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드 여러분.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디렉터 임재현입니다.

2023년 계묘년이 밝았습니다. 새해 계획은 잘 세우셨나요? 부디 우리가 원하는대로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전 개발자 노트에서 아발론 타임즈의 개편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기존처럼 한 장의 이미지로는 저희가 준비 중인 것들을 온전히 전달드리기 어려운 듯해, 개발 소식도 조금씩 덧붙이고 싶어 이런 형태로 바꿔보았습니다.

첫 소식지 형태인지라 다소 부족할 수 있는 점, 너그러이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월 업데이트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이 예정되어 있는데요, 함께 보실까요?


■ 밸런스 패치
연말에 진행했던 밸런스 패치 대상 영웅의 설문 결과와 내부 의견을 종합한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이번 밸런스 조정에서는 영웅이 보유한 기본적인 스킬이나 스테이터스 뿐만 아니라,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스킬의 개선을 통한 간접 상향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동일한 맥락으로, 일부 아티팩트의 효과 변경을 통한 상향안도 추후 진행 목표로 개발 중에 있습니다.)


■ [빛] 라샤드 출격
1월 아발론 포스트의 표지를 장식한 [빛]라샤드는 오랜만에 출시된 빛 속성의 슈터 클래스로, 강화효과를 통해 아군을 보조하며 수틀릴 경우 적군을 약화시키는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슈터의 중요 역할인 소울 수급 뿐만 아니라 다방면에서의 활약을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또한 본인 시간선에서 ‘제국의 배신자’로 불리는 만큼, 기존의 라샤드와는 또 다른 이야기를 선보일 듯하니 로드님들의 애정과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저 인형과는 무슨 관계일까요?

■ 칸나의 선물 개선
왕성의 반가운 얼굴, 칸나의 선물도 개선 예정입니다. 기존의 보상은 시간에 따라 쌓이는 구조가 아니었으나, 이제는 최대 8시간까지 보상을 적립할 수 있게 됩니다.

왕성의 수입 명세서를 확인하고 국정 운영을 고민해보세요!

서류가 쌓이지 않았을 때는 칸나의 놀이터로 활용됩니다.

■ 오벨리스크 신규 시즌
2월부터 오벨리스크가 새로운 시즌으로 찾아옵니다. 도전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구성이 될 예정이며, 신규 스킬들이 도입되어 새로운 느낌을 줄 것입니다.

이 gif를 무한루프처럼 보이게 찍으려고 얼마나 고생했는지 아시나요?


올해는 저희에게도 매우 중요한 1년이 될 것입니다. 신규 시나리오를 통해 로오히의 세계를 더 크게 확장시킬 예정이며, 오랫동안 왕국을 꾸려오신 로드님들은 물론 새롭게 아발론을 다스릴 로드님들께도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고 싶습니다.

2월 소식을 살짝 말씀드리자면 초보 로드님들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신규 전당, 그리고 영웅들의 생일과 관련된 특별 이벤트를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부지런히 개발 중입니다.

새로운 전당에서 등장하게 될 친구인데, 돌과 관련이 있어 보입니다.

다음 달에는 더 즐거운 소식들로 찾아뵐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민족 대명절 설날을 맞아, 누군가 한복을 입고 찾아뵐 예정이라는 소식도 살포시 놓고 갑니다.

알아보실 분은 알아보시리라… 근데 너무 잘 보이는 것 같기도 하고?

[아발론 포스트 공유 Event!]
- 참여 방법

☝ 아발론 포스트 1월 호를 친구에게 공유하기!
🥰 좋아요는 사랑입니다.

- 선물

💚 공유 수 1,000건 달성 시: 경험의 파편 30개
❤ 공유 수 3,000건 달성 시: 행동력 6,000개
💛 공유 수 7,000건 달성 시: 골드 50,000개
💜 공유 수 10,000건 달성 시: 명성 50,000개
💙 공유 수 15,000건 달성 시: 미지의 정령석 1개

- 진행 기간
2023.1.15(일) ~ 2023.1.22(일)

*공유 수는 국내/외 공식 페이스북, 국내 카카오톡 채널의 공유 수, 일본 공식 트위터의 리트윗을 합산한 숫자로 반영됩니다.
*공유 수 보상은 2023.1.25(수) 지급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