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드 여러분!
세계 혁명 스토리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 GM 사르디나입니다.

1/25(화)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된 큐브 마켓을 영리적 목적으로 활용하거나, 다중 계정을 이용하여 게임 내 부당한 이익을 취하는 어뷰징 행위가 확인되어 안내드립니다.

먼저, 큐브 마켓을 포함한 게임 내 모든 콘텐츠를 영리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그리고 게임 내 시스템을 악용해 다중 계정을 운용하여 특정 계정에 부당한 이익을 수급하는 행위는 모두 운영 정책을 위반하는 어뷰징 행위입니다.

이에 큐브 마켓 거래 시스템을 악용하여 영리적 목적으로 활용하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큐브를 획득하는 행위가 발견될 시 조치가 진행될 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특히 다중 계정을 이용한 큐브 수급과 같은 행위를 하지 말아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큐브 마켓 이용 악용에 대한 조치 예정 안내

1. 제재 대상
- 큐브 마켓 시스템을 악용하여 큐브 및 장비를 현금성 자산을 대가로 판매하거나 구매하는 행위가 확인된 계정
- 큐브 마켓 시스템을 악용하여 다중 계정을 이용하거나 다른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큐브 및 장비, 게임 내 아이템 등의 부당 이득을 편취하는 행위가 확인된 계정

2. 제재 사유
- 운영정책 제9조 ‘이용제한 정책’ 에 의거하여 제재

3. 제재 내용
- 운영정책에 따른 각 제한 기준별 게임 이용 제한 및 어뷰징 행위로 진행된 게임 정보 초기화

※ 어뷰징 행위를 통해 획득된 재화 및 아이템 등 모든 부당한 이익은 모두 회수 조치됩니다.
※ 어뷰징 제재는 상시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운영 정책 위반으로 인한 제재 진행 시 별도의 사전 안내 없이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임 내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로드님들의 이용 환경을 저해하는 어뷰징 행위를 행한 계정에 대해서는 모니터링 및 데이터 조사 등을 통해 계정 이용에 조치가 진행될 수 있으며, 어뷰징 행위를 통해 획득된 재화 및 아이템 등, 모든 부당한 이익은 발견 시 모두 회수 진행됩니다.

로드님들의 많은 협조와 양해 부탁드리며,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M 사르디나 드림


[개발자 코멘트]

안녕하세요, 로드 여러분.
로드 오브 히어로즈 개발팀입니다.

8/9(화) 업데이트 예정 안내 공지에 안내된 큐브 상점 판매 목록 변경사항과 더불어 큐브 마켓 어뷰징 현황에 대해 개발팀의 코멘트를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큐브 마켓은 본래 필요하지 않은 장비를 큐브 마켓에서 판매하여 영웅 성장에 필요한 재화들을 획득하고, 높은 스펙을 목표로 하는 로드님들께서 필요한 장비를 원활하게 수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설계되었습니다.

하지만 큐브 마켓이 업데이트되고 지난 반년간의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한 결과, 큐브 마켓의 본래 취지와 다르게 과도한 어뷰징 행동이 포착되었습니다.

특정 어뷰징 계정들은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해 큐브를 대량으로 수급하여 큐브 상점에서 필요 이상의 재화를 조달하거나, 큐브를 대가로 현금성 거래를 진행하는 등, 게임 운영 약관에 위배하는 행동을 진행하였고 이는 대다수의 선량한 로드님들이 일구어 놓은 건전한 거래 문화를 해치는 일이라고 판단하였습니다.

로드 오브 히어로즈에서는 먼저 수 십만 건의 데이터 판독을 통해 확인된 부당 이득을 지속적으로 취한 어뷰징 계정을 대상으로 강도 높은 제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특정 계정과의 비정상적인 거래 횟수가 확인된 경우 모니터링 및 데이터 판독이 진행되며 어뷰징 행위가 확인된 경우 운영정책에 의해 제재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8/9(화) 업데이트와 함께 반영되는 큐브 상점 판매 목록 변경은 큐브 마켓 시스템을 악용한 계정들이 부당 이익을 취하는 행위를 근절하기 위한 변경 사항 중 하나이며, 동시에 기존의 큐브 상점 이용 데이터를 바탕으로 로드님들이 장비 연성 및 거래를 통해 영웅 성장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과 재화를 적정량 획득할 수 있도록 개편을 기획하였습니다.

어뷰징 행위를 근절하기 위한 첫걸음인 만큼 아직은 부족하다 느낄 수 있으시겠지만, 게임 내 건전한 거래 문화를 지키고 로드 오브 히어로즈와 함께해 주시는 로드님들께 더 좋은 콘텐츠를 보여드리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