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드 오브 히어로즈 디렉터 임재현입니다.

8월이 성큼 우리 곁으로 다가왔습니다.

뜬금없는 소리지만 저는 어린 시절 12장의 달력 중 8월에 가장 큰 매력을 느꼈었는데요. 가을의 성숙한 풍요로움을 맞이하기 전, 고요하게 깃든 여름의 향기가 좋았던 것 같습니다. 물론 지금은 그때와 바라보는 시선도 달라졌고, 평균 기온도 올라가서 마냥 좋지만은 않지만요.

선풍기로 땀을 식히며, 이번 달 아발론 소식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발론포스트 내의 인게임 스크린샷은 모두 개발 중인 화면으로, 실제 업데이트 시 구성 화면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물] 자이라 출격

표지에서 보셨듯이, 이번 달 출격 영웅은 [물] 자이라입니다. 아군의 폭풍 같은 역습을 가능하게끔 하는 신규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혼자로써의 성능보다는 기존 영웅들과의 시너지를 고려하여 설계되었습니다. 살아온 배경이나 성격도 우리가 알고 있는 자이라와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전장에 몰아칠 파도를 기대해 주시길 바랍니다.

새로 추가된 자이라 전용 스타일 아이템도 살짝 보여드립니다. 은색 갑주와 잘 어울리지요?

■ 서브 스토리

그간 궁금해하셨을 영웅들의 일상이나, 특별한 순간들을 담아낼 수 있는 서브 스토리 시스템을 준비하였습니다. 지금까지 표현되지 않은 이야기들이 많기 때문에, 앞으로 더 오래오래 보여드릴 수 있을 듯합니다.

일단 그 첫 번째는 가벼운 여름 이야기로 접근해 볼 생각인데요. 시스템을 계속 발전시켜 나가며 다양한 방식으로 이 세상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들을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레어 포토 카드도 수집할 수 있어요!
공용 스타일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는 기회! 누구에게 가장 잘 어울릴까요?

■ 밸런스 패치

6월 아발론포스트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이번 달에도 밸런스 패치를 진행하려 합니다. 이번에는 밸런스 담당자가 직접 로드님들에게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다고 합니다.
한번 들어볼까요?

“안녕하세요. 처음 인사드립니다.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메인 밸런스 담당자입니다.
영웅들의 밸런스는 내부에서도 지속적으로 의견이 오가는 주제 중 하나입니다. 저도 직무를 떠나 로드 오브 히어로즈를 플레이하는 로드로써 애정하는 영웅이 있는데요. 솔직히 그 영웅의 인지도가 높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조정 우선순위에서 항상 밀리곤 합니다. 이런 상황들로 인해 소외된 영웅들이 자신의 역할을 다하지 못하는 모습이 안타깝고, 그들이 활약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그래서 올해 하반기부터는 지속적인 밸런스 조정을 진행하려 하며, 영웅 선정에 있어서도 외면받는 영웅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이번 밸런스 조정에서 추가적으로 더 고려한 부분이 있다면, 개편 이후 많은 분들께서 즐겁게 이용해 주고 계신 침묵의 해협에서 해당 영웅들이 활약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조금 더 많은 영웅들이 로드님들과 다양한 추억을 쌓기를 고대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어떠신가요? 이 사람, 이번에는 활짝 웃을 수 있을까요?
모쪼록 많은 분들께서 담당자가 의도한 방향을 마음에 들어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덧붙이자면, 현재 침묵의 해협에서 발생하는 이슈들도 파악하여 후속 개편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8월의 업데이트 일부를 소개드려보았는데요.
이 코너도 기다리셨죠? 다음 달 내용도 살짝 보여드리겠습니다.

■ 이안 복귀


저번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동방 3인조의 다음 픽업 영웅은 이안입니다. 비뚤어진 소심쟁이지만, 나름 귀여운 부분도 있는 백호의 전승자를 환영해 주세요.


■ 잠재력 개편

영웅의 잠재력은 달성하기 어려운 요소임에도 불구하고 존재감이 뚜렷하게 드러나지는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부분들을 보완하고, 기능적으로도 더 메리트가 있도록 하기 위해 잠재력을 개편할 예정입니다.

아직 개방되지 않은 영웅들의 잠재력을 획득할 수 있는 방안도 강구 중이며, 조속한 시일 내에 개편된 모습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사회적으로 힘들고 우울한 사건들이 자주 발생하고 있는데, 부디 우리가 사는 이 세상에 미움보다 사랑이 좀 더 많아졌으면 합니다. 로드님들께서 항상 안전하시길 바라며, 행복하게 미소 지을 수 있는 한 달이 되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익명의 로드님께서 회사로 보내주신 용기사 헬가 인형을 자랑하며 마치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임재현 드림

- 참여 방법
☝ 아발론 포스트 8월 호를 친구에게 공유하기!
🥰 좋아요는 사랑입니다.

- 선물
💚 공유 수 1,000건 달성 시: 경험의 파편 30개
❤ 공유 수 3,000건 달성 시: 행동력 6,000개
💛 공유 수 7,000건 달성 시: 골드 50,000개
💜 공유 수 10,000건 달성 시: 명성 50,000개
💙 공유 수 15,000건 달성 시: 미지의 정령석 1개

- 진행 기간
2023.8.10(목) ~ 2023.8.17(목)
*공유 수는 국내/외 공식 페이스북, 국내 카카오톡 채널의 공유 수, 일본 공식 트위터의 리트윗을 합산한 숫자로 반영됩니다.
*공유 수 보상은 2023.8.18(금) 지급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