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드 여러분!
세계 혁명 스토리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 GM 문레이크입니다.


10월 21일(목) 업데이트 관련 답변 및 상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 파티 던전

Q1. 영웅 12명 인원이 모두 채워져야 입장 가능한가요?
A1. 할로윈 아니마 ‘펌퍼넬’은 떠들썩한 분위기를 좋아하여 많은 영웅과 함께해야지만 등장합니다. 아직 보유 영웅이 적은 초보 로드분들께는 할로윈을 누구보다 즐기고 있는 특별한 서포트 영웅이 지원되어 원활하게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Q2. 펌퍼넬은 일정 턴에 도달하면 전투를 포기하고 도주한다고 했는데, 도주하기 전까지 파티가 살아있으면 전투에 승리한 것인가요?
A2. 할로윈 파티 던전의 목표는 정해진 턴 수 안에 최대한 많은 피해를 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승리라는 개념을 적용시키기 어렵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Q3. 전투 시 기본공격과 액티브밖에 사용하지 못하는데 서포트와 서포트가 아닌 영웅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A3. 기존 연합 레이드에서는 영웅들의 버스트 스킬 사용 여부에 따라 ‘버스트’와 ‘서포트’ 포지션으로 구분되었기에 해당 부분에 대해 질문을 주신 것 같습니다. 할로윈 파티에 등장하는 ‘서포터’들은 초보 로드님들의 지원을 위해 자발적으로 출전한 영웅들로, 기존 시나리오나 던전 등에서 지원받을 수 있었던 서포터 영웅과 동일합니다.

Q4. 할로윈 특별 상점에서 교환 가능한 샬롯 할로윈 코스튬은 의상실에서 제작 못 하나요? 한정판은 어디서 구매 가능한가요?
A4. 샬롯의 할로윈 에디션 의상은 의상실에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한정판 또한 의상실에서 마일리지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10/18 업로드 된 샬롯 할로윈 의상 공지를 참고해주세요!

■ 위시리스트 제작

Q1. 영웅을 속성별로 선택하여 제작 할 수 있나요? 같은 영웅도 속성별로 중복 선택이 가능한가요?  꼭 3명 선택해야 하나요?
A1. 스타일 아이템은 영웅의 속성과 무관하게 모두 착용할 수 있습니다. 특정 속성에게 잘 어울리는 스타일 아이템을 특정하여 픽업하는 기능은 추후 다른 스타일 아이템 제작에서 선보일 수 있도록 고민해보겠습니다. 스타일 아이템 위시리스트 제작은 같은 영웅을 중복으로 선택할 수 없으며, 반드시 3명이 선택되어야 제작 가능합니다.

Q2. 기간제 이벤트인 것 같은데, 추후 상시로 전환되거나 환상종처럼 매달 진행할 계획이 있을까요?
A2. 영웅의 스타일 아이템을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시는 만큼 더욱 다양한 형태로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할로윈 환상종 및 할로윈 파티의 특별 상점과 같이 위시리스트 제작도 획득처를 다양하게 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현재는 기간제로 운영되지만, 많은 로드님들께서 이용해주신다면 상시 운영 전환 가능성도 있습니다.

■ [어둠] 샬롯 업데이트

Q1. [어둠] 샬롯 액티브 스킬 ‘그때 이 힘이 있었더라면’은 단일 대상 부활인데, 자동전투 시에는 어떤 기준으로 발동되나요? (전투불능이 된 아군이 없다면/또는 너무 많다면 어떻게 되나요?)
A1.
(10/28 수정) 아군 중 전투불능이 된 영웅이 없을 경우: 체력이 50% 이하인 대상을 우선으로 액티브 스킬을 사용합니다.
* (추가) 스킬이 변경된 것이 아닌, 구체적인 설명을 위해 수정된 내용입니다.
전투불능이 된 아군이 1명일 경우: 전투불능이 된 아군을 우선으로 선택하여 액티브 스킬을 사용합니다.
전투불능이 된 아군이 2명 이상일 경우: 전투불능이 된 아군 중 임의의 한 명을 선택하여 액티브 스킬을 사용합니다.

■ 기타

Q1. 어시스트 발동 시 출력되는 코스튬 일러스트는 영웅의 속성에 따라 다른 색의 일러스트가 출력되나요?
A1. 코스튬 공통 일러스트로 출력됩니다.

Q2. 이번 시즌 오벨리스크 난이도가 너무 어려운 것 같습니다. 하향될 가능성이 있을까요?
A2. 오벨리스크 시즌 6 40층 부터 전투 템포의 지루함을 방지하기 위해 갈증의 고리를 일부 삭제하는 밸런스 조정이 있었는데요. 최상층의 경우 오벨리스크 피날레인 만큼 난이도가 높게 설계되어 많은 유저분들이 고충을 겪고 계신 것 같습니다.
밸런스 관련하여 로드님들의 공략 정보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기에 향후 시즌에서는 기존 시즌 장점에 공략의 즐거움을 더하고, 스트레스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개선코자 합니다.

Q3. 캐릭터는 늘어가는데 장비 보관소의 공간이 부족합니다. 조금 더 늘려주실 수 있나요?
A3. 장비 보관소에 대해 많은 로드님들께서 의견을 주셔서, 곧 좋은 소식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M 문레이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