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드 여러분!
세계 혁명 스토리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 GM 사르디나입니다.

3월 24일(목)에 예정된 업데이트 내역을 안내해 드립니다.
※ 확정된 점검 일정은 추가 공지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점검 중에는 게임 이용이 불가하니 일정을 참고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 모든 스크린샷은 테스트 서버에서 촬영되었으며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 설문 ]
- 설문 기간 : 3월 20일(일) 23:59 (UTC+9)까지
- 설문 링크 : 바로가기
※ 설문 취합 종료 후 모든 로드님께서 확인하실 수 있도록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 신규 콘텐츠 : 마도대전 Part 1 <예언의 서> 업데이트

- 뒤틀린 시간의 균열로 인해, 50년 전 역사로 돌아가 그 때의 이야기들을 함께 진행해 나아가는 신규 스토리 콘텐츠, ‘마도대전’이 업데이트됩니다.
- 마도대전은 노말 난이도 클리어 직후, 갈라진 시간선에서 시작됩니다.

“로드는 불의의 사고로 뒤틀린 시간의 균열에 빠져들게 됩니다.

그가 도착한 곳은 50년 전의 과거로, 이른바 2차 마도대전이라 불리는 거대한 전쟁이 시작된 시기입니다.

로드는 그곳에서 사고의 후유증으로 자신에 대한 기억을 잃고 '아발론의 군주'가 아닌, 한 명의 사람으로서 존재하게 됩니다. 또한 마도대전의 주역인 열두 명의 영웅들을 만나고, 그들과 함께 절대적인 존재에 대항해 미래에 기록되지 않을 싸움을 이어나가지요.

모두에게 상처를 남긴 그 전쟁은 로드의 존재로 무언가 달라질까요?
그들은 잿더미와 피로 얼룩진 과거를, 과연 더 나은 방향으로 바꿀 수 있을까요?

만약 무언가가 바뀐다면, 새로 쓰인 역사는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1. 마도대전 입장 조건
- 마도대전은 [노말] 갈루스 제국 동부 8-16 클리어 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이용 조건 충족 시, [로비] 하단에 ‘마도대전’ 아이콘이 새롭게 생성됩니다

2. 역사의 기록
- 마도대전 입장 시, 화면 좌측의 ‘역사의 기록’을 통해 50년 전 마도대전 당시 발생된 과거의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활성화된 과거의 기록을 누르면 해당 기록의 사건이 발생된 지역으로 이동되며, 전투를 통해 기록된 사건의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남은 역사의 기록이 복원되기까지는 시간이 소요되며, 7일마다 ‘예언의 서’의 기록이 복구될 예정입니다.
- ‘격동의 서’ 및 ‘진리의 서’ 등, 그 이후의 기록은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안내될 예정입니다.

 ◈ 마도대전 PART 1 ‘예언의 서’ 역사의 기록 복구 일정
 - 챕터1 : 3월 24일(목) 점검 후
 - 챕터2 : 3월 31일(목) 21:00 (UTC+9)
 - 챕터3 : 4월 7일(목) 21:00 (UTC+9)
 - 챕터4 : 4월 14일(목) 21:00 (UTC+9)

※ 역사의 기록은 과거 마도대전 발생 당시 흐름에 맞게 진행되기 때문에 모든 기록을 시간선에 맞게 순차적으로 진행하여야 합니다.

3. 전투 진행
1) 전투 준비
- 로드에게 일어난 모종의 사건으로 인해, 로드의 지휘력으로 사용할 수 있었던 모든 전투 포메이션 사용이 제한됩니다.
- 일부 사건에서는 지정된 영웅으로만 전투가 진행되며, 추가 영웅의 편성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지정된 영웅들은 전투 시 어시스트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2) 웨이브 전투 시스템
- 마도대전에서는 하나의 라운드 안에 끝없이 몰려오는 적들을 막아내야하는 다수의 웨이브가 포함된 전투가 발생됩니다.
- 웨이브 전투 발생 시, 모든 웨이브가 종료되기 전까지 강화 및 약화 효과, 라운드 전환 효과에 영향을 받는 스킬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웨이브 전투는 웨이브가 발생된 라운드에 귀속되며, 웨이브 전투가 모두 종료되면 다음 라운드로 전환됩니다.
- 웨이브 전투는 한 라운드 내에 다수 발생할 수 있으며, 모든 웨이브를 완료해야해당 라운드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이벤트 : 친구 초대 페스티벌!

