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드 여러분!
세계 혁명 스토리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 GM 엘펜하임 입니다.

5월7일(목) 정기 점검 안내와 함께 업데이트 내역을 안내드립니다.
* 정기 점검 중에는 게임 이용이 불가하오니 일정을 참고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정기 점검 일정]
▶ 날짜: 2020년 5월 7일(목) 15:00 ~ 17:00 (2시간)
※ 점검은 상황에 따라 조기 오픈 및 연장을 진행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개선 사항

[영웅 밸런스 개선]

- 아발론에서 일부 영웅들에게 훈련 지원을 해주어 그들의 능력이 나날이 발전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로드분들께서 애정하시는 영웅들을 확인해보세요!

-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며 전장에서 활약하는 영웅들이 있는가 하면, 상대적으로 출전 기회가 적었던
영웅들도 있죠.  이하 사항은 그러한 영웅들이 피와 땀을 흘리며 훈련에 매진한 결과입니다.
알아주는 이가 적어도 끊임없이 자신의 능력을 갈고닦은 영웅들의 변화를 확인해 보세요.

▶[어둠] 미하일
- “이로써 조금 더… 로드께 도움이 되기를.”



▶[불] 프라우
- “언젠가 ‘시나리오’에 출연할 그 날을 위해! 잘 봐두라고!”



▶[물] 크롬
- “실망시켜 드리지 않겠습니다.”



▶[대지] 루실리카
- “그대의 적을 더 빠르게 물리치기 위함이에요.”



▶[빛] 요한
- “로드… 믿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예? 안경...이요?”



▶[물] 프람
- “로드! 나, 진짜 열심히 노력했어!”



▶[불] 메이링
“신령님이 보살펴 주신 덕이라오.”



▶[대지] 메이링
- “물 흐르듯... 주군도 흐름에 몸을 맡기지 않겠소?”



▶[대지] 루미에
- “와, 진짜! 내가 얼마나 힘들었는지 알아요? 다시 또 그 어두컴컴한 미로 속에서, 내 말소리만 계속 울리는데!
신경이 곤두서서 이제 오려나 저제 오려나 하고! 아니, 훈련하라고 해놓고 코빼기도 안보이는 게
말이나 되냐고요.  최소한 하루에 한 번은 잘하고 있나 지켜보러 와야 되는 거 아니야? 첫 날만 와놓고
내버려두다니, 정말 너무해요!”



▶[빛] 올가
- “제게 왜 도발 스킬이 있는지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더군요. 저도 그렇지만, 일단 열심히 했습니다.”



▶[불] 헬가
- “관절이 쑤시는 게… 너무 무리했나 싶기도 하고...”



▶[대지] 슈나이더
- “열두 영웅들처럼 훌륭한 기사가 되기 위해서는 갈 길이 아직 멀다고 생각합니다!”



▶[물] 슈나이더
- “그저 노력할 뿐! 자신을 충분히 아는 것도 기사도의 덕목입니다



▶[불] 조슈아
- “예… 포괄임금제니까요… 할당량은 모두 채웠습니다.”



▶[불] 자이라
“분노를 조금 더 잘 제어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모두 로드 덕분입니다.”



[아레나 리그 점수 초기화 일정 조정]

- 결투의 신이 항상 모두의 마음에 쏙 드는 결정을 내리는 것은 아닙니다. 신이기 때문에,
  때로는 너무하다 싶을 때도 있지요. 허나 모두의 목소리가 그의 마음을 움직였다 할 수 있겠습니다.
  아레나 리그 점수 초기화 일정이 기존 ‘7일’에서 ‘매 월 마지막 날’로 조정 됩니다.
※ 휴전 시간 이후 리그 점수 1,000점으로 일괄 초기화 됩니다.
‘휴전 시간’ 또한 기존 매주 일요일 22:00 ~ 24:00 에서 매 월 마지막 날 22:00 ~ 24:00로 조정 됩니다.
    (Ex, 5월 마지막날인 5월 31일(일)에 리그 점수가 초기화 됩니다.)

[공통 밸런스 개선]

- 행동 게이지 감소, 강화 효과 제거, 디버프 턴수 증가 스킬이 상대 최소 효과 저항값을 무시하고
 100%로 적용 되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대상 영웅 - [물]슈나이더, [어둠]미하일, [물]프라우, [대지]올가, [대지]즈라한, [불]라이레이, .
  [불]조슈아, [대지]프라우, [물]조슈아, [불]즈라한

- 시나리오 스테이지 및 전당에 등장하는 몬스터의 [효과 저항] 확률이 일부 조정되었습니다. (튜토리얼 제외)
: 시나리오 스테이지의 난이도 별로 [효과 저항] 수치가 적용됩니다.
  (노멀 0% / 하드 25% / 엘리트 45%)
: 전당의 각 층 별로 [효과 저항] 수치가 적용됩니다.
  (1층~3층 0% / 4층~6층 25% / 7층~9층 45% / 10층 60%)
※ 약화 효과를 스킬의 발동률만큼 적중시키기 위해서는 피격자의 효과 저항보다 높은 '효과 적중'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 효과 적중값에 따른 기존의 효과 저항값을 조정하였습니다.
: 모든 속성에 적용되었던 최소 효과 저항값 15%를 0%로 조정합니다.
: 불리한 속성의 효과 저항 확률 40%를 30%로 조정합니다.
: 불리한 속성의 크리티컬 저항 확률 60%를 30%로 조정합니다.

