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드 여러분!
세계 혁명 스토리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 GM 사르디나입니다.

6월 23일(목)에 예정된 업데이트 내역을 안내해 드립니다.
※ 확정된 점검 일정은 추가 공지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점검 중에는 게임 이용이 불가하니 일정을 참고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 모든 스크린샷은 테스트 서버에서 촬영되었으며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신규 콘텐츠 : 환상종 대소동! 업데이트

- 월드 곳곳에 숨어있는 환상종 은신처를 발견하고, 연합원들과 함께 힘을 모아 환상종을 물리치는 신규 연합 콘텐츠 ‘환상종 대소동’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환상종 대소동 이벤트 기간: 6/23(목) 점검 후 ~ 7/3(일) 23:59 (UTC+9)
 특별 상점 운영 기간: 6/23(목) 점검 후 ~ 7/5(화) 23:59 (UTC+9)

1. 환상종 대소동 참여 조건

1) ‘환상종 대소동은’ 연합 콘텐츠로 연합에 가입된 경우에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2) [왕성 > 환상종 대소동 배너]를 통해 이벤트 로비에 입장할 수 있으며, 연합에 가입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이벤트 로비 입장은 가능합니다.

 ◈ 연합 가입/창설 조건은 무엇인가요?
 : 노멀 니벨룽겐 대삼림 점령 완료 후, 헬베티아 스토리 진행 시
 연합 기능이 오픈되어 연합  가입 및 새로운 연합을 창설할 수 있습니다.


2. 환상종 대소동 진행 방법
1) 환상종 대소동 이벤트 로비 입장 시, 연합원이 발견한 환상종 목록과 현재 제일 많은 환상종을 토벌한 연합 목록, 특별 상점, 오늘의 연합 미션현재 연합의 환상종 출몰 단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환상종은 어떻게 발견하나요?
 : 자신이 이전에 클리어한 시나리오 및 전당 스테이지 진행 시
 확률적으로 환상종 은신처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설정 > 사운드&푸시 > 콘텐츠 알림] 기능을 ON 설정하여 새로운 환상종 은신처 발견 시 추가적인 진동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환상종 목록에서 토벌에 참여하고 싶은 환상종의 [전투 준비] 버튼을 눌러 환상종 토벌에 함께할 영웅을 편성합니다.

※ 자신이 이미 영입한 영웅과 동일한 서포트 영웅은 서포트 영웅 목록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3) 편성 완료 후, [전투 시작] 버튼을 통해 환상종 토벌을 시작합니다. 이때 턴 제한에 다다르거나, 모든 영웅이 행동불능이 되었을 경우 전투가 종료됩니다.

※ 환상종 대소동에서는, 전투 시 지속 피해 대미지의 최대 대미지가 30,000으로 제한됩니다.

4) 전투 결과 화면에서 다양한 환상종 전리품과 함께 해당 환상종에게 기여한 자신의 대미지 총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환상종 대소동 토벌/참여/발견 보상
1) 참여 보상
- 토벌에 참여한 환상종의 토벌이 완료될 경우 참여 보상으로 ‘환상종 기념주화’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토벌에 참여한 환상종의 레벨이 높을 수록, 환상종 토벌 완료 시 더 많은 기념주화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환상종 레벨에 따른 참여 보상
 * Lv 1 ~ 9 : 환상종 기념주화 3개
 * Lv 10 ~ 14 : 환상종 기념주화 5개
 * Lv 15 ~ 19 : 환상종 기념주화 7개
 * Lv 20 ~ 24 : 환상종 기념주화 10개
 * Lv 25 ~ 29 : 환상종 기념주화 12개
 * Lv 30 : 환상종 기념주화 20개

※ 토벌에 참여한 환상종이 처치되지 않을 경우 참여 보상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 동일한 환상종 토벌에 여러번 참가하여도 참여 보상은 1회만 지급됩니다.

2) 토벌 보상
- 토벌에 참여한 환상종을 처치한 로드님은 참여 보상 획득과 함께 ‘토벌 보상’으로 환상종 기념주화 1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환상종 토벌 보상
 * 환상종 기념주화 10개

※ 동시에 같은 환상종 토벌에 참여하여 환상종을 처치한 경우, 토벌 보상은 토벌 완료 채팅 메시지가 발송된 시점을 기준으로 먼저 처치한 로드님께 지급됩니다.

3) 발견 보상
- 시나리오 및 전당 스테이지에서 환상종 은신처를 발견할 경우 ‘발견 보상’으로 환상종 기념주화 15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 시 보상은 우편으로 발송됩니다.