이벤트 진행 기간이 수정되었습니다. - 3/18(금) 20:55

- 이벤트 기간: 3/24(목) 점검 후 ~ 5/23(월) 23:59 (UTC+9)
- 기부 포인트 & 미션 보상 수령 기간: 3/24(목) 점검 후 ~ 5/25(수) 23:59 (UTC+9)

-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함께하는 기부 이벤트, 친구 초대 페스티벌이 시작됩니다.
- 친구 초대 페스티벌을 통해 로드 오브 히어로즈를 처음 시작하는 새로운 친구, 혹은 잠시 아발론을 떠나있는 친구들을 초대하고, 기부 포인트를 획득하여 기부 미션을 진행하면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신규 및 복귀 계정 기준
 * 신규 계정: 3/24(목) 이벤트 시작 후 생성된 계정
 * 복귀 계정: 3/24(목) 이벤트 시작 전 최근 한달 간 접속 기록이 없는 계정

1. 친구 초대 & 초대 코드 입력하기
1) 친구 초대하기
- [로비] 상단에 위치한 친구 초대 페스티벌 아이콘을 통해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페이지 내 [초대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초대자의 ‘초대 코드’와 함께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마켓별 설치 링크’를 확인할 수 있는 링크 주소가 함께 복사됩니다.
- 복사된 내용을 카카오톡, 라인 등과 같은 메신저, 혹은 SMS 문자 메시지에 붙여 넣은 후 발송하여 친구를 초대할 수 있습니다.
- 친구 초대 진행은 신규, 복귀, 기존에 계속하여 플레이를 해 주신 로드님들 모두 제한 없이 가능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자유롭게 다른 신규/복귀 로드님께 초대를 보낼 수 있습니다.

※ 서로 게임 내 친구로 등록될 수 있는 친구 수는 최대 30명입니다.

2) 초대 코드 입력하기
- 다른 로드님의 친구 초대로 새롭게 아발론에 오신 신규 로드, 혹은 지난 한 달간 아발론에 방문하지 못하셨던 복귀 대상 로드님이신 경우, 이벤트 페이지 내 [초대 코드 입력]을 통해 초대자 로드님의 초대 코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초대 코드 입력 후, [내 친구들]을 통해 친구 초대 및 초대 코드 입력이 완료된 친구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친구 초대 코드는 신규/복귀 계정 당 1회에 한해 입력할 수 있으며, 초대 코드 입력 완료 후에는 [초대 코드 입력] 아이콘이 사라집니다.

2. 기부 포인트 획득 방법
1) 신규 및 복귀 로드님을 위한 특별 미션!
- 초대를 받은 신규 및 복귀 로드님들께서는 특별 미션을 진행하여, 미션 완료 시 기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특별 미션] 탭을 통해 기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미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신규/복귀 로드님의 특별 미션
 : [노말] 페르사 4-12 스테이지 완료 시 121 기부 포인트 획득!

2) 기부 포인트 획득 방법
- 특별 미션 진행이 불가능한 초대자 로드님 및 이미 특별 미션을 완료 하신 신규/복귀 로드님께서는, 자신의 초대 코드를 입력한 친구 로드님께서 ‘[노말] 페르사 4-12’ 스테이지를 클리어하실 경우 [내 친구들] 목록을 통해 121 기부 포인트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3. 친구 초대 페스티벌 특별 보상 & 업적
- 획득한 기부 포인트에 따라 [기부 미션]이 완료되며, 완료된 기부 미션 단계마다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친구 초대 페스티벌에서 기부 포인트를 1,210 이상 획득하신 로드님은 기부 증서 발급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획득한 기부 포인트에 따라 친구 초대 페스티벌 업적을 달성할 수 있으며, 업적 달성 시 명예 업적 휘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종료 시점까지 획득된 모든 로드님들의 기부 포인트를 합산하여, 합산된 포인트에 따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를 통해 실제 기부가 진행됩니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해,  많은 로드님들의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 With Friends For Children


■ 신규 영웅 추가

1) 신규 영웅 [어둠] 루실리카 : ★4 추가

- [어둠] 루실리카가 유니버스에 등장합니다.
- [어둠] 루실리카는 신규 영웅 패키지 구매로 영입이 가능합니다.
- 신규 아카이브 코멘트: [어둠] 루실리카가 추가됩니다.

