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드 여러분!
세계 혁명 스토리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 GM 사르디나입니다.

3월 3일(목)에 예정된 업데이트 내역을 안내해 드립니다.
※ 확정된 점검 일정은 추가 공지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점검 중에는 게임 이용이 불가하니 일정을 참고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 모든 스크린샷은 테스트 서버에서 촬영되었으며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신규 영웅 영입 시스템 추가: 소환

- 방랑 중인 영웅의 영입 계약 진행 및 영웅들의 고유 웨폰 ‘아티팩트’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소환’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1. 소환 입장 조건
- 소환 시스템은 [노멀] 니벨룽겐 대삼림 1-3 클리어 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용 조건 충족 시, [로비] 하단에 위치한 ‘소환’ 버튼의 잠금 표시가 사라지며, 소환 시스템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2. 소환 진행 방법
1) 소환 입장 시, 왼쪽 탭 메뉴를 통해 현재 진행 중인 소환 및 소환 마일리지 상점인 ‘운명 상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진행을 원하는 소환 탭을 선택 후, ‘인연의 돌’을 소모하여, 지정된 확률에 따라 소환 대상 영웅 및 아티팩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인연의 돌’은 무엇인가요?
- 영웅 및 아티팩트 소환 진행에 사용되는 전용 재화입니다.

※ 소환 획득 확률은 인게임 내, 각 소환 화면의 ‘확률’ 버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소환 진행 후 결과 화면을 통해 영입한 영웅 및 획득한 아티팩트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이후에도 각 소환 화면 내 ‘소환 기록’ 버튼을 통해 최근 6개월간의 소환 기록을 최대 200건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소환을 통해 획득된 미영입 영웅의 아티팩트는 [로비 > 보관함 > 아티팩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소환 튜토리얼
- 소환 최초 입장 시 자동으로 튜토리얼이 진행되며, 튜토리얼 진행 시 지정된 소환의 10회 소환을 1회에 한하여 무료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최초 10회 소환 진행 시, 지정된 소환에서 영입 가능한 ★5 영웅 중 1명을 확정 영입할 수 있습니다.

※ 확정 영입되는 영웅은 선택이 불가하며, 지정된 소환 확률에 따라 영입 가능한 영웅 중 랜덤 1명을 영입할 수 있습니다.
※ 튜토리얼 시작 시, 튜토리얼 소환 진행을 위한 인연의 돌 500개가 자동으로 지급되며 튜토리얼 소환 진행 시 지급된 인연의 돌 500개가 우선 사용됩니다.  (3/3(목) 20:21 내용 추가)


4. 중복 소환
- 소환을 통해 이미 영입한 영웅을 중복 영입할 경우, 영웅의 스테이터스를 성장시킬 수 있는 ‘잠재력’ 혹은 ‘운명 상점’에서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운명의 증표’를 획득할 수있습니다.
- 이미 보유 중인 아티팩트를 중복 획득한 경우, ‘운명의 증표’와 함께 중복 소환된 아티팩트의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 중복 소환된 영웅의 잠재력과 아티팩트의 경험치가 최대치에 도달한 경우, 영웅의 잠재력 및 아티팩트 경험치 대신 운명의 증표가 두 배로 획득됩니다.

◈ 영웅 중복 소환 시 획득되는 운명의 증표 개수 :  10
◈ 아티팩트 중복 소환 시 획득되는 운명의 증표 개수 : 1


5. 운명 상점
- 운명 상점에서는 영웅 및 아티팩트 중복 소환 시 획득 가능한 ‘운명의 증표’를 사용하여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아티팩트 상자를 통해 각 영웅의 아티팩트 기본/렐릭/노블 아티팩트 중 1개를 지정된 확률에 따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아티팩트 상자 [확률 보러가기]


■ 신규 콘텐츠 추가: 아티팩트

- 영웅별 고유 웨폰, ‘아티팩트’가 새롭게 추가됩니다.
- 각 아티팩트에는 스킬 효과가 부여되어 있으며, 아티팩트 착용 시 다양한 조건에 따라 스킬 효과가 발동됩니다.
- 아티팩트는 ‘소환’ 및 ‘운명 상점’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획득 가능한 아티팩트 종류
- 영웅별 착용 가능한 아티팩트는 기본 아티팩트 / 렐릭 아티팩트 / 노블 아티팩트 총 3종이며, 획득한 3종 중 1개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 아티팩트는 각각 고유한 스킬 효과를 보유하고 있으며, 티어가 높아지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 아티팩트 장착
- [로비 > 영웅] 각 영웅의 상세 정보 창을 통해 영웅의 아티팩트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2) 아티팩트 성장
- 소환을 통해 중복 아티팩트를 획득한 경우, 아티팩트의 티어를 상승시킬 수 있는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아티팩트의 티어는 최대 6단계까지 성장시킬 수 있으며, 티어 상승 시 아티팩트의 스킬 효과 능력치가 증가합니다.


