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드 오브 히어로즈 디렉터 임재현입니다.

잘 지내셨나요? 벌써 올해 세 번째 아발론포스트군요.
원래 첫 마디는 날씨 이야기가 국룰이니 이제 슬슬 따뜻해지려고 한다는 이야기를 하려고 했는데, 요즘은 또 갑자기 추워졌네요. 이렇듯 변덕스러운 3월이지만 개발진은 여전히 열심히 살았습니다. 그만큼 준비한 내용이 많다보니, 빨리 본문을 쓰고 싶어 손이 근질근질하네요.

오늘은 3월에 예정된 여러 가지 풍성한 업데이트를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신규 메인 시나리오, ‘악몽’ Part1 공개

얼마 전 티징 영상도 공개가 되었죠? 엘리트 이후의 메인 시나리오가 곧 업데이트됩니다. 이번 시나리오의 이름은 ‘악몽’이며, 이름 그대로 악몽과 같은 일들이 연달아 펼쳐질 예정입니다.

악몽은 보통 깨어나기 전까지 이어지곤 하지요.

아,  특기할 만한 점도 있는데요, 이번 시나리오에서는 전투 난이도에 대한 접근 방법이 조금 달라졌습니다. 스토리를 제외한 전투 자체에서도 내러티브가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스토리를 보기 위해 빠르게 넘어야 할 ‘귀찮음’이 아닌, 도전하여 성취할 만큼 어려우면서도 ‘재미있는’ 스테이지 구성을 목표로 막바지 작업 중입니다.

그럼, 부디 기사단과 함께 마음과 지혜를 모아 이 악몽을 헤쳐나갈 수 있기를 고대하겠습니다.

■ 7성 초월 업데이트

새롭게 등장하는 강력한 적에 맞서 아군의 전력을 증강시킬 수 있도록 7성 초월이 개방됩니다. ‘초월의 전당’에서 획득할 수 있었던 최상급 무색 초월석의 활용처이기도 하죠.

70레벨 달성 시, 기존 6성에 비해 전투력이 대폭 상승합니다.

애정하는 기사들을 7성에 도달시키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겠지만, 그 이상으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것입니다.

■ 신규 레이드 ‘망각의 빙하’

강력한 보스가 등장하는 신규 레이드 콘텐츠가 업데이트됩니다.

아마 콘텐츠 이름에서부터 어떤 보스가 등장할지 예상하신 분들도 계시겠지요.

‘망각의 빙하’는 기존의 레이드와는 다르게, 여러 층의 레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레벨이 높아질수록 더 귀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음은 당연하겠지요?

그리고 각 영웅의 행동 규칙을 세세하게 설정 가능한 것도 차별점입니다. 어떤 스킬을 우선으로 사용할지, 어떤 대상을 우선적으로 선택할지 설정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 공지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신규 등급 ‘미스틱’ 장비

앞서 소개드린 신규 레이드, ‘망각의 빙하’에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세트 아이템이 3종 등장합니다. 이들은 ‘미스틱’ 등급으로 분류되었으며, 기존 해상 무역소에서 교환할 수 있었던 레플리카 등급의 [충격]과 [흡혈] 세트도 미스틱 등급으로 변경됩니다.

미스틱 등급의 장비는 클래스 구분 없이 모두 착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기존의 클래스 세트 장비와 혼합하여 사용 시, 뛰어난 잠재력을 보여줄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이템 이미지를 찾지 못해서, 일단 원화가 분이 그리신 늠름한 슈나이더 팬아트를 넣어보았습니다.

■ [어둠] 비류 등장

3월호의 멋진 메인 이미지에서도 보셨듯이, 드디어 동방 3인방의 첫 번째 인물이 등장합니다. 비류는 동방의 사신수 중 현무의 전승자로, 침착하며 곧은 성품을 가진 청년입니다. 주변인들에 비해 상식인 포지션이기에, 이리저리 치이는 것도 비류의 특징이겠지요. 클래스는 커맨더로, 앞서 소개드린 신규 레이드 콘텐츠에서 활약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른 동방의 방문자들도 곧 로드님들을 찾아뵙겠지요?

