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드 여러분!
세계 혁명 스토리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 GM 사르디나입니다.

12월 16일(목) 12:00부터 업데이트 점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점검 중에는 게임 이용이 불가하니 일정을 참고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 점검 일정 ]
▶ 날짜: 12월 16일(목) 12:00 ~ 17:00 (UTC+9)
※ 점검은 상황에 따라 조기 오픈 및 연장을 진행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업데이트 내용 바로가기


[ 업데이트 Q&A ]

‌※ 12/16(목) 업데이트 내역 관련된 질문만 선정하였습니다.‌
※ 중복된 질문들은 하나로 통합해서 답변 드립니다.‌

■ 영웅 밸런스 업데이트

Q1. 12월 16일 업데이트 밸런스 조정에 포함되지 않은 영웅들이 많은데요, 추후에 영웅들에 대한 추가 밸런스 조정을 진행할 예정이 있을까요? 그리고 밸런스 조정되는 유료 영웅들을 복각 판매할 예정이 있을까요?

A1.영웅의 밸런스는 영웅의 사용량과 사용처 지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진행하여 해당 지표를 기준으로 향후에도 주기적으로 조정될 예정입니다.

밸런스 조정 대상 영웅 중 유료로 영입이 가능했던 영웅들의 경우 아직 자세한 내용을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순차적으로 다시 만나보실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Q2. 밸런스 조정된 영웅 중, [어둠] 헬가의 추가 턴 획득 제한은 무제한인가요?

A2. 밸런스 조정 후 [어둠] 헬가의 추가 턴 획득 제한이 사라지기 때문에 무제한으로 턴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추가 턴 획득은 ‘적 처치 시’라는 조건이 있기 때문에 하나의 라운드에서 획득할 수 있는 추가 턴의 최대 횟수는 ‘적의 수’ 만큼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홀리데이 파티! 업데이트

Q1. 메리고르는 각 속성별로 스킬이 달라지나요? 메리고르도 할로윈 펌퍼넬과 동일하게 ‘혼란’을 사용하나요?

A1. 메리고르는 모든 속성이 동일한 스킬을 사용합니다. 펌퍼넬과는 다른 스킬을 가지고 등장할 예정이오니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Q2. 홀리데이 파티! 의 ‘파티피플’은 지난 할로윈 펌퍼넬의 서포터 영웅과 동일한 시스템일까요? 만약 그렇다면, 지난 할로윈 파티와 다른 영웅들이 서포터로 나오는 것일까요?

A2. '파티피플'은 '서포터' 영웅의 다른 이름으로 각 파티마다 등장하는 파티피플은 일반적인 전투에 등장하는 서포터 영웅과 다른 구성으로 다양한 코스튬을 입고 등장할 예정입니다.

Q3. 홀리데이 파티 기간 동안 자유의 광장 방문 시, 공지 이미지에 보이는 것처럼 다른 영웅들을 만날 수 있나요?

A3. 아직은 여건이 되지 않아 만날 수 없는 영웅들도 있겠지요. 누군가는 왕성을 나오기 쑥스러워서, 또 누군가는 참석할 수 없는 특별한 이유가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다음 파티에는 더 많은 영웅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충분한 대화를 나누어보겠습니다! 그때까지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신규 워리어 장비 ‘온달’ 세트 업데이트

Q1. ‘온달’ 세트의 효과 설명 중 ‘전체 체력’이 의미하는 게 장비를 착용한 영웅의 전체 체력을 뜻하는 걸까요? 아니면 파티 전체의 합산된 체력을 의미하는 걸까요?

A1.’온달’세트 ‘전체 체력’은 장비를 착용한 영웅의 최대 체력을 의미합니다.

Q2. ‘온달’ 세트와 ‘반격’세트의 효과는 서로 독립적인 걸까요? 각 세트를 모두 착용한 상태에서 영웅이 전체 체력의 25% 이상을 피격 당했을 시 각 세트의 효과가 중복되어 발동될 수 있나요?

A2. 두 세트 효과는 각각 독립적으로 발동되나 반격 효과 자체로는 중복되기 때문에 반격이 2회 발동하진 않습니다. 따라서 두 세트를 함께 착용하고 있어도 반격은 1회만 발동됩니다.


■ 연성 마일리지 개편

Q1. 연성 마일리지 시스템이 어떻게 개편되는지 상세하게 알 수 있을까요? 어떠한 방향으로 개선되는지 궁금합니다.

A1. 연성 마일리지 시스템의 상세한 개편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 공지를 통해 많은 로드님들께 안내드릴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습니다!

많은 로드님들께서 우려하시는 부분 중 하나인 현재 마일리지 선물로 획득 가능했던 아이템들은 개편 이후에도 획득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니 조금만 더 기다려 주세요!

다만, 12월 업데이트 공지를 통해 안내드린 것과 같이 현재의 연성 마일리지는 2022년 1월 23일까지만 누적되며, 개편 전 마일리지 누적에 따른 선물은 2022년 1월 25일 업데이트 전까지만 수령할 수 있으니 일정을 꼭! 참고하여 미수령한 선물을 모두 수령 부탁드립니다!


■ 침묵의 해협 밸런스 업데이트

Q1. 침묵의 해협 보상이 난이도에 비해 너무 적은 것 같은데요, 보상을 상향하거나 개편할 계획은 없으신가요?

A1. 침묵의 해협 업데이트 이후 로드님들의 보상 획득량을 꾸준히 모니터링하였고, 개발팀에서도 획득되는 보상의 확률과 구성이 낮다고 판단되어 빠른 시일 내에 침묵의 해협 획득 보상을 상향하는 방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Q2. 침묵의 해협 플레이 타임이 너무 긴 것 같은데요, 턴 수를 줄이거나 침묵의 해협을 일일 횟수 제한 콘텐츠로 변경할 계획은 없으신가요?

A2. 침묵의 해협은 ‘해신’ 등장 연출, 페이즈 변환 연출 등과 같이 다양한 연출 및 전투 중인 로드님들의 네트워크 상황에 따른 대기 시간 등으로 인해 전체적인 전투 시간이 의도했던 상황보다 다소 길어진 부분이 있습니다.

이에 ‘해신’ 등장 연출 및 페이즈 변환 연출 스킵 기능과 로드 스킬을 자동으로 선택할 수 있는 기능 등 다양한 기능 추가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빠른 시일 내에 로드님들의 피로도를 줄여드릴 수 있는 기능들을 침묵의 해협에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기타

Q1. [빛] 프람의 스타일 아이템인 ‘그때 만난 그 아이 인형은’ 로드인가요?

A1. 맞습니다! 그때 만난 그 아이 인형은 프람만 기억하는 어린 로드의 모습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스타일 아이템입니다.


감사합니다.
GM 사르디나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