■ 신규 영웅 콘텐츠 추가 : 잠재력

- 영웅의 스테이터스를 성장시킬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잠재력’이 추가됩니다.

1) 잠재력 개방
- 잠재력은 영입이 완료된 영웅을 중복 영입할 경우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잠재력으로 해당 영웅의 특별한 능력을 개방할 수 있습니다.

[영웅 중복 영입 관련 안내]
※ 잠재력은 3/3(목) 업데이트 이후 중복 영입된 영웅들부터 획득이 가능합니다.
※ 2/22(화) 업데이트와 함께 복각한 [대지] 미하일에 한해, 14일 출석부 보상으로 [대지] 미하일을 중복 영입할 경우에도 잠재력이 개방되지 않으며, 2/22(화) 업데이트 예정 사항에 안내된바와 같이 크리스탈 1,000개가 보상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로드님들의 너른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잠재력은 각 영웅별 최대 3회까지 개방할 수 있으며, 개방 시 공격형 / 체력형 / 보조형 스테이터스 중 성장을 원하는 스테이터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개방 가능한 잠재력 중 일부 스테이터스는 선행 단계를 해금 후 개방할 수 있습니다.
※ 선택 가능한 잠재력은 모든 영웅이 동일합니다


2) 잠재력 초기화
- ‘잠재력 초기화’를 통해 현재 개방된 잠재력을 모두 초기화하고, 반환된 잠재력 아이템을 사용하여 잠재력을 새롭게 개방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소환 추가 : 영웅의 계약 소환

- 영웅의 계약에서만 영입할 수 있었던 15명의 영웅, 그리고 해당 영웅들의 아티팩트를 획득할 수 있는 ‘영웅의 계약 소환’이 업데이트됩니다.
- 영웅의 계약 소환은 선택 소환으로, 계약 가능한 영웅 중 선택한 영웅 3명의 소환 확률이 증가합니다.
※ 선택한 영웅의 소환 확률은 인게임 내 ‘확률’ 버튼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소환 진행 기간: 3/3(목) 점검 후 ~ 상시 소환
- 계약 가능 영웅: [불] 라이레이 / [불] 시안 / [불] 크롬 / [불] 루미에 / [불] 나인 / [물] 크롬 / [물] 발터 / [물] 루실리카 / [물] 루미에 / [물] 바레타 / [대지] 발터 / [대지] 라이레이 / [대지] 시안 / [대지] 솔피 / [대지] 루실리카

※ 소환 진행 기간은 추후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됩니다.
※ ‘영웅의 계약 소환’은 선택 소환 상품으로, 이후 선택 소환 상품 추가 시 진행한 소환 누적 횟수가 공유되며, 다른 소환 상품과는 공유되지 않습니다.
※ ‘영웅의 계약 소환’에서 획득 가능한 아티팩트는 ‘영웅의 계약 소환’으로 영입할 수 있는 영웅들의 아티팩트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영웅의 계약 소환에서 89회 이상★5 영웅이 등장하지 않을 경우, 90번째 소환에서 ★5 영웅 중 1명을 100% 확률로 소환합니다.
※ ★5 영웅 등장 시, ★5 영웅 확정 소환을 위한 소환 누적 횟수는 초기화됩니다.

※ 영웅의 계약 소환 [확률 보러가기]


■ 신규 시스템 : 세이프 모드

- 메모리 부족으로 인한 앱의 강제 종료 현상을 겪고 계신 로드님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세이프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세이프 모드 설정 시, 주기적으로 메모리 최적화가 실행되며 메모리 최적화 중에는 로드님의 디바이스 사양에 따라 화면이 잠시 멈출 수 있으며, 이는 메모리 최적화 진행에 따라 발생되는 현상으로 로드님들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아카이브 : 신규 코멘트 업데이트

- 아카이브에서 아래 영웅들의 코멘트가 추가됩니다.
* 영웅 코멘트는 [아카이브 > 영웅]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불] 메이링  / [불] 라이레이


■ 로드 레벨업 보상 변경

- 소환 시스템 추가와 함께 로드 레벨업 보상 중 일부 보상이 변경됩니다.
- 기존 로드 레벨업 시 획득할 수 있던 보상 중 ‘크리스탈’이 ‘인연의 돌’로 변경됩니다.