■ 친구와 함께 하는 기부 이벤트

작년에 유니세프와 함께 진행했던 기부 이벤트를 기억하시나요? 정말 많은 로드님들께서 어려운 아동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주셨습니다. 그리고 올해도 작년처럼 뜻깊은 마음을 이어나가고자, ‘국경없는의사회’와 함께 기부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작년의 [물]요한처럼, 올해 이벤트에서는 [물]라이레이를 영입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달성 시 획득할 수 있는 명예 휘장의 모습입니다.

[물]라이레이는 대륙 전역을 움직이는 상단의 주인으로 활약하고 있지만, 국제구호단체와 협력하여 분쟁지역이나 자연재해로 피해를 입은 지역에 구호 물품을 전달하기도 한다네요. 그런 면모로 인해 이번 기부 이벤트의 영웅으로 선정된 것 같습니다.

그럼 이번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 풍성한 이벤트

아발론의 건국일을 기념하여 풍성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16일 오전 9시부터 건국 기념일까지 카운트다운을 세어볼까요? 초기 기사단의 짤막한 스토리도 준비되어 있으니, 매일매일 접속해보세요!

매일 다른 영웅들이 우리를 반겨준다고 합니다.
★접속만 해도 100회 소환 티켓 전원 증정!!★ 너무 요즘 게임 같은 멘트지만 정말 그런걸요…
이 스타일 아이템의 정체는? 과연 어떤 이벤트에서 획득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방랑 영웅들의 대복각이 또 한번 예정되어 있으니, 미처 영입하지 못했던 영웅들과 함께 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렇게 3월에 예정된 업데이트들을 미리 만나보았습니다.
뭔가 좀 이상하네요. 만들 때는 왜 이렇게 많지? 라고 생각했는데 적고 보니 스크롤이 생각보다 길지 않네요…
하지만 콘텐츠의 볼륨은 소식지의 텍스트량으로 결정되는 것이 아니니, 부디 꼭 접속하셔서 직접 즐겨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아, 참. 이번에 진행된 코스튬 공모전 ‘아발론 갓 스타일’은 어떠셨나요? 다양하고 멋진 디자인들이 많아, 공모 기간 내내 정말 즐겁게 지켜보았습니다.

특히 내부에서 이미 비슷한 컨셉으로 작업된 코스튬도 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해당 코스튬은 되도록 빠른 시일 내에 색다른 방식으로 찾아뵐 예정입니다😁

그리고 3/25 저녁에 진행될 3주년 라이브 방송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이번에는 처음으로 로드 님들을 방청객이라는 형태로 만나뵙게 되어, 내향인으로서는 기쁘면서도 무섭네요. 방송에서 실시간으로 공개되는 정보들이 아주 많으니,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저번에 살짝 말씀드렸던 콜라보 카페에 관한 정보도 곧 공개될 예정인데요! 오프라인에서만 얻을 수 있는 멋진 한정판 굿즈들이 많았습니다. 저도 꼭 가보고 싶을 정도로 탐이 나던데, 혹여 이상한 아저씨를 마주치더라도 모른척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로오히가 어느새 세 번째 생일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동안 로오히를 개발하고 서비스해오며 모든 순간이 마냥 행복하지만은 않았으나, 지나고 보니 추억이네요. 로드님들께서도 저희와 함께 했던 시간들을 언젠가 그렇게 추억하실 수 있기를 바라며, 저희는 이만 다시 일하러 가보겠습니다.

제작진 일동을 대신하여, 임재현 올림.


[아발론 포스트 공유 Event!]

- 참여 방법

☝ 아발론 포스트 3월 호를 친구에게 공유하기!
🥰 좋아요는 사랑입니다.

- 선물

💚 공유 수 1,000건 달성 시: 경험의 파편 30개
❤ 공유 수 3,000건 달성 시: 행동력 6,000개
💛 공유 수 7,000건 달성 시: 골드 50,000개
💜 공유 수 10,000건 달성 시: 명성 50,000개
💙 공유 수 15,000건 달성 시: 미지의 정령석 1개

- 진행 기간

2023.3.15(수) ~ 2023.3.22(수)

*공유 수는 국내/외 공식 페이스북, 국내 카카오톡 채널의 공유 수, 일본 공식 트위터의 리트윗을 합산한 숫자로 반영됩니다.
*공유 수 보상은 2023.3.23(목) 지급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