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드 여러분!
세계 혁명 스토리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 GM 플로렌스입니다.

9월 30일(목) 12:00부터 업데이트 점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점검 중에는 게임 이용이 불가하니 일정을 참고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 점검 일정 ]
▶ 날짜: 9월 30일(목) 12:00 ~ 17:00 (UTC+9) 11:58 ~ 17:00 (UTC+9)
※ 금일 점검 시, 상점 초기화 적용을 위해 점검이 11:58부터 진행될 예정입니다.  (09/30 09:50 추가)
※ 점검은 상황에 따라 조기 오픈 및 연장을 진행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업데이트 내용 바로가기

[ 업데이트 Q&A ]

‌※ 9/30(목) 업데이트 내역 관련된 질문만 선정하였습니다.‌

‌※ 중복된 질문들은 하나로 통합해서 답변 드립니다.‌

■ 업데이트 왜이렇게 늦었나요?

9월 말 업데이트는 추석 연휴 및 코로나 백신 접종 등으로 인해 소식이 늦어지게 되었습니다.
늦어진 만큼 10월엔 풍성한 이벤트로 보답해 드릴 테니 지켜봐 주세요~

■ 아카이브

Q1. 코멘트, 용기를 얻는 방법을 더 자세히 설명해 주세요!
A1. 특정 영웅의 영입이나 성장, 특정 시나리오 스토리의 체험, 혹은 특별한 조건을 충족시킬 경우 각각의 코멘트를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일정 수 이상의 코멘트를 획득할 시 소중한 관계로 인해 영웅의 용기가 증가합니다.

Q2. 행동력이나 다른 재화를 사용하지 않고 아카이브 스토리를 볼 수 있나요?
A2. 유니버스의 계약자이신 로드님들께서는 어떤 대가도 치르지 않고 자유롭게 아카이브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3. 특정 캐릭터를 보유하고있지 않다면 그 캐릭터와 관련된 스토리는 영영 볼 수 없는건가요?
A3. 영웅들의 내밀한 이야기는 다른 영웅들과의 관계가 충분히 쌓여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영입할 수 없는 영웅에 대해서는 인지하고 있으며, 내부 논의를 거쳐 적절한 시점에 관련 콘텐츠를 통해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4. 아카이브에 영웅들의 보이스도 수록이 되어있나요?
A4. 영웅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보이스룸은 별도로 기획 중에 있습니다. 스토리 내에 보이스가 포함된 경우, 아카이브에서도 기존과 같이 출력됩니다.

■ 조슈아 업데이트

Q1. [어둠] 조슈아가 프리스트로 디자인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A1. 다른 이들에 대한 속죄, 하나의 인격으로 살아가고 싶은 마음, 그리고 수많은 고뇌와 생각을 거쳐 조슈아 스스로 선택한 길입니다.

Q2. 자동전투 시 [어둠] 조슈아 스킬 세컨드 오더를 사용하면 행동 게이지가 증가되는 타겟은 랜덤인가요?
A2. 그간 쌓아온 조슈아의 전투 경험으로 미루어보아, 전략적 이득을 위해 가장 공격력이 높은 아군을 대상으로 할 것입니다.

Q3. 공격 스킬을 가진 프리스트가 또 하나 늘어났는데, 프리스트도 체인버스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할 계획이 혹시 있으신가요?
A3.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해야 하기에, 내부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Q4. 이직한 회사에서 선물로 전상사 솜인형.. 조슈아 괜찮을까요?
A4. 인연이란 쉽게 사라지는 것이 아닙니다. 때로는 본인이나 타인의 의지와는 무관한 경우도 있지요.

■ 할로윈 업데이트

Q1. 할로윈 파티룸처럼 앞으로도 기념일엔 새로운 방이 나올까요?
A1. 많은 로드님들께서 자유의 광장을 사랑해 주고 계시기에, 추후에도 특별하다 여겨지는 날에는 보다 새로운 광장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Q2. 라플라스는 어디까지 예뻐질 생각인가요?
A2. 사랑받는 누군가는 아름다워진다고 합니다. 그만큼 로드님들께서 라플라스를 사랑해주시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 기타

Q1. 로드명 변경권 업데이트 예정은 없으신가요?
A1. 한글날을 기념하여 많은 로드분이 기다리고 계시는 로드명 변경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포스팅될 이벤트 게시글을 참고해 주세요!

Q2. 환상종 이벤트 기간이 너무 짧아요. 환상종 확률업 계획이 있으신가요?
A2. 10월 중 환상종 확률업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공식 블로그를 참고해주세요~

Q3. 조슈아와 바네사의 관계성은 의도인가요?
A3. 이야기 내에서 보셨듯이 서로를 무시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닙니다. 개인의 삶에 있어서 그 정도의 갈등을 마주치는 경우는 그다지 없으며,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인상 자체는 강하게 남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지요. 생의 지표가 누군가의 영향을 받는 일도 충분히 생길 수 있습니다.
다만, 영웅들의 관계성은 결코 평면적이고 일차원적으로 해석될 수 있는 감정은 아닐 것입니다. 비단 그 두 기사가 아니어도요.

Q4. 열일해주시는 제작자분들 감사합니다❤👍
A4. 응원해주시는 로드분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GM 플로렌스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