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드 오브 히어로즈 디렉터 임재현입니다.

어느새 올해의 후반이라 할 수 있는 9월이 되었네요. 맨날 포스트 쓸 때마다 시간 빠르다는 이야기만 하는 것 같은데, 진짜 쓸 때마다 느낍니다. ‘아니, 어느새?’ 같은 느낌이에요.

거두절미하고 9월은 로오히의 큰 변곡점이 될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그럼 함께 보실까요?

※아발론포스트 내의 인게임 스크린샷은 모두 개발 중인 화면으로, 실제 업데이트 시 구성 화면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잠재력 개편]


9월 업데이트에서 영웅들의 잠재력이 전면 개편될 예정입니다.

기존 잠재력의 활용도는 본인이 원하는 능력치를 선택하여 개방할 수 있었지만, 특정 능력치가 증가하는 것 외의 전략적인 부분까지 강화하기는 어려웠다고 생각합니다. 능력치의 상승 폭도 개방 난이도에 비해 그리 높지 않았지요.

이번 잠재력 개편은 각 속성과 클래스에 좀 더 의미를 부여하는 방향으로 진행됩니다.

개편 후에는 증가할 능력치를 선택하는 과정이 사라지고, 각 단계를 개방할 때마다 기존보다 더 많은 능력치가 자동으로 증가하게 됩니다. 클래스별로 증가하는 능력치는 상세 공지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또한 잠재력 3단계에서는 전용 스킬을 개방할 수 있고, 5단계에서는 해당 스킬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해당 영웅의 클래스에 따라 특수한 효과를 보여주는 잠재력 스킬은 기사단의 전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인연 소환]

이번 달부터 [인연 소환] 체제가 도입됩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기존에 직과금 유료 패키지로 판매되었던 영웅들의 오랜 방랑을 종료시키고, 상시 소환할 수 있도록 변경하는 것입니다.

왜 기존처럼 복각 판매를 진행하지 않고 굳이 방식을 변경하는지 물음표를 띄울 분도 많으실 텐데요.

허심탄회하게 말씀드리자면 해당 시스템은 비즈니스 모델과 깊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유료 패키지 영웅의 경우 그간 확률에 구애받지 않는 ‘확정 상품’으로 기능하였으며, 직과금 구매라는 일종의 허들이 있었기에 구매 여부에 따른 차별화가 가능하였습니다. 그러나 그간의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이제는 변화가 필요한 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올해 기준으로 로오히의 상품 구매 유저수 중, 유료 패키지 영웅의 구매 유저수 비율은 약 10~14% 수준으로 매우 낮은 편입니다. 오히려 같은 기간 중 소환으로 영입할 수 있는 영웅들의 보유량이 더 높은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약 3년이 지난 지금과 로오히 출시 시점의 상황 차이도 있겠지만, 결과적으로 직과금 유료 패키지 영웅에 대한 접근성은 시간이 갈수록 낮아지고 있다해도 틀린 표현이 아닐 듯합니다.

따라서 지금까지 유료 패키지로만 판매되었던 영웅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조치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였고,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장 이용률이 높은 소환 방식으로 영웅의 영입 형태를 확정하였습니다.
물론 무분별한 소환이 진행되지는 않을 것이며, 출시가 24개월 이상 경과한 영웅들을 우선 대상으로 지정하였습니다. 이번 인연 소환은 그 첫 번째 시도로, 9월 업데이트에서는 2020년에 출시된 일부 영웅들이 로드님들을 찾아뵐 것입니다.

영웅 소환의 수단인 인연의 돌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은 인게임 플레이에서 꾸준히 제공될 예정이며, 시즌성 쿠폰 등을 통해서도 적절한 양을 지급하게 될 것입니다.

기능에 대한 설명을 조금 더 드리자면 인연 소환에서는 픽업(천장) 영웅을 직접 설정할 수 있으며, 픽업으로 설정한 영웅의 아티팩트도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항목으로 소개드렸듯이 잠재력 개편도 이번 업데이트에 이루어지기에, 기존 영웅들이 앞으로 더 많이 활약할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 서브 스토리와 신규 코스튬

이번 달맞이 서브스토리에서는 마도대전의 영웅들이 주역이 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기억해 주시겠지만, 아발론 갓 스타일 콘테스트 공동 우승작이었던 시프리에드의 한복 코스튬(By.보소루 로드님)도 출시됩니다! 추석 시즌에 잘 어울리는 복장이 되겠네요.

아발론포스트 선정 한복이 가장 잘 어울리는 영웅 TOP3

한정판 코스튬은 이런 차이점이 있다고 합니다. 원작도 좋고, 덧대어진 디테일도 좋네요.


이렇게 9월의 첫 번째 업데이트 소개가 끝났습니다.

그런데 첫 번째라는 말은 곧 두 번째를 암시하지요?

■ 이계의 존재들


곧 만나보실 수 있을 겁니다


사실 이번 아발론포스트를 작성하면서 상대적으로 내밀한 사정까지 모두 말씀드리는 게 맞을지 고민이 많았는데, 아무래도 큰 변화를 주는 만큼 로드님들께 솔직한 사정과 의도를 전달드리고 싶었습니다. 그편이 우리 사이에서 지켜야 할 의리라고 생각했기에 조금 말이 길어졌네요.

이번 달 말에는 추석 연휴가 길게 있습니다. 부디 로드님들께서 무사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고, 빨간 날에도 쉬지 않고 일하시는 분들께는 감사한 마음을 담아 인사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게, 어제보다 멋진 오늘 되시길 바랍니다.

임재현 드림

- 참여 방법 :
☝ 아발론 포스트 9월 호를 친구에게 공유하기!
🥰 좋아요는 사랑입니다.

- 보상 :
💚 공유 수 1,000건 달성 시: 경험의 파편 30개
❤ 공유 수 3,000건 달성 시: 행동력 6,000개
💛 공유 수 7,000건 달성 시: 골드 50,000개
💜 공유 수 10,000건 달성 시: 명성 50,000개
💙 공유 수 15,000건 달성 시: 미지의 정령석 1개

- 진행 기간 : 2023.9.08(금) ~ 2023.9.17(일)
*공유 수는 국내/외 공식 페이스북, 국내 카카오톡 채널의 공유 수, 일본 공식 트위터의 리트윗을 합산한 숫자로 반영됩니다.
*공유 수 보상은 2023.9.18(월) 지급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