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드 여러분!
세계 혁명 스토리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 GM 사르디나입니다.

11월 23일(화)에 예정된 업데이트 내역을 안내해 드립니다.
※ 확정된 점검 일정은 추가 공지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점검 중에는 게임 이용이 불가하니 일정을 참고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 모든 스크린샷은 테스트 서버에서 촬영되었으며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실시간 협동 콘텐츠 추가에 따라
이번 업데이트 설문조사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를 즐겁게 이용 부탁드리며
다음 설문 조사 진행 시, 소중한 의견을 접수 부탁드립니다.


■ 신규 콘텐츠 추가 : 침묵의 해협

- 다른 로드님들과 함께 사르디나의 금지된 구역, 깊은 바닷속 혼돈의 마력에 오염된 신수를 정화하기 위한 실시간 협동 콘텐츠 ‘침묵의 해협’이 월드에 새롭게 추가됩니다.

[침묵의 해협 입장 조건]
- 입장 조건: 침묵의 해협은 시나리오 ‘하드 사르디나  5-10’ 클리어 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하드 사르디나 5-10 클리어 전에는 잠김 표시로 나타나며, 터치 시 침묵의 해협 입장 조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침묵의 해협 플레이 방법]
1) [월드 > 침묵의 해협]을 통해 해신과의 전투를 준비할 수 있는 침묵의 해협 로비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2) 로비 중앙에 위치한 파티 슬롯을 눌러 직접 전투에 출전할 영웅을 선택하거나, ‘자동 편성’ 으로 파티를 편성할 수 있으며, ‘최근 편성’ 기능을 통해 마지막으로 전투에 참여했던 영웅들을 다시 편성할 수 있습니다 .

3) 전투에 참여할 영웅 5명을 편성 후, 해신과의 전투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모의전’을 진행하거나 침묵의 해협 전용 입장권인 ‘해협 통행증’ 2개를 소모하여 해신과의 전투를 위한 지원군 모집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침묵의 해협은 5명의 영웅이 필수로 편성되어야만 모의전 진행 및 지원군 모집이 가능합니다!
※ 모의전 진행 시 전투를 진행할 해신의 속성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모의전은 해협 통행증이 사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전투 피해량에 따른 보상 획득이 불가하며, 선상 일지에 기록되지 않습니다.

4) 지원군 모집 진행 시, 다른 로드 두 분과 매칭이 진행되며 모집이 완료되면 본인을 포함해 총 3명의 로드님들이 함께 전투에 출전하게 됩니다.

※ 전투 시작 시 해신의 좌, 우에 ‘해신의 권속’이 소환되며, 해신의 권속은 다양한 효과로 전투를 어렵게 합니다!
※ 일반/액티브/버스트 스킬에 상관 없이, 단일 대상을 공격하는 스킬은 발동 시 해신의 권속이 아닌 ‘해신’을 대상으로 스킬이 사용됩니다.

5) 전투에서 가한 총 피해량은 화면 상단의 게이지에 누적되며, 일정 수치 이상 누적시 로드 스킬이 활성화되고, 전투 화면 내 등장한 스킬 아이콘을 눌러 로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로드 스킬이란?
- 침묵의 해협 전투 중 발동되는 로드의 특별한 스킬로 총 세 가지 속성, ‘공격형 / 보조형 / 회복형’으로 분류됩니다.
- 전투 중 해신과 해신의 권속에 가해진 누적된 피해량이 일정 수치 이상이 되면 활성화됩니다.
- 활성화된 로드 스킬은 3명의 로드에게 모두 동일하게 나타나며, 로드 한 명당 활성화된 3개의 스킬 중 하나의 스킬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된 로드 스킬은 비활성화되며, 다른 로드에 의해 사용된 로드 스킬은 추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전투 상황에 맞춰 로드 스킬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로드 스킬은 자동 선택되지 않으며, 사용할 로드 스킬을 직접 선택하여야 합니다!
※ 활성화된 로드 스킬은 사용 여부에 관계없이 10초가 지나면 사라집니다!

6) 턴 제한에 다다르거나 모든 영웅이 행동 불능이 되었을 경우 전투가 종료되며, 다른 로드의 잔여 턴 수가 존재할 경우 모든 로드의 전투가 종료될 때까지 대기하게 됩니다.

※ 해신의 혼돈은 일정 턴에 도달하면 정화되어 전투에서 이탈합니다! 정화되기 전까지 많은 피해를 주는 것이 목표입니다!


[침묵의 해협 - 신수]
- 침묵의 해협에서는 요일별 다른 속성의 해신이 등장하며, 매일 00:00 (UTC+9)에 해신의 속성이 변경됩니다.