※ 점검 전, 이미 레벨 업을 통해 보상을 획득한 로드분들에게는 현재 로드 레벨에 따라 ‘인연의 돌’이 소급 적용되어 지급될 예정입니다.
예) 3/3(목) 업데이트 전 로드 레벨이 38인 경우 → 로드 레벨 2부터 레벨 38까지 획득 가능한 인연의 돌 1,450개를 소급 적용하여 지급.
※ 소급 적용된 ‘인연의 돌’은 우편으로 발송되며, 기간 내 수령하지 않은 우편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소급 적용되어 발송된 ‘인연의 돌’은 3월 3일 점검 후 부터 4월 2일 23:59 까지 게임 최초 접속 시 우편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우편은 수신일로부터 30일간 보관됩니다.
※ 기간 내 접속 및 우편을 수령하지 않아 삭제된 보상은 복구 및 재지급되지 않습니다.


■ 신규 코스튬 추가

1) 코스튬: 고대 의상 - 루실리카

“정복은 살짝 답답한 느낌이 있죠. 평소에는 주로 활동하기 편한 옷을 입는데… 이상해요?” 

- 의상실/마일리지 상점에 루실리카의 [고대 에디션] 1종이 추가됩니다.
- 판매 기간: 3/3(화) 점검 후 ~ 4/30(토) 23:59 (UTC+9)

※ 고대 에디션은 코스튬으로, 전반적인 영웅의 외형을 변형시킵니다.
※ 코스튬은 일반 및 한정판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 일반 코스튬은 [의상실] 한정판 코스튬은 [마일리지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한정판 코스튬은 좀 더 특별한 색상입니다.

[ 고대 에디션 : 루실리카 ]


■ 상점 상품 추가 및 변경 사항

1) 신규 유료 상점 : 인연의 돌 상점

- 기간: 3/3(목) 점검 후 ~ 상시판매
- 첫 구매 한정, 패키지 구매 시 구매한 인연의 돌 수량의 두 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가격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기준입니다.
※ 상품은 판매 기간 종료 후 재판매 될 수 있고, 재판매 시 상품 구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구매하신 상품은 [우편함]의 ‘상점’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구매하신 상품이 지급되지 않을 경우, 게임을 완전히 종료 후 재접속 부탁드립니다.
※ 구매하신 상품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구매일로부터 7일 내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2) 아발론 페스티벌 판매 종료 및 아발론 페스타 추가 안내
- 3/3(목) 업데이트와 함께 [아발론 페스티벌] 패키지의 판매가 종료됩니다.
- [아발론 페스티벌] 판매 종료와 함께 신규 패키지, [아발론 페스타!]가 새롭게 추가됩니다.
- 판매 종료 패키지: 아발론 페스티벌 패키지 5종 (럭키 패키지 / 스페셜 패키지 / 보너스 패키지 / 버닝 패키지 / 프리미엄 패키지)

※ 아발론 페스타!는 아발론 페스티벌 패키지 판매 종료 후 새롭게 추가되는 신규 패키지로, 점검 전 아발론 페스티벌 패키지를 구매한 경우에도 구매 횟수는 이관되지 않으며, 1단계 패키지부터 새롭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3) 성장 패키지 일부 구성 변경
- 성장 패키지 2단계 구성품 중 ‘행동력’ 의 개수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성장 패키지 구성이 변경됨에 따라 점검 후 패키지 구매 가능 횟수가 초기화될 예정입니다. 점검 전 성장 패키지 I & II 를 모두 구매하신 경우에도 점검 후 성장 패키지 구매 가능 횟수가 초기화되어 새롭게 패키지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큐브 마켓 관련 개선 사항

1. 정렬 및 필터 세부 항목 추가
- 큐브 마켓에 등록된 장비 목록을 ‘거래가’ 기준으로 정렬할 수 있도록 정렬 항목이 추가됩니다.
- 큐브 마켓에 등록된 장비 목록을 필터링 하여 검색 할 수 있도록 필터 세부 항목이 추가됩니다.


