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드 여러분!
세계 혁명 스토리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 서비스운영팀입니다.

어느덧 추운 겨울이 지나가면서 3월에 들어섰습니다.
조금씩 피어오르는 따뜻한 봄의 기운과 함께 저희 로드 오브 히어로즈 서비스 운영팀에서는 새로운 소식을 들고 찾아왔습니다. 이번 서비스 운영팀의 소식지를 통해 많은 분이 궁금해하셨던 향후 서비스 개선 방향과 업데이트 예정 콘텐츠들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아발론 기자단 : 4월 활동 시작

저희 로드 오브 히어로즈 서비스 운영팀에서는 로드님들과의 또 다른 소통 방법을 고민해왔고, 지난 2월 16일(화)부터 [아발론 기자단]을 모집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총 400분이 넘는 많은 분께서 지원해 주셨고, 기자단 지원을 통해 보내주신 의견도 모두 꼼꼼히 읽어보았습니다.

아발론 기자단의 후보자는 지원해주신 많은 분들 중에 로드 오브 히어로즈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콘텐츠에 다양한 관심을 두고 계신 분들로 선정하였으며, 후보자분들께는 전화로 대면 미팅 일정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대면 미팅은 다음 주에 진행되어 넷째 주에 최종 아발론 기자단이 결정됩니다. 함께하지 못하게 된 분들께도 별도 문자로 안내해 드렸으며, 첫 발걸음을 내딛는 시도이다 보니 많은 분을 선발하지 못해 아쉽습니다. 더 성장하여 많은 로드님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기자단으로 선정되신 로드님들께서는 4월부터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며, 많은 분께서 취재하고 싶어 하셨던 영웅들의 이야기나 업데이트 예정 사항 등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전해드릴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발론 기자단의 활동에 대해서는 추후 더 상세하게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으며 기자단의 활동을 통해 로드님들의 시각에 가까운 정보를 전달할 수 있게끔 노력하겠습니다.

■ 아발론 라이브 채널 : 3월 파일럿 콘텐츠 론칭

아발론 기자단 외에도 3월 말 유튜브나 트위치 방송을 통해 로드님들께 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 드릴 예정입니다. 처음 하는 라이브 방송이다 보니 저희도 두근두근하는데요, 다양한 출연진들과 함께 영웅들의 진정한 비하인드(?)를 만날 수 있는 콘텐츠로, 다음 주에 관련한 내용을 안내해 드릴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 TV에서 만나는 로드의 새로운 모습 : 3월 CF 론칭

로드 오브 히어로즈 1주년을 맞아 로드 역할의 성우를 맡아주셨던 윤아영 성우님, 손수호 성우님과 함께 지난 2월 새로운 CF 영상을 촬영하였습니다. 아침 일찍부터 시작된 촬영에 피곤하셨을 텐데 최선을 다해 주연으로 연기해주신 성우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새로운 CF 영상에서는 성우님들이 직접 영웅들을 마주하는 색다른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로드 오브 히어로즈가 담고 싶었던 이야기들을 볼 수 있는 이 영상은 3월 말 tvN과 Mnet 등 케이블TV 채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신규 코스튬 업데이트 : 3월 말 업데이트 예정

옷을 제작하는 비결이자 비밀은... 바로 마법이에요. 여길 보세요!
- 아발론 기사들의 코스튬 제작을 책임질 아우레아 등장!

아우레아

지난 아발론 타임즈를 통해 안내해 드렸던 영웅 코스튬은 작년부터 준비해오던 업데이트로 이번 1주년에 맞춰 공개할 예정입니다. 영웅들의 다양한 모습을 기대해주세요!

🔷 고대 복장 콘셉트
최초로 공개된 ‘고대 복장’은 프라우의 제안입니다. 고대의 복식을 떠올려 영웅들에게 맞는 스타일을 하나 하나 찾아주었다고 하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재봉사 아우레아가 멋지게 맞춤 핏을 연성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프람의 트레이닝 바지 하의 옆에는 고대언어 중 하나가 새겨져 있다고 합니다.

🔷 스타일 아이템 콘셉트
복장 외에도 스타일 아이템이라는 요소도 공개될 예정입니다. 스타일 아이템은 공용으로 디자인할 경우, 영웅 각자의 취향을 반영할 수 없었던 관계로 각각의 영웅에게 어울릴 스타일 아이템을 개별적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이번에 공개되는 다양한 스타일 아이템을 하나하나 모으며 영웅들의 개성을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더 자세한 코스튬에 대한 정보는 업데이트 예정 안내를 통해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 신규 무료 영웅 출시 : 3월 업데이트 예정

지난 서비스 운영팀 소식지를 통해서 이야기 드렸던 무료로 영입 가능한 영웅으로 불 속성 아슬란과 어둠 속성의 슈나이더를 각각 출시하였고, 지금도 많은 로드님들께서 영입하고 계십니다. 3월 말 1주년 업데이트에서는 예고해 드린 대지 속성의 미하일이 등장하며, 누구나 만나보실 수 있도록 출석 이벤트로 영입할 수 있도록 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 연합 레이드 개선 : 2분기 업데이트 예정

균열의 괴수의 체력을 무제한으로 개편하는 업데이트를 2분기에 진행할 예정입니다. 체력을 무제한으로 변경함에 따라서 각각의 괴수가 좀 더 본연의 특징을 가질 수 있게끔 밸런스 또한 함께 수정하며, 랭킹 산정 로직과 이에 따른 UI 등이 개편될 예정입니다. 한편 연합 전용 채팅방 등에 대한 건의가 일부 있었지만, 연합마다 다양한 게임 플레이 방식이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채팅방을 강제하는 등의 기획은 현재 업데이트 예정에 없습니다.

■ 새로운 타입의 이벤트 추가 : 2분기 업데이트 예정

2월 23일 업데이트에 [슈나이더의 봄 나들이]로 미션 완수형 이벤트 타입을 개발하여 적용하였습니다. 2분기에는 미션 완수형 이벤트 외에도 접속형, 특정 지역형, 플레이 타임형 등 새로운 이벤트 타입을 개발하고, 다수의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벤트 수가 늘어남에 따라 성장에 필요한 재화의 수급이 한결 원활해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 콘텐츠 확률 공개

최근 ‘확률형 콘텐츠’가 많은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로드 오브 히어로즈는 이에 ‘확률형 콘텐츠’를 비롯하여 게임 내에 적용되어있는 확률들을 로드님들께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는 추후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그 외에도 엘리트 스토리 파트Ⅱ 스토리를 포함하여 하반기 업데이트를 목표로 캐릭터별 시나리오도 하나씩 차근차근 준비 중입니다. 그리고 스트라이커 직군의 전용 장비로 테스트 중인 투지 세트(일정 확률에 따라 공격 횟수 추가 부여)의 경우 랜덤성에 의한 호불호가 강하여 스트라이커의 특징을 살려줄 새로운 세트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기획과 1차 테스트가 완료되면 해당 내용을 공유해드릴 예정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계속해서 새로운 콘텐츠들이 추가될 예정이며, 로드 여러분들이 주시는 여러 개선안과 바라시는 콘텐츠들을 한 번에 다 준비할 수 없겠지만, 개발팀원들이 의견을 나누며, 우선순위를 정하고 차근차근 진행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항상 로드 오브 히어로즈를 사랑해주시는 로드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즐겁게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로드 오브 히어로즈 서비스운영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