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드 여러분!
세계 혁명 스토리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 GM 플로렌스입니다.

8월 25일(수) 10:00부터 업데이트 점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점검 중에는 게임 이용이 불가하니 일정을 참고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 점검 일정 ]
▶ 날짜: 8월 25일(수) 10:00 ~ 15:00 (UTC+9)
※ 점검은 상황에 따라 조기 오픈 및 연장을 진행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업데이트 내용 바로가기


[ 업데이트 Q&A ]
■ 비앙카
Q1. 비앙카 스킬 '아군의 행동 게이지 증가', '아군의 치명타 피해량 증가'는 어떤 조건으로 발동하나요?

A1. 일반 스킬 사용 시 일정 확률로 모든 아군의 행동 게이지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버스트 스킬을 사용할 때도 모든 아군의 행동 게이지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액티브 스킬을 사용하면 모든 아군의 치명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Q2. 비앙카 스킬 '강탈' 효과가 연합 레이드, 오벨리스크에서 적용되나요?
A2. 연합 레이드 “균열의 괴수”는 강탈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오벨리스크의 일부 보스에게는 강탈 효과가 적용되며, 강탈한 효과는 강탈자인 비앙카에게만 적용됩니다.

Q3. 캐릭터 영입 패키지가 55,000원 상품과 33,000원 상품으로 나눠지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3. 더 많은 로드들께서 다양한 영웅을 영입할 수 있도록 여러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33,000원 패키지의 경우 영입 문턱을 낮추고 부가 상품을 추가 구매하는 형태인데요, 이전 패키지보다 더 많은 로드들께서 찾아주신 덕분에 지속하여 제공할 예정입니다.

■ 다케온 훈련장
Q1. 용병 훈련장 라운드 클리어 실패 시, 용병 훈련 참여권은 돌려주나요?

A1. 사용한 용병 훈련 참여권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Q2. 용병 훈련장도 코스튬 효과와 이벤트 버프 효과를 받나요?
A2. 용병 훈련장에서는 코스튬 착용 효과 중 ‘시나리오 경험치 증가’ 와 이벤트 버프 중 ‘시나리오 지역 경험치 증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Q3. 아슬란과의 합동 훈련 이벤트가 '승리 횟수'로 책정된 이유와 초기화 기준이 무엇인가요?
A3. 10 라운드에서 등장하는 아슬란과의 전투와 10 라운드 클리어 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을 경험해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승리 횟수를 책정하게 되었습니다.
초기화 없이 이벤트 기간 동안 진행되는 타임 이벤트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Q4. 용병 훈련장도 자동 전투가 가능한가요?
A4. 네, 훈련장 내에서도 자동 전투가 가능합니다.

Q5. 용병 훈련장의 난이도는 어느정도인가요?
A5. 노멀 난이도 8-16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신다면 훈련장 10 라운드 클리어도 충분히 가능하실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Q6. 용병 훈련장 경험치 분배 방식이 어떻게 되나요?
A6. 각 라운드에서 획득 가능한 총 경험치가 5명의 영웅에게 분배됩니다.
후열에 있는 영웅은 분배된 경험치에 라운드 클리어시 적용되는 ‘용병 훈련장 경험치 버프’가 적용된 경험치를 획득하게 됩니다.
MAX LEVEL에 도달한 영웅은 라운드를 클리어하여도 경험치를 획득하지 않으며, 이때 획득하지 못한 경험치는 분배에서 포함되지 않고 버려지게 됩니다.
효율적인 용병 훈련장 이용을 위해 성장이 가능한 영웅들로 구성해보시기 바랍니다.

■ 시나리오/스토리
Q1. 엘리트 스토리가 마무리 된 후에도 스토리 업데이트가 있을까요?

A1. 물론입니다. 엘리트 파트2까지 모두 클리어 하신 후에 획득하는 휘장의 이름을 잘 보신다면, 현재 스토리가 어디까지 진행되었는지 아실 수 있습니다.

Q2. 만약 스토리가 나온다면 엘리트 스토리 파트2처럼 분할되어 나올까요?
A2. 그 부분은 고민 중입니다. 아직 확답 드리기에는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3. 엘리트 스토리가 완결되면 시나리오 난이도를 조정할 예정이신가요?
A3. 많은 로드 분들의 스토리 클리어 횟수를 집계 중입니다.
이를 통해 일부 의도보다 다소 어렵게 적용되어 있다고 생각되는 스테이지를 조정할 예정입니다.

■ 코스튬/스타일 아이템
Q1. 바캉스/고대 복장 외 컨셉의 코스튬도 예정되어 있나요?

A1. 네, 영웅들의 다양한 모습을 준비 중입니다.
지난해, 할로윈과 홀리데이에 특별한 복장을 한 영웅들이 선물을 주었었지요.
아발론에서도 할로윈과 홀리데이는 특별한 의미인 것 같습니다. :)

Q2. 픽업 시스템이 없는 특정 상, 출시 순서가 늦을수록 뽑기가 힘들어지는데 개선 계획이 있으실까요?
A2. 네, 코스튬 시스템쪽의 개선과 함께 새로운 형태의 스타일 아이템 제작 시스템을 준비중입니다.
다만 실제 적용까지는 시일이 소요되니 기다려주세요!

Q3. 헬가 등에 표식은 크메르사트와 관련이 있는 표시인가요?
A3. 두 존재의 계약에 대한 증거입니다.

Q4. 헬가 등에 표식은 영웅 속성에 따라 색상이 변하나요?
A4. 어떤 부분이 어떻게 다른지 찾아보시는 것도 즐거우실 겁니다.

Q5. 발터 바캉스 에디션의 목걸이는 누구에게 받은 것인가요?
A5. 목걸이 형태가 누군가의 의상에 있는 것과 같죠. 추론해보면...


감사합니다.
GM 플로렌스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