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 9일 17시 26분 - 영웅 음성 관련 및 바레타 이미지 수정

안녕하세요, 로드 여러분!
세계 혁명 스토리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 GM 다케온 입니다.

11월 11일(수)에 예정된 업데이트 내역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 일정은 구글 및 애플의 검수 사항에 따라 변동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확정된 점검 일정은 추가 공지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점검 중에는 게임 이용이 불가하오니 일정을 참고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 모든 스크린샷은 테스트 서버에서 촬영되었으며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신규 영웅 ‘바레타’ 출시

"제국8검의 일익을 맡고 있던 암살자, [바레타]가 로드를 찾아왔습니다!”

- 신규 영웅에 대한 상세 정보는 11월 11일(수)에 공개됩니다.

■ 연합 레이드 시스템 개편

- 연합 레이드의 전투 방식이 개편됩니다.

▶ 요일별 괴수 속성 변경

-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요일별로 고정된 속성의 균열의 괴수가 등장하며, 토요일은 어둠 속성부터 순차적으로 다른 속성 괴수가 번갈아 가며 나오게 됩니다.

- 속성별 괴수는 1레벨부터 출현하며 속성에 따라 괴수의 레벨은 각각 증가합니다. 그리고 토요일에는 각 요일에 기록한 마지막 레벨의 괴수가 번갈아 가며 등장하며 체력 또한 그대로 이어 진행하게 됩니다.

(예 : 어둠 속성 괴수는 31레벨 그리고 50%의 체력이 남아있었고 불 속성 괴수는 28레벨에 60%의 체력이 남아있었다면, 토요일에 어둠 속성 괴수(31레벨, 50% 체력)를 시작으로 불 속성 괴수(28레벨, 60% 체력)가 출현하게 됩니다.)

▶ 행동 게이지 감소 적용 및 지속 피해량 상향

- 괴수의 ‘행동 게이지 감소’에 대한 완전 면역이 제거되며 영웅의 ‘행동 게이지 감소’ 스킬 효과는 50%만 적용되며, 최대로 한 번에 감소시킬 수 있는 양은 30%로 제한됩니다.

(예1 : [대지]올가의 기본 스킬을 괴수에게 사용한다면 행동 게이지 20% 감소 효과가 괴수의 일부 면역으로 인해 10%만 적용됩니다.)
(예2 : [물]프라우의 버스트 스킬 Lv.4을 괴수에게 사용한다면 행동 게이지 모두 감소 효과가 괴수의 일부 면역 및 최대 감소량에 의해 30%만 적용됩니다.)

- 괴수에게 가할 수 있는 ‘지속 피해’ 효과를 상향하였습니다.
> 기존 최대 5,000 피해량에서 괴수의 최대 체력 1% 해당하는 피해(최대 30,000 피해량)로 지속 피해량이 증가됩니다.

▶ 괴수 밸런스 변경

- 전투 방식이 개편되며 앞서 행동 게이지 감소 적용 및 지속 피해량이 상향과 함께 괴수의 체력/공격력/방어력 등도 조정을 진행하였습니다.

> 먼저, 시즌 초 전투 진입에 대한 부담을 줄여드리고자 초반에 출현하는 괴수의 체력은 높아졌으며, 중후반의 괴수의 체력은 전반적으로 낮아졌습니다. 특히 [빛] 속성 괴수의 체력이 급격하게 증가하는 5레벨 단위 허들 구간을 모두 제거하면서 레벨당 증가량은 점진적으로 증가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또한 괴수의 공격력과 방어력 또한 초반 구간 평균 20%, 후반 구간 평균 30~40% 이상 하향 조정하여 출전 영웅들의 능력이 밸런스 전과 비교하여 꾸준히 발휘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밸런스 변경은 실적용 후 시즌 결과 데이터 등을 참고하여 다시 한번 더 조정이 될 예정입니다.

▶ 연합 레이드 주간 정산 시스템 개편

- 시즌 종료 시 각각 보스의 최종 레벨에 따라 크리스탈 보상이 합산됩니다. 개별보상 역시 같은 룰로 합산됩니다.

(예 : 32레벨 [불]속성 괴수 처치 보상 1,800 크리스탈, 2,800 연합 공헌도, 24레벨의 물속성 괴수 처치 보상 1,600 크리스탈, 2,400 연합 공헌도)

- 크리스탈은 이전과 동일하게 전리품 배분 기준에 따라 분배되어 우편함으로 지급됩니다.
- 크리스탈은 요일마다 1레벨의 괴수가 출현하는 점을 고려하여 이전에 비해 보상량을 상향하였습니다.
- 개별 보상은 이전과 동일하게 기여도 관계없이 합산된 수치가 우편함으로 지급됩니다.
- 기존 역대 시즌 랭킹 정보 위에 새로운 시즌의 정보가 생성될 예정입니다.

▶ 연합 레이드 편의성 개선

- 속성에 따라 전투를 진행했던 공격대가 저장됩니다.
> 모든 속성에 따라 공격대가 자동 저장되며 속성별로 총 5개의 공격대가 저장됩니다.
> 다음 시즌 전투에서도 속성에 맞게 자동으로 불러와 집니다.
> 단, 토요일 전투에서는 속성에 따른 저장된 공격대가 불러와 지지 않습니다.
- 다른 연합원이 이미 해당 레이드 전투에 참여 중일 때 경고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 연합 레이드 로비에서 자신의 연합 지역과 현재 랭킹 등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랭킹 정보에서 본인의 시즌 예상 분배 보상 및 개별 보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연합 레이드 진행 방식의 변경으로 지난 시즌의 보상은 11월 9일(월)이 아닌 11월 11일(수) 업데이트 점검 시 지급할 예정입니다. 또한 업데이트 전까지 레이드 신청하실 수 없는 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 영웅의 계약 개선

- 직접 로드분들이 계약 로테이션을 선택하여 원하는 영웅과의 계약을 맺을 수 있고 언제든지 계약을 취소할 수 있게 개선됩니다.