- [버스트] 포메이션이 [공격], [보호], [어시스트] 포메이션에 비해 지나치게 높은 성능을 보이는 문제가 있어
 포메이션 간 밸런싱을 위해 공격 시 버스트 게이지 충전량을 기존대비 50%로 조정합니다.

: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로드 레벨 20부터 지휘하실 수 있는 [버스트] 포메이션에 대한 조정이 있습니다.
 현재 시점에서 [버스트] 포메이션에 도달하신 로드님들은 극소수입니다만, 언젠가는 대다수의 로드님들이  해당 포메이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되실 것입니다. 그런 시점에 도달했을 때, 기존의 포메이션이 모두 의미를 잃고  [버스트] 포메이션으로 고착되는 현상은 저희가 바라는 바가 아닙니다. 모든 포메이션이 저마다의 가치를 가지며  기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저희의 의도이며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입니다.  때문에 지금 시점에서 해당 포메이션의 성능을 조정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결정했습니다.
 또한, 향후 각 포메이션을 통해 더 큰 전투의 재미를 느끼실 수 있도록 개편도 고려 중입니다.  기존에 더 자세히 살피지 못해 로드님들께 ‘하향’에 대한 스트레스를 드리게 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의도된 ‘불편함’이 아닌, 의도한 ‘즐거움’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가독성 개선 및 툴팁 추가]

- [영웅 정보] > [스킬] 툴팁의 가독성을 개선하였습니다.
- [도움말]에 ‘효과 저항’ 및 ‘효과 적중’에 대한 툴팁을 추가하였습니다.
- [파견] - [보상 정보]에 누락되었던 ‘초월석’에 대한 툴팁을 추가하였습니다.

■ 버그 수정
- 특정 영웅의 [석화] 스킬 효과가(피해량 감소, 효과 저항 감소)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적용 대상 - [어둠] 즈라한 (1스킬)

■ [대지] 루미에 IS BACK!
- 많은 인기에 힘입어 [대지] 루미에 패키지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추위, 외로움, 흘러가는 세월 동안 특훈을 거쳐 더욱 강해진 수다쟁이 루미에를 환영해주세요!
: 기간 - 5월7일(목) 점검 후 ~ 5월31일(일) 23:59:59

■ [불] 조슈아 스카웃 조건 개선
- [불] 조슈아의 영입 비용이 ‘100만 명성’에서 ‘50만 명성’으로 조정되었습니다.
※ 기존에 [불] 조슈아를 영입하신 로드분들의 경우 5월 7일 점검을 통해 ‘50만 명성’을 환급해드릴 예정입니다.

'악명높은 제국의 지휘관이 영입 될 수도 있다'는 소식은 기사들 사이에서 한동안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특히 제국의 침공 대상이었던 나라, 알드 룬의 왕녀인 바네사의 반응에 많은 이들이 주목했지요.
그만큼 쉽게 결정할 수 있는 일도 아니었으며, 아무도 선뜻 말을 꺼내지 못했던 부분이기도 했습니다.
수 많은 눈빛과 수많은 고민이 오갔고, 결국 당사자들 간에 치뤄진 3차례의 비밀 면담을 통해 영입 여부가
결정되었습니다.
그렇게 기사로서의 가능성을 열어둔 조슈아입니다만, 본인의 입장을 이해하고 있었던 걸까요.
이번에 자신의 몸값을 절반으로 낮추었다는 소식에 또 한 번 많은 기사들이 놀랐습니다.
누군가는 처음부터 의도한 행동일지도 모른다 했고, 누군가는 진심어린 반성을 표현하기 위함이라고 했지요.

중요한 것은, 이제부터 조슈아를 더 쉽게 만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 향후 예정 사항 안내

- [관통] 세트 효과를 변경할 예정입니다.
관통 세트를 착용하고 있을 경우, 관통(상대방의 방어력 무시 효과)이 100%로 발동하되,
기본 대미지에 관통 대미지를 일정 %만큼 추가하는 형태로 테스트 중이며, 많은 검수를 거쳐
총 대미지량은 현재보다 증가하는 방향으로 적용할 예정입니다.

- 소울 획득량에 대한 밸런싱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특정 클래스에 편중되지 않고 버스트 스킬을 전략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존 스킬의 소울 최소 획득량은
상승시키고, 최대 획득 한계량을 설정하는 방향으로 테스트를 진행 중입니다. 해당 밸런싱이 진행된다면 다양한
클래스 조합으로도 버스트 스킬의 전략성이 충분히 강조될 것입니다.

※ 향후 예정 사항들은 충분한 테스트 후 적용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GM 엘펜하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