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드 여러분!
세계 혁명 스토리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 GM 엘펜하임 입니다.

3월 9일(화) 13:00부터 3시간 동안 업데이트 점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점검 중에는 게임 이용이 불가하오니 일정을 참고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 점검 일정 ]
▶ 날짜: 3월 9일(화) 13:00 ~ 16:00 (UTC+9)
※ 점검은 상황에 따라 조기 오픈 및 연장을 진행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지난 업데이트 공지와 함께 많은 로드분들께서 업데이트 관련 질문을 해 주셨으며 아래와 같이 답변을 드립니다.

※ 3/9(화) 업데이트 내용 및 [3월호 아발론 타임즈]와 관련있는 질문만 선정하였습니다.
※ 중복된 질문들은 하나로 통합해서 답변 드립니다.

[업데이트 점검 관련 Q&A]

Q. [어둠] 슈나이더 / [불] 아슬란 외에 추가적인 유료 영웅은 없는건가요?
A. 이번 3월 9일 업데이트에는 [어둠] 슈나이더 / [불] 아슬란 외에 추가 영웅은 출시되지 않습니다.

Q. [어둠] 슈나이더 / [불] 아슬란 장비 연성도 함께 출시되나요?
A. 해당 영웅들에 대한 장비 연성 이벤트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생일이 머지 않았으니 생일을 기다려주세요!

Q. 지난달에 환상종 이벤트가 없었는데 이번 달에는 두 번 나오나요?
A. 3월 환상종 이벤트는 3월 12일부터 약 2주간 진행하여 3월 말에 종료될 예정이며 다음 환상종 이벤트는 4월 초에 진행을 예정 중에 있습니다. 현재 이벤트 진행 정보는 업데이트 공지를 통해 확인 부탁드리며 추후 진행되는 이벤트는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환상종 이벤트 말고 다른 이벤트도 출시할 예정이 있나요?
A. 현재 환상종 이벤트 외에도 로드님들께서 다양하게 즐기실 수 있는 미션형 이벤트를 기획 중에 있습니다. 추후 새로운 이벤트가 진행될 경우 공지를 통해서 미리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 환상종 출현 확률은 어느정도 되나요?
A. 환상종은 일반적으로 최소 7회 또는 최대 13회의 전투 진행 중 스테이지 2라운드에서 출현합니다.

Q. 환상종 이벤트 상점에는 왜 [빛] / [어둠] 속성 룬은 판매하지 않나요?
A. 환상종 상점에서는 많은 로드님들의 성장에 필요한 룬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빛/어둠 속성의 영웅들보다 불/물/대지 속성의 영웅들이 더 많이 존재하기에, 해당 속성의 룬을 교환할 수 있게끔 설정하였습니다.

Q. 업데이트 예정인 [어둠] 슈나이더, [불] 아슬란의 영입 조건에 로드 레벨을 포함시킨 건 어떤 의도로 하신 건가요? 지금까지는 특정 캐릭터를 영입하거나 특정 스테이지 클리어가 조건이었는데 로드 레벨을 제한한 적은 이번이 처음이라 무슨 의도인지 궁금합니다.
A. 많은 영웅을 균등 성장시키는 로드분들, 아니면 특정 소수의 영웅만 집중해서 성장시키는 분들 모두가 충족할 수 있는 조건을 생각했습니다. 또한, 낮은 레벨의 로드님들께 워너비 영웅의 영입이 하나의 목표가 되었으면 하여 로드 레벨 조건을 설정하였습니다.

Q. 신규 영웅들의 60레벨 스테이터스가 미각성 상태의 수치인지 2각성 상태의 수치인지 궁금합니다.
A. 3월 5일 안내해 드린 신규 영웅 소개 정보의 스탯은 미각성 상태의 수치입니다. 각 각성의 수치는 기본 스탯으로 계산 가능합니다. (1각성은 105%, 2각성은 115%가 증가하며 속도는 변하지 않습니다.

[아발론 타임즈 관련 Q&A]

Q. 3월 [아발론 타임즈]에는 고대 의상의 뉴스가 있으나 업데이트 공지에는 고대 의상관련 내용이 없습니다. 3월 말에 한 번 더 이와 관련한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것인가요?
A. 네, 3월 4번 째 주에 한 차례 더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이며 [고대 의상]의 경우 해당 업데이트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기다려주세요! :D

Q. 코스튬은 속성에 따라 세분화되나요? 그리고 아발론 타임즈의 영웅 외 다른 기사들도 봄옷 등의 스킨 적용이 될 예정인가요? 획득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A. 코스튬은 속성에 따라 세분화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샬롯의 고대 의상을 소지할 경우 대지 속성 샬롯이나 물 속성 샬롯에게 입힐 수 있으며, 코스튬은 1벌당 1명의 영웅이 입을 수 있습니다. 코스튬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다음 업데이트 공지에서 다룰 예정입니다.

Q. [대지] 미하일 출석 이벤트는 업데이트 이후 바로 진행되나요? 아니면 [불]프람 처럼 선출시 후 어느정도 기간을 가지고 진행되나요? 속성, 포지션 그리고 스킬도 알려주세요!
A. [대지] 미하일 출석 이벤트는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1주년을 기념 이벤트이며 3월 4번째주에 진행될 업데이트에 포함될 예정입니다. 진행 방식은 기존 [불] 프람과 동일한 방식입니다. 속성, 포지션, 스킬은 3월 4번 째 주 업데이트 공지와 함께 상세 정보를 가지고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M 엘펜하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