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4일(목) 업데이트 예정 사항 안내 공지를 통해 많은 로드분들께서 업데이트 관련 질문을 보내주셨습니다. ‌

‌관련해 아래와 같이 답변을 드리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 6/24(목) 업데이트 내역 관련된 질문만 선정하였습니다.‌
‌※ 중복된 질문들은 하나로 통합해서 답변 드립니다.‌


‌■ [빛] 라이레이
Q1) [빛] 라이레이 패키지가 변하면서 영웅의 길이 빠진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 복각 시 영웅의 길, 스킬석, 레플리카 유물이 포함된 55,000원 패키지를 발매할 예정이 있으신가요?
A1) [빛] 라이레이 패키지의 구성과 가격은 한정판 형태로 개발하였습니다.
따라서 영웅의 길이 추가된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하는 것은 고려하고 있지 않습니다.

Q2) 라이레이 코스튬이 바캉스 에디션으로 나왔는데, 고대 에디션도 추후에 나올까요?
A2) 네! 영웅들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기에, 코스튬이 이미 출시된 영웅이라 할지라도 기대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3) 빛 라이레이부터 패키지 가격이 33,000원이 되었는데요, 이제 나오는 영웅 패키지 가격이 33,000원으로 변경되는 건가요? 그렇다면 복각 영웅 패키지의 가격은 어떻게 되는 건가요? 가격이 변경된다면 모두 이번 라이레이 패키지처럼 변하는 건가요?
A3) 구성과 가격이 다른 한정판 영웅 패키지를 출시해보자는 논의는 꾸준히 진행되어 왔는데요, 원래 일정이었다면 1주년 업데이트에 출시하였어야 했지만 조금 늦었습니다.
이번 [빛]라이레이 패키지의 구성과 가격은 한정판 형태이므로
향후에 출시될 영웅 패키지에 동일한 구성과 가격을 적용하는 것은 현재 단계에서는 고려하고 있지 않으며, 복귀 영웅 패키지의 가격과 구성에도 영향을 주지 않을 것입니다.


■ 자유의광장
Q1) 자유의 광장은 연합처럼 유저가 방을 개설하는 구조인가요? 아니면 시스템상 정해져 있는 방에 입장하는 구조인가요? 연합원들끼리 이용할 수 있는 광장은 따로 없을까요?
A1) 현재는 준비된 방에만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연합원분들끼리 모일 수 있는 전용 룸은 한동안 로드 님들의 이용 경향을 분석한 후 업데이트를 고려하도록 하겠습니다!

Q2) 모든 영웅이 자유의 광장 이용이 가능한가요? 로드로는 자유의 광장에 들어갈 수 없나요?
A2)
물론 영입하신 영웅들뿐만 아니라 로드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자유롭게 이용해주시면 좋겠습니다.

Q3) 친선전은 수락해야 진행이 가능한가요? 친선전 진행 시 방어 이력이 남게 되나요?
A3)
상대의 동의 없이 가능하며 패널티나 방어 이력 등 어떠한 아레나 기록에도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Q4) 자유의 광장에서 이용자들이 경험하길 바라는 핵심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A4)
영입한 영웅들이 성장한 모습, 의상실에서 제작한 멋진 의상과 다양한 스타일 아이템을 착용한 모습을 볼 기회란 무척 한정적입니다. 로드님들이 영입한 기사단뿐만 아니라 로드의 매력을 있는 그대로 오롯이 전달드리고 싶었습니다.


■ 로얄 패스
Q1) 노말 로얄패스를 구매하지 않으면 하드 로얄 패스의 프리패스 보상을 얻지 못하나요?
A1)
노말 패스의 모든 보상을 획득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는 구조입니다. 하드 패스의 프리 보상을 획득하시기 위해서는 '노말 로얄 패스'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Q2) 노말 패스의 가격이 11,000원인거 같은데, 하드 패스의 가격은 어떻게 되나요?
A2) 33,000원 입니다.


■ 오벨리스크
Q1) 기존 소울 수급량 12에서 어느정도 제한이 되나요? 이 제한이 슈터 직업군 전체를 너프하는 것일이 되지 않을까요?
A1)
직업군 자체가 너프된 것은 없습니다. 특정 포메이션 제한인 조건을 변경하면서 밸런스 조정의 일환으로 진행된 내용입니다.

기존 버스트 게이지 획득량이 슈터 직업, 버스트 포메이션인 경우 한 번에 1200(버스트게이지 12줄)을 넘게 충전되는 경우가 빈번하였습니다.

슈터 직업의 버스트 충전을 통한 동일한 전투 패턴의 변화를 주고자 추가된 효과이며, 추가된 효과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킬 1회당 충전되는 소울 게이지의 획득량을 감소시키는 패시브
스킬 1회당 충전되는 소울 게이지의 획득량을 500(5줄)까지만 획득시키는 패시브 2가지가 추가되었습니다.

모든 층 추가된 패시브는 아니며, 초고위층 (49,50층 등) 일부만 추가된 패시브로 기존 한 번에 모든 버스트게이지를 충전 할 수 있었던 전투 패턴이 2~3번에 걸쳐 버스트게이지를 충전하는 식의 전투로 양상이 변경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보스에게 패시브 형태로 추가되어 있기 때문에 모든 라운드가 아닌 마지막 보스의 라운드에서만 적용됩니다.
따라서 내부 시뮬레이션 결과로 미루어 보았을 때 전반적인 난이도는 이전 시즌보다 쉬울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Q2) 오벨리스크는 현재도 고층부의 난이도가 지나치게 어렵다고 평가받는 상황에서 왜 버스트 포메이션을 하향하는 결정을 했는지 궁금합니다.
A2) 전반적인 난이도는 이전 시즌보다 하향되었을 것입니다.
전투의 재미를 주고자 고층부의 밸런스 수치를 전반적으로 하향하면서 난이도를 너무 어렵지 않게 풀어갈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 중에 있습니다.

Q3) 오벨리스크의 구성이 바뀌는 주기는 어떻게되나요? 5개월인가요?
A3)
내부적으로 정해진 일정이 있지는 않지만, 그보다는 좀 더 짧은 주기로 변경될 수 있도록 고심하고 있습니다.

6월 24일 업데이트에 대한 로드분들의 궁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로드 오브 히어로즈를 향한 많은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