★ GM사르디나의 신수 공략팁! ★
※ 주말에 등장하는 빛/어둠 속성의 해신은 평일에 등장하는 빛/어둠 속성 해신의 스킬보다 약화된 효과를 사용합니다!
※ 해신은 도발 및 행동 게이지 감소를 제외한 행동 제어 스킬에 면역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지속 피해는 해신의 최대 체력 5%에 해당하는 피해를 주며, 최대로 줄 수 있는 피해량은 30,000입니다.
※ 해신은 속성에 따라 다른 특징을 보이기도 하며, 해신에 속성과 특징에 따라 파티를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침묵의 해협 - 선상 일지]
- 침묵의 해협 로비 좌측에 위치한 ‘선상 일지’를 통해 최근 참여한 침묵의 해협 기록 및 해신과의 전투에서 획득할 수 있는 보상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지난 참여 기록은 최대 50건까지 기록되며, 최대 개수 초과 시 가장 오래된 순서부터 순차적으로 삭제됩니다. 최대 기록 개수에 도달하지 않더라도 기록 일로부터 7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각 참여 기록의 [자세히 보기] 를 통해 상세 전투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투 리포트에서는 해당 전투에 참여한 자신의 영웅 정보 및 함께 매칭되었던 로드님들의 참여 영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획득 가능 보상]
- 전투 종료 시, 전투에 참여한 로드 3명 모두의 피해량를 합산하며, 합산된 총 피해량에 따라 보상 상자를 획득하게 됩니다.
- 해신의 보상 상자 획득 가능 아이템: 해신의 비늘, 해신의 봉인석, 해신의 이빨, 해신의 지느러미, 해신의 역린, 골드

※ 해신의 보상 상자 등급에 따라 획득 가능한 개수 및 확률이 지정되어 있으며, 지정된 확률에 따라 아이템을 획득하여 같은 등급의 상자를 획득하여도 실제 획득되는 아이템은 다를 수 있습니다.
※ 상자 별 획득 가능한 보상 및 확률 정보는 [침묵의 해협 > 선상 일지 > 보상 정보] 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침묵의 해협 전용 상점 - 해상 무역소]
- 침묵의 해협에서 획득 가능한 아이템을 사용하여 다양한 상품 구매할 수 있는 ‘해상 무역소’가 추가됩니다.

◆ 침묵의 해협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 해신의 상자에서는 ‘해신의 역린’ / 속성별 ‘해신의 지느러미’ / ‘해신의 이빨’ / ‘해신의 봉인석’ / 속성별 ‘해신의 비늘’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 아이템들은 해상 무역소에서 진귀한 물품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 해상 무역소는 침묵의 해협 로비 좌측에 위치한 버튼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보상 상자는 침묵의 해협 전투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침묵의 해협 주의 사항]
※ 침묵의 해협 전용 입장권 ‘해협 통행증’은 최대 10개까지 보유 가능하며, 10개 미만일 경우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자동으로 충전됩니다.
※ 해협 통행증은 침묵의 해협 매칭 후 전투 시작 시 차감됩니다.
※ 네트워크 상태 등으로 인해 게임과의 연결이 끊어진 경우 전투가 종료되고 보상이 지급되지 않으며, 사용된 해협 통행증은 복구 되지 않습니다.
※ 침묵의 해협은 전 서버 통합 콘텐츠로, 지원군 모집 시 다른 국가 서버의 로드님과 함께 매칭될 수 있습니다.


■ 신규 레플리카 장비 추가

- [흡혈], [충격] 장비의 레플리카 등급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 [흡혈], [충격] 레플리카 장비는 침묵의 해협 전용 상점, '해상 무역소'에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11/22 11:41 추가)


■ 신규 시스템 추가 : 장비 재연성

- 유물 장비의 부옵션을 변경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장비 재연성’이 장비 연성 내 새롭게 추가됩니다.- 장비 재연성 시, 유물 장비의 부옵션이 장비의 특성 한도 내에서 랜덤하게 변경되며, 강화 상태 또한 초기화됩니다.

※ 장비 재연성은 시나리오 하드 5-10 클리어 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장비 재연성 진행 시 ‘이면의 결정체 1개’ 와 ‘유물 장비 2개’가 재료로 사용됩니다.
※ ‘이면의 결정체’는 [침묵의 해협 > 해상 무역소]에서 침묵의 해협 전용 아이템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코스튬 & 스타일 아이템 추가

1) 코스튬: 이브닝 에디션 - 바네사 추가

“즐거운 파티를 시작해볼까요?”

