경됩니다.
> 기존 : 오벨리스크 20층 → 변경 : 25층

[ 개발자 코멘트 ]

이번 오벨리스크는 50층으로 확장하면서 저층부의 난이도를 낮춰 입문이 더욱 쉬워지도록 설정하였고, 고층부는 조금 더 천천히 난이도가 높아지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지난 시즌에 비하여 새로운 몬스터들과 공략 요소가 추가하여 오벨리스크를 더 오래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선구자의 흔적, 최초 정복자 랭킹과 함께 변화된 오벨리스크를 기대해주세요!

오벨리스크가 50층이 되면서 빛 메이링 영입 조건이 기존 20층에서 25층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변경될 25층은 기존 20층과 비슷한 밸런스가 유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영입 조건 변경에 따라 이전에 20층을 클리어해 영입 조건을 만족하신 분들도 새로운 오벨리스크에서 25층을 클리어해야 영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혹시 [빛]메이링을 아직 영입하지 않으신 로드께서는 새로운 오벨리스크가 나오기 전에 영입하시길 권고드립니다.
※ 이미 영입한 [빛]메이링에게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보물의 전당, 경험의 전당 보스 변경

“시대의 기록이 갱신되어, 새로운 그림자가 등장합니다!”

- 경험의 전당 : [대지] 나인 → [빛] 자이라
- 보물의 전당 : [불] 라플라스 → [어둠] 크롬

■ 시스템 및 편의성 개선

- 스토리 모드 및 던전 1라운드 시작 시 우측 하단에 지역, 스테이지, 층 정보가 추가 되었습니다.
> 정보는 미클리어 스테이지 및 전투 지휘 연출 ON 상태에서만 노출됩니다.

■ 버그 수정

- 아레나에서 적 즈라한에게 버스트 스킬 사용 시도 시 스킬 피해량 퍼센트가 노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적 사망 시 추가 턴 효과’ 스킬을 가진 영웅이 적을 처치했을 시 추가 턴이 2회 이상 획득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해당 영웅: [어둠] 헬가 / [빛] 메이링 / [불] 크롬
- [왕의 길] 에서 특정 미션 3★ 클리어 조건의 색깔이 상이하게 노출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철벽 효과가 아군이 죽었다가 부활 할 경우 효과가 적용 되지 않는 현상이 있어 이를 수정하였습니다.

■ 신규 영웅 패키지 판매

-  [어둠] 크롬 영입 패키지

- 기간 : 점검 후 ~ 4월 30일(금) 23:59 (UTC+9)
- 가격 : 55,000원
- 내용 : 신규 영웅 [어둠] 크롬과 레벨 달성에 따른 특별 선물을 담고있는 패키지

※ 영웅 영입 패키지는 구입 즉시 효력이 적용되어 청약철회가 불가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가격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기준입니다.
※ 상품은 판매 기간 종료 후 재판매 될 수 있고, 재판매 시 상품 구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상품을 통해 획득 가능한 영웅, 장비 및 아이템(재화 등)은 추후 다른 상품 및 이벤트를 통해서도 등장할 수 있습니다.
※ 구매하신 상품은 [우편함]의 ‘상점’ 탭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구매하신 상품이 지급되지 않을 경우, 게임을 완전히 종료 후 재접속 부탁드립니다.

■ 신규 영웅 장비 연성

- 기간 : 점검 후 ~ 4월 30일(금) 23:59 (UTC+9)
- 대상 영웅: [어둠] 크롬

- 기간 : 점검 후 ~ 2월 28일(일) 23:59 (UTC+9)
- 대상 영웅: [불] 조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