 ◈ 환상종 은신처 발견 보상
 * 환상종 기념주화 15개


4. 연합 환상종 출몰 단계
- 연합원이 더욱 많은 환상종 토벌에 성공할수록 연합의 환상종 출몰 단계가 상승합니다. 환상종 출몰 단계가 높아질수록 시나리오와 전당 스테이지에서 더욱 강한 환상종이 발견됩니다.

5. 오늘의 연합 미션
- 매일 이벤트 로비에서 연합원 모두 함께 진행할 수 있는 ‘오늘의 연합 미션’ 3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오늘의 연합 미션 달성 시, [받기] 버튼을 통해 보상을 수령하실 수 있으며 수령하신 보상은 우편함으로 발송됩니다.

6. 환상종 대소동 특별 상점 & 스페셜 버프
1) 특별 상점
- 환상종 토벌 성공 시 획득할 수 있는 ‘환상종 기념주화’를 사용하여 연합 버프 효과 및 연합원들을 위한 선물, 그리고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특별 상점이 오픈됩니다.


◈ 특별 상점 판매 아이템 목록


◈ 연합원을 위한 선물 획득 가능 보상
- [연합원을 위한 선물] 구매 시, 가입한 연합의 연합원들이 아래 보상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획득 가능 보상: 골드, 크리스탈, 행동력, 경험의 파편, 명성, 상급 속성 룬(중 1개), 중급 속성 룬(중 1개), 하급 속성 룬(중 1개), 인연의 돌, 시간의 실타래


◈ 대소동 기념 악세사리 상자 / 귀 상자 획득 가능 보상

※ 대소동 기념 동물 귀 상자 및 악세사리 상자를 통해 각 상자별 안내된 스타일 아이템 1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획득 가능한 스타일 아이템의 등급은 ‘레플리카’ 등급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연합 버프 효과
- 특별 상점에서 환상종 기념주화를 소모하여 다양한 버프 효과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연합 버프는 구매 즉시 연합원 모두에게 적용되는 전체 버프로, 이미 적용 중인 연합 버프가 있는 경우 버프 효과가 종료되기 전까지 동일한 버프를 구매할 수 없습니다.


7. 환상종 대소동 유의사항!
※ 환상종 대소동은 연합 협동 콘텐츠로, 연합에 가입되지 않은 경우 이벤트의 정상적인 참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연합원들이 동시에 발견 가능한 환상종은 최대 30마리 입니다.
※ 발견된 환상종을 토벌하거나, 혹은 토벌 가능 시간이 만료된 환상종은 현재 발견한 환상종 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환상종 토벌에는 ‘행동력’이 소모되며, 전투 종료 시점에 행동력이 차감됩니다.
※ 연합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 시나리오 및 전당 스테이지를 클리어하여도 환상종이 발견되지 않으며, 특별 상점에서 판매 중인 연합 버프 및 연합원을 위한 선물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 특별 상점에서 판매 중인 연합 버프 및 연합원을 위한 선물은 로드 레벨5 이상 부터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적용중인 연합 버프와 동일한 효과의 요일별 버프 이벤트가 진행 중인 경우, 버프의 효과가 중첩되어 적용됩니다.
※ 환상종 대소동 이벤트 종료 시 미사용한 환상종 기념주화는 수량에 비례하여 골드로 교환됩니다.
※ 토벌에 참여한 환상종이 토벌되지 않은 경우, 참여 보상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 참여 보상은 각 환상종 토벌마다 1회에 한하여 지급되며, 동일한 토벌에 여러번 출전하여도 보상은 1회만 지급됩니다.
※ 연합 환상종 출몰 기간 종료 후에는 [연합 버프 효과], [연합원들을 위한 선물]은 특별 상점에서 구매할 수 없습니다. (6/23, 13:50 추가)


■ 신규 시스템 : ‘스킬 초기화’ 업데이트

- 강화된 영웅의 스킬 레벨를 초기화할 수 있는 ‘스킬 초기화’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 스킬 초기화는 [영웅 > 스킬 화면]에서 ‘스킬 초기화 티켓’을 소모하여 진행할 수 있으며, 진행 시 대상 영웅의 모든 스킬 레벨이 1로 초기화됩니다.

- 초기화 진행 시 스킬 강화에 사용되었던 정령석은 ‘미지의 정령석’으로 환원됩니다.
- 영웅의 스킬 강화도에 비례하여 초기화 시 환원되는 미지의 정령석 개수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유물 장비 착용으로 강화된 스킬 레벨은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스킬 초기화 티켓을 보유하여도 영웅의 스킬 중 강화된 스킬이 없는 경우 ‘초기화’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 스킬 초기화 시 강화에 사용되었던 골드는 환원되지 않습니다.