“작년 생일에 케이크를 선물 받았는데... 문제는 초만 세 박스가 도착했더군요. 음, 어떤 의미로 받아들이면 좋았던 걸까요?”  - 익명의 누군가


2) 신규 영웅 [물] 요한 : ★4 추가

- [물] 요한이 유니버스에 등장합니다.
- [물] 요한은 친구 초대 페스티벌 이벤트 진행 보상으로 영입하실 수 있습니다.
- 신규 아카이브 코멘트: [물] 요한이 추가됩니다.

“비앙카는 전략적으로 뛰어나고, 리카르도는 행동력이 좋지. 그리고 그 둘 사이에서 균형을 잡아주는 것이 요한이고. 앞으로의 사르디나는 저 셋이 이끌어갈 거다.”   - 익명의 누군가


■ 상점 상품 추가 및 변경 사항

1) 유료 캐릭터 패키지: [어둠] 루실리카 (워리어)

“엘펜하임의 제2 마탑주, 루실리카가 오랜 고민을 끝내고 당신을 찾아왔습니다.”

- 상품: [어둠] 루실리카 (워리어)
- 기간: 3/24(목) 점검 후 ~ 5/31(화) 23:59 (UTC+9)
- 가격: 33,000원
- 영입 즉시 경험의 파편 10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영웅 영입 패키지는 구입 즉시 효력이 적용되어 청약철회가 불가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가격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기준입니다.
※ 상품은 판매 기간 종료 후 재판매 될 수 있고, 재판매 시 상품 구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상품을 통해 획득 가능한 영웅, 장비 및 아이템(재화 등)은 추후 다른 상품 및 이벤트를 통해서도 등장할 수 있습니다.
※ 구매하신 상품은 [우편함]의 ‘상점’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구매하신 상품이 지급되지 않을 경우, 게임을 완전히 종료 후 재접속 부탁드립니다.


2) 영웅 선물 패키지: [어둠] 루실리카 선물 판매

- 상품: 영웅 선물 패키지
- 기간: 3/24(목) 점검 후~ 5/31(화) 23:59 (UTC+9)
- 금액: 11,000원
- 신규 영웅 패키지 [어둠] 루실리카 영입 후 구매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 3회 구매 가능한 상품이며, 3회 모두 구매 시 특별한 스타일 아이템이 제공됩니다.

- 스타일 아이템 옵션: 공격력 +3% / 치명타 피해 +3% / 효과 적중 +3%
※ [꽃나들이 스승님]은 의상 제작/스타일 아이템 제작으로 획득할 수 없습니다.


3) 유료 캐릭터 패키지: [물] 조슈아 (슈터)

“제가 이곳에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 상품: [물] 조슈아 (슈터)
- 기간: 3/24(목) 점검 후 ~ 5/31(화) 23:59 (UTC+9)
- 가격: 55,000원

※ 영웅 영입 패키지는 구입 즉시 효력이 적용되어 청약철회가 불가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가격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기준입니다.
※ 상품은 판매 기간 종료 후 재판매 될 수 있고, 재판매 시 상품 구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상품을 통해 획득 가능한 영웅, 장비 및 아이템(재화 등)은 추후 다른 상품 및 이벤트를 통해서도 등장할 수 있습니다.
※ 구매하신 상품은 [우편함]의 ‘상점’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구매하신 상품이 지급되지 않을 경우, 게임을 완전히 종료 후 재접속 부탁드립니다.


4) 마도대전 Part 1 스토리 패스 판매
- 마도대전 Part 1 업데이트와 함께, 마도대전 스토리 진행 사항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스토리 패스가 새롭게 추가됩니다.

- 상품: 마도대전 PART I 레거시 패스
- 기간: 3/24(목) 점검 후 ~ 별도 안내 시까지
- 가격: 11,000원

※ 계정 당 1회에 한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상품은 구매 즉시 적용되어 청약철회가 불가능합니다.
※ 패스 선물은 스타일 아이템, 명성, 경험의 파편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조건을 달성해 선물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조건은 소급 적용됩니다.
※ 유료 패스 선물은 받기 버튼을 누르면 우편함의 상점 탭으로 지급됩니다.