2. ‘마켓 구경’ 내 장비 리스트 표기 개선
- 마켓에 등록된 장비를 더욱 원활히 확인할 수 있도록 ‘마켓 구경’ 화면에 표기되는 거래 등록된 장비 목록 리스트가 페이지 형식으로 변경됩니다.
- 한 페이지 당 최대 20개의 장비 목록을 확인 하실 수 있으며, 좌/우 화살표 버튼을 통해 이전/다음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3. 기타 추가 사항
-  참여한 거래에 실패한 경우, 해당 장비가 최종적으로 판매된 큐브 갯수를 확인할 수 있는 안내 메세지가 추가됩니다.- 마켓에 등록한 거래를 취소하여 장비를 회수할 때, 이미 참여자가 발생하여 취소 수수료가 발생될 경우 발생 수수료를 알 수 있는 안내 메세지가 추가됩니다.


■ 신규 아발론 이벤트 업데이트


1. 환상종 이벤트 진행
- 이벤트 기간 동안 월드에서 환상종 묘믹이 등장합니다!

[ 이벤트 안내 ]
- 출현 기간: 3/4(금) 12:00 ~ 3/17(목) 23:59 (UTC+9)
- 특별 상점 기간: 3/4(금) 12:00 ~ 3/19(토) 23:59 (UTC+9)

[ 합동 격퇴 보상 ]


[ 특별 상점 리스트 ]

※ 자세한 이벤트 진행 방식은 이벤트 탭의 도움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신비의 환상종 주의 내용
- 이벤트 기간 동안 시나리오 및 전당의 ‘2 라운드’에서 확률적으로 환상종이 등장합니다.
- 환상종은 이전에 클리어한 시나리오 및 전당 스테이지에서만 등장합니다.
- 환상종을 격퇴하면 전투 결과 화면에서 이벤트 재화인 ‘[묘믹] 토벌의 증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묘믹] 토벌의 증표’을 사용하여 ‘특별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환상종은 랜덤한 속성으로 출현하며, 속성에 따라 획득 가능한 증표의 개수가 다릅니다.
- 스테이지 및 전당의 난이도에 따라 환상종의 능력치가 다르지만 획득 가능한 증표의 개수는 동일합니다.
- 페스티벌 종료 시, 미사용한 토벌의 증표는 수량에 비례하여 개당 500 골드로 자동 교환됩니다.
- 획득한 증표는 각각의 환상종 이벤트 기간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일일 이벤트
1) 장비 강화의 날
- 기간: 3/11(금) 00:00 ~ 3/13(일) 23:59 (UTC+9)
- 매일 장비 강화 횟수에 따라 보상을 드립니다! 장비도 강화하고 보상도 챙겨가세요!


2) 행동력 페이백!
- 기간 : 3/14(월) 00:00 ~ 3/27(일) 23:59 (UTC+9)
- 매일 행동력 사용량에 따라 보상을 드립니다!


3) 전장의 군주
- 기간: 3/22(화) 00:00 ~ 4/4(월) 23:59 (UTC+9)
-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아레나 도전 공격 횟수만큼 보상을 드립니다!


3. 기간제 이벤트
1) 매일 전투 연습
- 기간 : 3/7(월) 00:00 ~ 3/23(수) 23:59 (UTC+9)
- 시나리오/ 전당 / 아레나 / 연합 레이드 / 오벨리스크 / 자유의 광장 친선대전 플레이 횟수에 따라 보상을 드립니다!


2) 더 높은 곳을 향하여
- 1차 기간: 3/4(금) 00:00 ~ 3/6(일) 23:59 (UTC+9)
- 2차 기간: 3/18(금) 00:00 ~ 3/20(일) 23:59 (UTC+9)
- 이벤트 기간동안 오벨리스크 플레이 횟수에 따라 보상을 드립니다!


■ 기타 변경 및 수정 사항

- 광고 상품 리스트에 ‘인연의 돌’이 추가되어 신비상인에서도 인연의 돌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침묵의 해협에서 ‘로드 스킬’의 피해량이 표시되도록 변경됩니다.
- 도발 상태 적용 중에는 질풍이 봉쇄되어 발동되지 않으며, 질풍 발동 시 ‘질풍 불가’ 상태가 안내되도록 변경됩니다.
- ‘질풍’ 발동 시 액티브 스킬 사용에 따른 버스트 게이지가 정상적으로 충전되며, 게임 내 도움말 설명 중, ‘질풍’으로 사용된 스킬이 버스트 게이지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내용이 수정됩니다.
- 전투 중 영웅의 ‘체인버스트’ 발동 시 진행되는 연출 이펙트가 개선됩니다.

- 다음 업데이트에 ‘시안’의 속성별 대사가 150종 이상 추가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