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드 오브 히어로즈 디렉터 임재현입니다.

이제 완연한 봄에 가까워져가는 4월입니다. 올해 초 비장했던 다짐들은 잘 지켜지고 있을까요? 비밀스럽게 고백하자면 저는 잘 못하고 있군요. 하하! 그래도 로오히에 관련된 다짐은 열심히 지켜나가려 하고 있습니다.

각설하고 올해의 4번째 아발론포스트 시작하겠습니다.


■ 뮤!

항상 우리 곁에서 여러 가지 도움을 주던 뮤가 드디어 전투 모듈 조정을 끝마치고 기사단에 합류합니다.

뮤는 특별한 방법을 통해 영입이 가능한데요, 이른바 ‘1000일의 계약’입니다. 단어 그대로 1000일 동안 접속 시 영입할 수 있습니다만, 무조건 기다리는 방법만 있는 건 아닙니다.

1000일이라는 기간은 다양한 미션들을 통해 대폭 단축이 가능하며, 만약 현재 기사단에 상주하고 있는 영웅이 매우 많다면, 업데이트 즉시 뮤를 영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도달할 수 없는 목표를 설정하는 행동은 지양하려 하니, 너무 걱정하지 말아주세요.열심히 하겠습니다!

■ 동방에서의 방문자, 전원 출격!

먼저 온 비류를 뒤따라 아란과 이안이 출격합니다. 드디어 3인조가 아발론 기사단에 모두 합류하는 날이 왔네요.


아란은 불 속성의 가디언, 이안은 빛 속성의 워리어라고 합니다. 이 세 친구가 아발론에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되는군요.

■ 망각의 빙하 새 시즌

아이스크림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저번달 업데이트와 함께 등장한 신규 레이드, 망각의 빙하!

도전의식을 자극하는 여러 가지 장치들과 난이도로 무장한 콘텐츠인데요. 4월 초에 불 속성 시즌으로 변경된 바가 있었죠. 이번에도 새로운 시즌이 도입될 예정입니다.

이번에는 기존보다 더 재미있을 거라고 담당 기획자가 장담했는데, 어떨지 한번 보겠습니다. 관련하여 신규 이벤트도 진행된다고 하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또한, 망각의 빙하에 대해 주시는 여러 가지 의견들은 잘 새겨듣고 있습니다.
그간 수집한 데이터들도 열심히 참고하여 개선할 예정입니다. 더 재미있고 보람찬 콘텐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신규 코스튬

지난 경험상, 다른 때보다 봄에 축의금 나갈 일이 많더군요.
그렇습니다. 이번에는 웨딩 컨셉의 코스튬입니다.

기사들의 새로운 모습, 어떠신가요?

이번 웨딩 콜렉션에서는 ‘미션 패스’를 통해 여러 가지 혜택과 함께 코스튬도 획득하실 수 있는 방식을 도입해보았습니다. 아, 물론 실타래로도 구입하실 수 있으니 걱정 마세요!


이렇게 4월에 예정된 업데이트들을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지면이 한정된 관계로 미처 소개드리지는 못했지만, 그외에도 여러 가지로 풍성한 업데이트가 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이대로 끝나면 섭섭하니, 추후 업데이트 예고를 살짝 놓고 갑니다. 총총.

■ 오벨리스크 + 스토리

3주년 라이브 방송 때 말씀드렸던 것처럼, 여러 가지 콘텐츠에 스토리를 도입하는 시도를 진행하려 합니다. 그 방식 중 첫 번째는 바로 오벨리스크가 될 예정입니다.

과연 어떤 이야기들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관련 스토리는 6월 초, 오벨리스크의 신규 시즌을 도입할 때 공개하는 일정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신규 코스튬

얼마 전 진행되었던 코스튬 콘테스트인 아발론 갓 스타일! 영광의 수상작 중 두 작품이 실제 코스튬으로 제작될 예정인데요. 그중 첫번째는 바로 명탐정 바레타! 입니다.

AD님과 원화가 분의 허락을 받고 일러스트를 가져와 봤습니다.

AD : 이 코스튬이라면 아발론 내에서 풍성한 이야기를 만들 수 있으리라 확신이 들었습니다! 신뢰하기 어려운 인물이면서 신뢰가 필요한 테마가 얽힌 즐거운 조합입니다.

원화가 B : 덜렁이 명탐정 바레타~ 코스튬 일러스트는 범인의 흔적을 조사하는 모습입니다!

바레타와 코스튬의 귀여움을 어떻게 살려줄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 최종적으로 '탐정'이라는 재밌는 소재를 살릴 수 있는 포즈로 선정해봤습니다. 그리고 명탐정의 상징인 돋보기도 빼놓을 수 없겠죠!

멋진 코스튬을 선보이기 위해 모델러, 애니메이터 분들도 열심히 작업 중입니다. 어서 인게임에서 보는 날이 오면 좋겠네요.

■ 누군가 온다

아마 실루엣으로도 누구인지 짐작하실 수 있…으시겠죠?!

그럼 이쯤에서 4월의 아발론 포스트를 마무리하겠습니다.

저희는 저번 달도 달렸고, 이번 달도 달리고 있으며, 다음 달도 달릴 예정입니다.
함께 달려주시는 소중한 러닝메이트, 로드님들께 항상 무한한 감사와 사랑을 드립니다.

임재현 드림


[아발론 포스트 공유 Event!]

- 참여 방법

☝ 아발론 포스트 4월 호를 친구에게 공유하기!
🥰 좋아요는 사랑입니다.

- 선물

💚 공유 수 1,000건 달성 시: 경험의 파편 30개
❤ 공유 수 3,000건 달성 시: 행동력 6,000개
💛 공유 수 7,000건 달성 시: 골드 50,000개
💜 공유 수 10,000건 달성 시: 명성 50,000개
💙 공유 수 15,000건 달성 시: 미지의 정령석 1개

- 진행 기간

2023.4.15(토) ~ 2023.4.23(일)
*공유 수는 국내/외 공식 페이스북, 국내 카카오톡 채널의 공유 수, 일본 공식 트위터의 리트윗을 합산한 숫자로 반영됩니다.
*공유 수 보상은 2023.4.24(월) 지급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