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드 오브 히어로즈 디렉터 임재현입니다.

어느덧 올해를 맞이한지도 5달이 지났고, 아발론포스트도 5번째입니다. 저번 달 포스트를 작성한지 벌써 한달이 흘렀다니 시간 참 빠른 것 같습니다. 저는 그 사이 COVID-19 확진으로 힘든 시간을 보냈는데 역시 아프면 서럽더군요.

로드님들은 건강하시길 바라며, 아발론포스트 5월호 시작하겠습니다.


■ 영웅 소환에 관하여

저번 달 업데이트된 [동방의 방문자] 소환에 포함된 이안과 관련하여 많은 로드님들께서 여러 가지 의견을 주셨고, 모두 잘 읽어보았습니다.

각 소환 영웅의 프로모션 시점에 대해서는 내부적으로 개별적인 계획이 있고, 이번에는 일종의 선행 소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다만, 지금까지 진행하지 않았던 방식을 도입함에 있어 자세한 내용이 공유되지 않아 오해가 쌓이게 된 부분은 송구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기존 콘텐츠의 방향성에 변경이 있거나, 새로운 개념이 도입되게 된다면 관련 내용을 미리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동방의 방문자] 소환 로테이션 변경 시, 이안의 프로모션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진행하겠습니다.

더 잘하겠습니다.


■ [불] 샬롯 출격

메인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 불 속성의 샬롯이 출격합니다. 기사단에 합류하기 전에는 천의 얼굴로 다양한 역할을 연기해왔다는데, 관련된 스토리도 준비되어 있다는군요.
오랜만에 등장하는 프리스트 클래스의 영웅인만큼, 전장에서는 과연 어떤 역할을 해줄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또한 이번에는 영웅 영입시 구매 가능한 [선물 패키지]의 내용물에도 약간의 변화가 있는데요. 영웅을 영입함과 동시에 성장시킬 수 있도록 경험의 파편을 왕창 넣어봤습니다.

그리고 [불] 샬롯의 전용 스타일 아이템 제작에 있어 다양한 시안이 있었는데요, 저희만 보기 아까워서 가져와봤습니다. (예시 이미지 중에서는 캐릭터성과 개발난이도를 고려하여 최종적으로 2번이 선정되었습니다.)

아이템들이 모두 매력적이지요? 언젠가 만날 수 있기를!

■ 명탐정 바레타의 사건일지

(개발 중인 화면으로, 실제 업데이트 시 구성 화면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저번 포스트에서 소개드렸던 코스튬을 기억하시나요? 비교적 빠르게 여러분을 찾아뵐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호화 파티장에서의 귀중품 도난사건을 배경으로 명탐정이라 불리는 바레타의 추리가 펼쳐지는데요. 재미있게 즐겨주시길 바랍니다.

■ 스토리 감상 모드

(개발 중인 화면으로, 실제 업데이트 시 구성 화면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기존의 대화씬에서는 터치를 해야 말풍선이 넘어갔었는데, 대화 흐름에 맞추어 자동으로 진행되는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또한, 지나간 대화 내용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대화 기록’도 함께 업데이트됩니다.


사실 이번 달에 준비한 내용이 많은데, 6월 초부터 도입될 콘텐츠도 포함되어 있다보니 5월 업데이트 내용이 조금 적어보이는군요.

그런 의미에서 간략한 6월 업데이트 예고입니다.

■ 오벨리스크 + 스토리

6월 1일부터 시작되는 신규 오벨리스크 시즌에서는 스토리가 함께 도입될 예정입니다.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 반가운(?) 얼굴

긍지 높은 푸른 장미가 곧 찾아옵니다.


이렇게 5월도 마무리되었습니다. 슬슬 모기 친구들이 눈에 띄고 있는데, 곧 다가올 여름이 걱정도 되고 기대도 되네요. 그럼 모두 건강 조심하시고, 항상 행복하시길 바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임재현 드림


[아발론 포스트 공유 Event!]

- 참여 방법
☝ 아발론 포스트 5월 호를 친구에게 공유하기!
🥰 좋아요는 사랑입니다.

- 선물
💚 공유 수 1,000건 달성 시: 경험의 파편 30개
❤ 공유 수 3,000건 달성 시: 행동력 6,000개
💛 공유 수 7,000건 달성 시: 골드 50,000개
💜 공유 수 10,000건 달성 시: 명성 50,000개
💙 공유 수 15,000건 달성 시: 미지의 정령석 1개

- 진행 기간
2023.5.15(월) ~ 2023.5.22(월)
*공유 수는 국내/외 공식 페이스북, 국내 카카오톡 채널의 공유 수, 일본 공식 트위터의 리트윗을 합산한 숫자로 반영됩니다.
*공유 수 보상은 2023.5.23(화) 지급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