- 의상실/마일리지 상점에 바네사의 [이브닝 에디션] 1종이 추가됩니다.
- 판매 기간: 11/23(화) 점검 후 ~ 2022/01/22 (토) 23:59 (UTC+9)
※ 이브닝 에디션은 코스튬으로, 전반적인 영웅의 외형을 변형시킵니다.
※ 코스튬은 일반 및 한정판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 일반 코스튬은 [의상실] 한정판 코스튬은 [마일리지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한정판 코스튬은 좀 더 특별한 색상입니다.

[이브닝 에디션: 바네사의 꿈꿔왔던 연주회 드레스 ]

2) 스타일 아이템: 바네사 전용 9종 (11/22 09:17 수정)
- 바네사 전용 스타일 아이템 9종이 추가됩니다.
- 획득한 코스튬과 스타일 아이템은 [영웅 정보] - [옷장](옷걸이 아이콘)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스타일 아이템은 꾸미기용 악세서리로, 영웅의 외형 일부만 변형시킵니다.
※ 코스튬 제작 및 스타일 전용 제작에 새로운 스타일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새로운 스타일 아이템 추가에 따라 획득 확률이 변경되었습니다. (바로가기)


■ 스타일 아이템 위시 리스트 제작 추가

- 이벤트 기간 동안 의상실에 스타일 아이템 위시 리스트 제작이 추가됩니다.
- 기간: 11/23 (화) 업데이트 후 ~ 12/7(화) 23:59 (UTC+9)
* 이벤트 기간 내 최대 10회 제작이 가능합니다.

[스타일 아이템 위시리스트 제작]
- 위시 리스트에 원하는 영웅 3명을 선택한 후 실타래 120개를 사용하여 5개의 스타일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스타일 아이템을 제작하면 선택된 영웅중 1명의 스타일 아이템 하나가 유물 등급으로 확정 지급됩니다.
- 나머지 4개의 스타일 아이템은 기존과 동일한 모든 스타일 아이템이 균등 확률로 등장합니다.
- 획득 가능한 스타일 아이템 리스트와 자세한 확률 정보는 위시리스트 영웅을 모두 선택하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신규 영웅 추가

1) 신규 영웅 [대지] 바네사: 가디언 ★4 추가

- [대지] 바네사가 유니버스에 등장합니다.
- [대지] 바네사는 신규 영웅 패키지 구매로 영입이 가능합니다.
- 아카이브에 [대지] 바네사의 코멘트가 추가됩니다.

“왕족이라고 해서 어디의 누구처럼 깐깐할 줄 알았는데, 굉장히 편안한 느낌이었어. 그리고 연주도 엄청 잘한다? 나 막 발이 나도 모르게 까딱거리더라!” - 익명의 누군가

◆ [대지] 바네사 밸런스 관련 개발자 코멘트

- [물]린 출시 이후, '방어력에 따른 피해량 증가'효과가 개발팀의 의도보다 실제 사용 시 다소 효율이 떨어진다는 것을 모니터링 결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방어력에 따른 피해량 증가'효과를 내부에서 확인한 전투 시뮬레이션 결과를 토대로 기존 효과 대비 상향하는 방안이 결정되었으며, 효과 상향은 [대지]바네사에게 처음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이후의 업데이트들을 통해 '방어력에 따른 피해량 증가'효과를 가진 영웅들을 점진적으로 상향하는 방안도 고려 중입니다.

■ 상점 상품 추가 및 변경 사항

1) 유료 캐릭터 패키지: [대지] 바네사(가디언) 판매

“항상 이런 날이 오기를 고대했어요.”

- 상품: [대지] 바네사 (가디언)
- 기간: 11/23 (화) 점검 후~ 2022/01/22 (토) 23:59 (UTC+9)
- 가격: 33,000원
- 영입 즉시 경험의 파편 10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영웅 영입 패키지는 구입 즉시 효력이 적용되어 청약철회가 불가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가격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기준입니다.
※ 상품은 판매 기간 종료 후 재판매 될 수 있고, 재판매 시 상품 구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상품을 통해 획득 가능한 영웅, 장비 및 아이템(재화 등)은 추후 다른 상품 및 이벤트를 통해서도 등장할 수 있습니다.
※ 구매하신 상품은 [우편함]의 ‘상점’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구매하신 상품이 지급되지 않을 경우, 게임을 완전히 종료 후 재접속 부탁드립니다.

2) 영웅 선물 패키지: [대지] 바네사 선물 판매

- 상품: 영웅 선물 패키지
- 기간: 11/23 (화) 점검 후~ 2022/01/22 (토) 23:59 (UTC+9)
- 금액: 11,000원
- 신규 영웅 패키지 [대지] 바네사 영입 후 구매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 3회 구매 가능한 상품이며, 3회 모두 구매 시 특별한 스타일 아이템이 제공됩니다.