5) 2주년 기념 패키지 판매
- 기간 : 3/24(목) 점검 후 ~ 4/7(목) 23:59 (UTC+9)
- 무료 상품 1종을 포함한 로드 오브 히어로즈 서비스 2주년 기념 특별 패키지가 새롭게 추가됩니다.
- 패키지 구매 시, 특별한 일러스트가 순차적으로 오픈됩니다.

※ 2주년 기념특별 패키지는 각 선행 단계 패키지를 우선 구매하여야 다음 단계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각 단계별, 계정당 1회에 한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장비 연성 관련 변경 사항

1) 장비 연성 - [어둠] 루실리카 (워리어)가 추가됩니다.
- 기간: 3/24(목) 점검 후 ~ 5/31(화) 23:59 (UTC+9)

2) 장비 연성 - [물] 요한 (가디언)이 추가됩니다.
- 기간: 3/24(목) 점검 후 ~ 5/31(화) 23:59 (UTC+9)

3) 장비 연성 - [물] 조슈아 (슈터)가 추가됩니다.
- 기간: 3/24(목) 점검 후 ~ 5/31(화) 23:59 (UTC+9)


■ 신규 아발론 이벤트 업데이트

1. 일일 이벤트
1) 장비 강화의 날
- 기간: 3/25(금) 00:00 ~ 3/27(일) 23:59 (UTC+9)
- 매일 장비 강화 횟수에 따라 보상을 드립니다! 장비도 강화하고 보상도 챙겨가세요!

2) 영상 선물
- 기간: 4/1(금) 00:00 ~ 4/30(토) 23:59 (UTC+9)
- 매일 광고 시청 횟수에 따라 보상을 드립니다!


2. 기간제 이벤트
1) 아슬란과의 합동 훈련
- 기간 : 3/25(금) 00:00 ~ 4/10(일) 23:59 (UTC+9)
- 이벤트 기간 동안 다케온 용병 훈련장에서 아슬란에게 승리한 횟수에 따라 보상을 드립니다!


2) 재앙을 막는 자
- 기간 : 3/28(월) 00:00 ~ 4/9(토) 23:59 (UTC+9)
- 이벤트 기간 동안 연합 레이드 진행 횟수에 따라 보상을 드립니다!


3) 더 높은 곳을 향하여
- 기간: 4/1(금) 00:00 ~ 4/3(일) 23:59 (UTC+9)
- 이벤트 기간동안 오벨리스크 플레이 횟수에 따라 보상을 드립니다!


■ 28일 출석부 보상 관련 변경 사항

- ‘28일간의 여정’ 마지막 28일차 보상이 ‘이모티콘 랜덤 박스’ 혹은 ‘인연의 돌’, 두 보상 중 하나의 보상을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이미 모든 채팅 이모티콘을 획득하신 로드님들께서는 ‘이모티콘 랜덤 박스’ 대신 ‘크리스탈’을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가 나타납니다.

 ◈ 변경 사항
 : 변경 전 28일차 보상 - 이모티콘 랜덤 박스
 : 변경 후 28일차 보상 - 이모티콘 랜덤 박스 OR 인연의 돌 300개 (택 1)

※ 모든 이모티콘을 획득하신 로드님께는 크리스탈 100개 또는 인연의 돌 300개 중 하나의 보상을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 수량이 상향되었습니다. (100개 → 500개) 3/18(금) 20:55

■ 기타 변경 및 수정 사항

- 시안의 속성별 대사가 151종 업데이트 됩니다.
- 루실리카의 속성별 대사가 139종 업데이트 됩니다.
-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앱 아이콘이 변경되며, 업데이트 진행 시 자동으로 변경된 앱 아이콘이 적용됩니다.
※ 앱 아이콘이 정상적으로 반영되지 않으시는 경우, 기기를 재시동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앱 아이콘 이미지가 변경되었습니다. 3/18(금) 20:55

※3/24(목)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되는 신규 영웅의 영웅 소개는 다음 주 중 공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