■ 아카이브 : 신규 코멘트 업데이트

- 아카이브에서 아래 영웅들의 코멘트가 추가됩니다.
* 영웅 코멘트는 [아카이브 > 영웅]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불] 요한 / [대지] 루미에 / [빛] 바레타


■ 장비 연성 관련 변경 사항

1) 장비 연성 - [빛] 바레타 (워리어)가 추가됩니다.
- 기간: 6/23(목) 점검 후 ~ 8/31(수) 23:59 (UTC+9)

2) 장비 연성 - [대지] 루미에 (가디언)이 추가됩니다.
- 기간: 6/23(목) 점검 후 ~ 8/31(수) 23:59 (UTC+9)

3) 장비 연성 - [대지] 프라우 (슈터)가 추가됩니다.
- 기간: 6/23(목) 점검 후 ~ 8/31(수) 23:59 (UTC+9)

4) 장비 연성 - [물] 헬가 (스트라이커)가 추가됩니다.
- 기간: 6/23(목) 점검 후 ~ 8/31(수) 23:59 (UTC+9)


■ 신규 코스튬 & 스타일 아이템 추가

1) 코스튬: 마도학개론 에디션 - 뜻밖의 신입생 바레타 추가

“다음 수업은… 아앗! 또 계단이!”

- 의상실/마일리지 상점에 바레타의 [마도학개론 에디션] 1종이 추가됩니다.
- 판매 기간: 6/23(목) 점검 후 ~ 8/31(수) 23:59 (UTC+9)

※ 마도학개론 에디션은 코스튬으로, 전반적인 영웅의 외형을 변형시킵니다.
※ 코스튬은 일반 및 한정판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 일반 코스튬은 [의상실] 한정판 코스튬은 [마일리지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한정판 코스튬은 좀 더 특별한 색상입니다.

[마도학개론 에디션 - 뜻밖의 신입생]


2) 스타일 아이템: 바레타 전용 45종
- 바레타 전용 스타일 아이템 45종이 추가됩니다.
- 획득한 코스튬과 스타일 아이템은 [영웅 정보] - [옷장](옷걸이 아이콘)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스타일 아이템은 꾸미기용 악세서리로, 영웅의 외형 일부만 변형시킵니다.
※ 코스튬 제작 및 스타일 전용 제작에 새로운 스타일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새로운 스타일 아이템 추가에 따라 획득 확률이 변경되었습니다. (바로가기)


3) 루미에 전용 코스튬 복각 판매

- 의상실/마일리지 상점에 루미에의 [고대 에디션] 및 [포멀 슈트 에디션]이 각각 추가됩니다.
- 판매 기간: 6/23(목) 점검 후 ~ 8/31(수) 23:59 (UTC+9)

※ 고대 에디션/포멀 슈트 에디션은 코스튬으로, 전반적인 영웅의 외형을 변형시킵니다.
※ 코스튬은 일반 및 한정판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 일반 코스튬은 [의상실] 한정판 코스튬은 [마일리지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한정판 코스튬은 좀 더 특별한 색상입니다.

[고대 에디션 - 롤러더비 스타일 블랙]


[포멀 슈트 에디션 - 고요한 안식의 주관자]


■ 신규 영웅 추가

1) 신규 영웅 [빛] 바레타 : ★4 추가

- [빛] 바레타가 유니버스에 등장합니다.
- [빛] 바레타는 신규 영웅 패키지 구매로 영입이 가능합니다.


■ 상점 상품 추가 및 변경 사항

1) 유료 캐릭터 패키지: [빛] 바레타 (워리어)

“어둠 속에서만 움직이던 암살자였던 나를, 어떻게 이끌겠다는 건지… 지켜볼게.”

- 상품: [빛] 바레타 (워리어)
- 기간: 6/23(목) 점검 후 ~ 8/31(수) 23:59 (UTC+9)
- 금액: 55,000원
- 영입 즉시 크리스탈 1,50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영웅 레벨 달성 시 특별한 스타일 아이템을 포함하여 다양한 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 아이템 옵션: 공격력 +3%, 치명타 확률 +3%, 치명타 피해 +3%
: [ 로열 스트레이트 플러쉬 ]는 의상 제작/스타일 아이템 제작으로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영웅 영입 패키지는 구입 즉시 효력이 적용되어 청약철회가 불가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가격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기준입니다.
※ 상품은 판매 기간 종료 후 재판매 될 수 있고, 재판매 시 상품 구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상품을 통해 획득 가능한 영웅, 장비 및 아이템(재화 등)은 추후 다른 상품 및 이벤트를 통해서도 등장할 수 있습니다.
※ 구매하신 상품은 [우편함]의 ‘상점’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구매하신 상품이 지급되지 않을 경우, 게임을 완전히 종료 후 재접속 부탁드립니다.