- 스타일 아이템 옵션: 방어력 +3% / 치명타 확률 +3% / 효과 적중 +3%
※ [ 용맹한 수호 기사 인형 ]은 의상 제작/스타일 아이템 제작으로 획득할 수 없습니다.

3) 고진감래 패키지 추가
- 판매 기간: 11/23 (화) 업데이트 후 ~ 상시 판매
- 대상 레벨: 로드 레벨 32 / 35
- 로드 레벨 32, 35 달성 시 구매할 수 있는 ‘고진감래 패키지’ 2종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 고진감래 패키지의 마지막 단계와 레벨이 같거나, 마지막 단계에 안내된 로드 레벨보다 높으면 로비 최초 접속 시 패키지 상품이 노출됩니다.
※ 고진감래 패키지는 상품 노출 후 72시간 동안 구매할 수 있으며, 72시간 동안 구매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이후 로드 레벨이 상승할 때 다시 노출됩니다. (11/23 19:52 추가)


4) 영웅 특별 영입 패키지 내 ‘영웅 영입’ 스토리 추가
- 상점 내 영웅 특별 영입 패키지 구매 화면에서 각 패키지 대상 영웅의 ‘영웅 영입’ 스토리를 볼 수 있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 특별 영입 패키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영웅 영입 스토리는 [아카이브 > 외전] 에 [영웅 영입]으로 기록되며, 패키지 누적 영입 횟수가 1만 이상인 영웅은 추가로 특별한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 11/23(화) 업데이트에는 아래 영웅에 대한 영입 스토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어둠] 샬롯 / [대지] 바네사 / [물] 시안 / [물] 솔피 / [대지] 나인 / [어둠] 조슈아


■ 장비 연성 및 제작 관련 변경 사항

1) 장비 제작이 이전됩니다.
- 제작 재료를 사용해 영웅의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장비 제작’의 진입 위치가 ‘로비’에서 ‘장비 연성’ 내로 이동됩니다.
- 장비 제작의 콘텐츠 오픈 조건이 ‘노멀 1-1 클리어 후’ → ‘노멀 1-4 클리어 후’로 변경됩니다.

2) 장비 연성 - [대지] 바네사(가디언)가 추가됩니다.
- 기간: 11/23 (화) 점검 후 ~ 2022/01/22 (토) 23:59 (UTC+9)


■ 오벨리스크 관련 변경 사항

- 오벨리스크 3층 보스 [불] 시안과 5층 보스 [물] 크롬의 일부 패시브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신규 아발론 이벤트 업데이트

1. 일일 이벤트
1) 침묵의 해협을 공략하자!
- 기간: 11/23 (화) 점검 후 ~ 12/13 (월) 23:59 (UTC+9)
- 이벤트 기간 동안 침묵의 해협에서 해신과 전투한 횟수에 따라 보상을 드립니다!


2. 기간제 이벤트
1) 전장을 지배하라!
- 기간: 11/24 (수) 00:00 ~ 12/7 (화) 23:59 (UTC+9)
- 이벤트 기간동안 아레나에서 승리한 횟수만큼 보상을 드립니다!

2) 더 높은 곳을 향하여
- 기간: 11/26 (금) 00:00 ~ 11/28 (일) 23:59 (UTC+9)
- 이벤트 기간동안 오벨리스크 플레이 횟수에 따라 보상을 드립니다!


■ 28일 출석부 보상 ‘라샤드’, ‘루실리카’ 이모티콘 추가

※ [28일간의 여정] 출석판은 ‘10차 영웅의 계약’까지 완료 후 활성화됩니다.
※ 28일차 출석을 완료하면 이모티콘 랜덤 박스를 수령 할 수 있습니다.
※ 랜덤 박스에서 획득한 이모티콘은 채팅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모티콘은 기존에 획득했던 이모티콘을 제외한 하나를 랜덤하게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기타 변경 및 수정 사항

- 다국어 설정 시, [흡혈] 세트 효과 수치가 상이하게 표기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서포트 영웅 목록에서 이미 영입된 영웅과 동일한 서포트 영웅은 제외되도록 변경됩니다.
- 타이틀 화면과 알현실 시간대가 동일하게 반영되도록 개선됩니다.
- 영웅의 어시스트 일러스트 연출 시 코스튬 착용 영웅의 원속성을 표시하고, 코스튬 일러스트 연출 여부를 전투 중 일시 정지 후 설정에서 ON/OFF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