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2일(화) 업데이트 예정 사항 안내 공지를 통해 로드님들께서
접수하여 주신 업데이트 및 큐브 마켓 관련 질문에 대해 답변을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 업데이트 Q&A ]

‌※ 2/22(화) 업데이트 관련 사항 및 큐브 마켓 관련 질문만 선정하였습니다.‌
※ 중복된 질문들은 하나로 통합해서 답변 드립니다.‌


■ 큐브 마켓

Q1. 가장 비싼 가격에 거래된 장비에 비정상적으로 높은 가격으로 팔리는 유물이 나오는 등 타 계정에 큐브를 이동하는 행위 등 어뷰징에 대한 제재 방안이 있을까요?
A1. 말씀주신 큐브 마켓 어뷰징 행위와 관련하여서는 면밀하게 데이터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올바른 거래 문화 정립을 위해 상식적이라 보기 어려운 거래에 대해서는 자원 회수나 제재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Q2. 큐브 마켓에 등록된 장비 검색 시 불편함이 많은데요, 필터에 주 옵션 / 영웅 별 필터 / 유물 스킬 별 검색 등, 좀 더 세분화된 필터 기능에 대한 추가는 예정에 없을까요?
A2. 말씀하신 큐브 마켓 상세 필터 기능과 관련하여 현재 개발이 막바지로 3월 업데이트와 함께 주 옵션 / 스킬에 따른 속성 별 / 가격 순 필터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Q3. 큐브 수급이 어려워 큐브 상점에서 기존 장비 연성 마일리지 선물로 획득하던 보상을 이전 만큼 획득하기도 어려워지고 큐브 마켓 이용도 불가해졌습니다. 큐브 수급 방법, 혹은 획득량 개선은 예정에 없을까요?
A3. 기존 연성 횟수에 마일리지 달성과 비율상으로는 동일하나 큐브 마켓에서 사용하시기에 수급에 있어 조금 불편함을 느끼실 것 같은데요. 이런 불편함을 완화하여 드리고자 큐브 획득을 보다 원활하게 수급할 만한 방식에 대해 여러 가지 이야기가 오가고 있으며, 전체적인 밸런스를 무너뜨리지 않을만한 선을 고심하고 있습니다.

Q4. 한정된 요일에만 이용이 가능해서 이용이 불편한 것 같습니다. 시간 제한을 없앨 수는 없나요?
A4. 큐브 마켓의 이용 스케줄은 보다 한정된 시간 동안 보다 많은 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획한 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로드님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에 더불어, 좀 더 오랜 시간동안 마켓을 개방하는 방안을 충분히 고려토록 하겠습니다.

■ 2월 22일 업데이트 관련

Q1. [어둠] 솔피의 영입 조건이 ‘오벨리스크 50층 공략’이 된 이유가 있을까요? [어둠] 솔피 영입 조건을 완화시켜주실 의향은 없을까요?
A1. [어둠] 솔피의 영입 조건은 그간 로드님들을 만나 뵈었던 영웅들보다 상대적으로 더 어렵다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해당 영웅을 만나게 되었을 때, 더 큰 기쁨을 느끼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만큼 더 자신을 원하고 사랑해 주길 바라는 솔피의 마음이라 생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2. [어둠] 솔피 버스트 스킬 사용으로 자신에게 혼란을 부여되었을때 아군 공격 시 데미지가 들어가는지 회복이 진행되는지 궁금합니다. 굳이 혼란 디버프가 포함된 이유가 있을까요?
A2. [어둠] 솔피에게는 아군을 회복시키는 능력이 없기 때문에 혼란 상태일 시 아군을 공격한다면 적군만큼 아프게 때릴 것입니다. 스킬 레벨 업을 통해 ‘혼란’ 상태 이상 효과의 발동 확률을 0%까지 줄일 수 있으므로, 주로 기사들의 자율 판단에 전투를 맡기는 로드님이시라면 안정성을 위해 솔피에게 투자해 보시는 것도 고려하실만합니다.

우리가 그러했듯 솔피에게도 혼란스러운 시기가 있었고, 있을 예정입니다. 로드님의 도움으로 자아를 성숙하게 쌓아올릴 수 있다면, 그런 일을 줄일 수도 있겠지요.

Q3. 오벨리스크 50층 난이도가 너무 높은 것 같은데요, 난이도 조정 계획은 없을까요?
A3. 기획 파트장의 강력한 주장으로 이번에 오벨리스크 고층부의 하향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오벨리스크 밸런스 조정]
- 변경 내용
1) 40층의 [빛] 바네사의 버스트 스킬 효과인 '아군 체력 회복량'이 하향 조정 됩니다.
2) 50층, 4라운드의 [불] 아란이 더이상 '갈증의 고리'를 사용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3) 오벨리스크 45층부터 50층까지 출연하는 모든 몬스터의 공격력/방어력/체력이 하향조정 됩니다.

Q4. [빛] 시안 추가 보이스는 없을까요?
A4. 미리 사과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스케줄 조율 실패로 추가 보이스가 삽입되지 못했지만, 최대한 빠르게 새로운 목소리를 만나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5. [빛] 시안의 영웅 소개 스토리는 다른 시간선의 시안과 동일한걸까요?
A5. 각각의 영웅 소개 스토리는 해당 속성의 영웅이 살아온 궤적이라 볼 수 있습니다. 속성이 다를 경우 어떠한 분기로 인해 삶의 방향이 바뀌었다는 뜻이며, [빛] 시안 또한 다른 시간선의 시안들과 다소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Q6. 1주년 출석부 보상이었던 [대지] 미하일이 한달 빠르게 복각한다는건, 2주년에는 새로운 영웅이 출시되는걸까요?
A6. 눈치가 빠른 로드님이시군요… 3월에 깜짝 공개가 예정된 영웅은 지금까지와는 다른 방식으로 만나보실 수 있을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