2) 유료 캐릭터 패키지: [대지] 루미에 (가디언) 복각 판매

“당신과의 약속, 다시 지키러 왔어요.”

- 상품: [대지] 루미에 (가디언)
- 기간: 6/23(목) 점검 후 ~ 8/31(수) 23:59 (UTC+9)
- 금액: 55,000원

※ 영웅 영입 패키지는 구입 즉시 효력이 적용되어 청약철회가 불가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가격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기준입니다.
※ 상품은 판매 기간 종료 후 재판매 될 수 있고, 재판매 시 상품 구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상품을 통해 획득 가능한 영웅, 장비 및 아이템(재화 등)은 추후 다른 상품 및 이벤트를 통해서도 등장할 수 있습니다.
※ 구매하신 상품은 [우편함]의 ‘상점’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구매하신 상품이 지급되지 않을 경우, 게임을 완전히 종료 후 재접속 부탁드립니다.


3) 고진감래 패키지 단계 추가

- 판매 기간: 6/23(목) 업데이트 후 ~ 상시 판매
- 대상 레벨: 로드 레벨 37 / 40
- 로드 레벨 37, 40 달성 시 구매할 수 있는 ‘고진감래 패키지’ 2종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 고진감래 패키지의 마지막 단계와 레벨이 같거나, 마지막 단계에 안내된 로드 레벨보다 높으면 로비 최초 접속 시 패키지 상품이 노출됩니다.
※ 고진감래 패키지는 대상 레벨 달성 후 72시간 동안 구매할 수 있으며, 시간 내 구매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다음 특정 로드 레벨 도달 시 패키지 구매창이 다시 나타납니다. (7/5 17:40 내용 수정)

4) 일식을 기다리며 패키지 추가

- 기간 : 6/29(수) 12:00 ~ 7/2(토) 23:59 (UTC+9)
- 금액 : 5,900원 (계정당 1회)
- 새로운 인연을 위한 준비 [일식을 기다리며] 패키지의 판매가 시작됩니다.
- [일식을 기다리며] 구매 시, 한정 소환 티켓 10개를 우편함을 통해 수령할 수 있습니다.

※ 일식을 기다리며 패키지는 판매 기간동안 계정당 1회에 한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한정 소환 티켓은 [소환] → ‘한정 소환’ 상품에서 소환을 진행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 한정 소환 티켓은 한정 소환 상품 외 다른 소환 상품(선택 소환 상품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 상품은 판매 기간 종료 후 재판매 될 수 있고, 재판매 시 상품 구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신규 아발론 이벤트 업데이트

1. 일일 이벤트
1) 장비 강화의 날
-  기간: 7/1(금) 00:00 ~ 7/3(일) 23:59 (UTC+9)
- 매일 장비 강화 횟수에 따라 보상을 드립니다! 장비도 강화하고 보상도 챙겨가세요!


2) 영상 선물
- 기간 : 7/1(금) 00:00 ~ 7/31(일) 23:59 (UTC+9)
- 매일 광고 시청 횟수에 따라 보상을 드립니다!


3) 행동력 페이백!
- 기간 : 7/1(금) 00:00 ~ 7/17(일) 23:59 (UTC+9)
- 매일 행동력 사용량에 따라 보상을 드립니다!

※ ‘보너스 랜덤 상자’를 통해 인연의 돌을 최대 100개까지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기간제 이벤트
1) 매일 전투 연습
- 기간 : 6/23(목) 점검 후 ~ 7/3(일) 23:59 (UTC+9)
- 시나리오/ 전당 / 아레나 / 연합 레이드 / 오벨리스크 / 자유의 광장 친선대전 플레이 횟수에 따라 보상을 드립니다!


2) 재앙을 막는자
- 기간: 6/27(월) 00:00 ~ 7/9(토) 23:59 (UTC+9)
- 이벤트 기간 동안 연합 레이드 진행 횟수에 따라 보상을 드립니다!


3)더 높은 곳을 향하여
- 기간: 6/24(금) 00:00 ~ 6/26(일) 23:59 (UTC+9)
- 이벤트 기간동안 오벨리스크 플레이 횟수에 따라 보상을 드립니다!


■ 기타 변경 및 수정 사항

1. [빛] 시프리에드의 보이스 볼륨이 낮은 문제가 개선됩니다.
2. 바레타의 속성별 버스트 스킬 대사가 4종 업데이트 됩니다.
 - [불] 바레타 2종 / [물] 바레타 2종

3. 열람 가능한 연합 정보의 지역 제한이 해제되어, 이제 다른 국가에서 생성된 연합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