▶ 영웅의 계약 로테이션 자유 변경

- 영웅의 계약 로테이션 중 원하는 영웅이 소속된 로테이션을 ‘화살표’를 눌러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로테이션 내 영웅 선택은 화면에 있는 원하는 영웅의 모습을 터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계약 로테이션 변경 옵션은 1, 2차 영웅의 계약([물]크롬, [불]라이레이, [대지]루실리카)을 완료한 후 활성화됩니다.
- 각 계약 로테이션에서 영웅 3명 중 2명에 대한 계약이 반드시 완료되어야 다음 계약 로테이션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단, 영웅 3명 중 아무와도 계약이 이뤄지지 않은 상태 또는 취소된 상태라면 다음 계약 로테이션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예1 : 영웅 3종(A) > 계약 1회 완료 > 영웅 1명 영입 및 계약 2회 활성화 > 다른 영웅 3종(B)과 계약 진행 불가 )
( 예2 : 영웅 3종(A) > 계약 1회 취소 및 미완료 > 다른 영웅 3종(B)과 계약 진행 가능)

※ 이미 완료한 계약 로테이션은 더이상 선택이 불가능합니다.

▶ 영웅의 계약 취소

“로드에게는 이런저런 사정들이 있는 거잖아요?”

- 현재 진행 중인 영웅의 계약을 수동으로 취소할 수 있게 됩니다.
- 취소한 계약은 로컬 시간을 기준으로 다음날 00:00에 재계약이 가능합니다.
※ 로컬 시간은 계정 최초 생성 시 본인이 거주했던 국가의 타임존으로 결정됩니다.
- 취소한 영웅은 [계약 복구]를 통해 진행된 계약 날짜에 비례한 크리스탈을 지불하고 계약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 계약을 취소한 후 신규 영웅과 계약을 진행할 경우 이전에 취소한 영웅과의 계약 기록은 초기화됩니다.

■ 오벨리스크 개선

- 전투 준비 화면에서 메달 보상을 클릭하면 메달 획득 조건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골드 달성도까지 클리어된 층을 다시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재진입 시 도전의 메달이 차감됩니다.
> 이미 획득한 메달 보상은 다시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도움말]에 오벨리스크 관련 가이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시스템 및 편의성 개선

- 전투 준비 화면에서 영웅의 ‘클래스’ 및 ‘속성’ 등 필터 기능을 이용하여 정렬시킬 수 있게 됩니다.

- [대지]시안의 액티브 스킬 효과 적용 방식을 개선하였습니다.
> 아군의 체력을 판단하는 기준을 비율값 %에서 절대값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체력 절대값이 같다면 시전자 본인을 제외하고 랜덤 영웅에게 부여됩니다.
- 연합 탈퇴 및 폐쇄 관련 도움말이 추가되었습니다.
- 계약 관련 도움말이 추가되었습니다.

■ 영웅 음성 추가

- 조슈아 공통 대사 7종 추가
- [불]조슈아 전용 대사 7종 추가

■ 버그 수정

- 일부 언어의 스테이지 명이 기존과 다르게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자이라가 버스트 스킬을 사용할 때 안광이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오벨리스크 최초 진입 시 튜토리얼 대화가 겹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오벨리스크 전투 준비 화면에서 영웅 배치 화면이 하단으로 쏠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미영입 영웅 스킬 화면에서 스킬 강화 버튼이 출력, 터치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용어 변경

- 아레나 도전자 리그에 등장하는 AI 캐릭터들의 이름이 모두 수정되었습니다.
- 하드 스토리에 등장하는 단역 인물들의 이름이 수정되었습니다.
· 주테카 → 무테카
· 식스 → 모리스
· 도일 → 우즈
· 닐시언 → 닐라드
- [불]로잔나의 배경 스토리에 등장하는 함대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노스윈드 → 로도스
- 일부 지역의 지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림파이어 → 린페어
- [어둠, 불]즈라한의 음성 대사가 일부 삭제되었습니다.
- [불]크롬의 음성 대사가 일부 삭제되었습니다.

■ 영웅 영입 패키지 재판매

- [물]시안 영입 패키지
- 기간 : 점검 후 ~ 2021년 1월 31일(일) 23:59 (UTC+9)
- 가격 : 55,000원
- 내용 : 영웅 [물]시안과 레벨 달성에 따른 특별 선물을 담고 있는 패키지

■ 영웅 영입 패키지 판매 연장

- [물]솔피 영입 패키지
- 기간 : ~ 12월 31일(목) 23:59 (UTC+9)
- 가격 : 55,000원
- 내용 : 영웅 [물]솔피와 레벨 달성에 따른 특별 선물을 담고 있는 패키지

■ 영웅 장비 연성 시작

- 대상 영웅: [물]시안 (워리어)
- 기간: 점검 후 ~ 2021년 1월 31일(일) 23:59 (UTC+9)

■ 영웅 장비 연성 연장

- 대상 영웅: [물]솔피 (스트라이커)
- 기간: ~ 12월 31일(목) 23:59 (UTC+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