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드 여러분!
세계 혁명 스토리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 GM 사르디나입니다.

4월 21일(목)에 예정된 업데이트 내역을 안내해 드립니다.
※ 확정된 점검 일정은 추가 공지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점검 중에는 게임 이용이 불가하니 일정을 참고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 모든 스크린샷은 테스트 서버에서 촬영되었으며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 설문 ]

- 설문 기간 : 4월 19일 (화) 23:59 (UTC+9)까지
- 설문 링크 : 바로가기
※ 설문 취합 종료 후 모든 로드님께서 확인하실 수 있도록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 신규 기능 추가 : 스타일 아이템 슬롯 업데이트

- 영웅의 [옷장] 시스템에 영웅에게 서로 다른 부위의 스타일 아이템을 동시에 착용시킬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됩니다.
- [옷장]의 신규 기능을 통해 영웅의 스타일 아이템을 보유 여부에 관계없이 영웅에 미리 착용해 볼 수 있습니다.

※ 옷장을 통해 실제 착용 가능한 스타일 아이템은 이미 획득하여 보유중인 아이템에 한합니다.
※ 옷장을 통해 미리 착용하여 볼 수 있는 미보유 스타일 아이템은 동일한 외형의 스타일 아이템 중 가장 높은 등급의 스타일 아이템만 가능합니다.
※ 스타일 아이템은 다양한 이벤트 및 패키지 구매, 또는 아우레아의 [의상실]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자유의 광장 기간 한정 테마! 축복의 화원 추가

- 자유의 광장에 봄 맞이 기간 한정 테마 [축복의 화원]이 오픈됩니다.
- 따스한 봄날을 자유의 광장에서도 만나보세요!
- 테마 기간: 4/21(목) 점검 후 ~ 6/9(목) 12:00 (UTC+9) 까지


■ 연합 레이드 관련 변경 사항

- 연합 레이드 랭크 체계가 기존 7단계에서 12단계로 세분화됩니다.
※ 랭크 체계 세분화로 점검 전과 비슷한 대미지가 발생되어도 다른 랭크 결과 값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영웅 밸런스 변경

1) 아래 안내된 영웅 1명의 밸런스가 변경됩니다.
- 밸런스 변경 대상 영웅: [불] 라플라스

※ 4/19(화) 11:26 (UTC+9)에 스킬 레벨업 효과가 추가된 이미지로 변경되었습니다. 

■ 소환 및 아티팩트 관련 개선 사항

1) 소환 관련 개선 사항
- 소환 진행 중 영웅 소환 시, 소환되는 영웅의 보이스가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 ‘영웅의 계약’ 소환 진행 시 발생되는 소환 연출 화면이 일부 조정됩니다.

2) 아티팩트 관련 개선 사항
- 소환 진행 중 중복 아티팩트 획득 시 발생되는 아티팩트 티어 상승 연출이 개선됩니다.
- 보유 중인 아티팩트의 현재 경험치를 확인할 수 있는 경험치 게이지가 [보관소 → 아티팩트] 및 [영웅 → 아티팩트]에 추가됩니다.


■ 운명 상점 신규 상품 업데이트

1) 운명 상점에 신규 상품 1종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 선택한 영웅을 확정 영입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 , ‘계약 영웅 확정 영입 서약서’가 운명 상점에 추가됩니다.
- 판매 기간 : 상시판매 (월 1회 한정)

※ 운명 상점에서 구매한 ‘영웅 확정 영입 계약서’는 [우편함]으로 발송되며, [우편함]에서 상품 수령 시 계약 진행을 원하는 영웅을 선택하여 영입하실 수 있습니다.
※계약 영웅 확정 영입 서약서를 통해 영입할 수 있는 영웅은 계약 영웅 15명에 한정됩니다.


■ 데일리 출석부 관련 변경 사항

1) 신규 계정 전용 출석부 보상 변경
- 신규 로드님을 위한 7일 데일리 출석부, [환영 스페셜 출석 선물]의 일부 보상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환영 스페셜 출석 선물’ 데일리 출석부는 [노멀] 니벨룽겐 대삼림 1-2 클리어 후, 로비 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복귀 계정 전용 출석부 보상 변경
- 복귀 로드님을 위한 7일 데일리 출석부, [복귀환영 스페셜 출석선물]의 일부 보상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복귀환영 스페셜 출석선물’은 게임 미접속 기간이 연속 30일 이상 지속된 복귀 계정에 한해  이후 게임 최초 접속 시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변경된 출석부 보상은 4/21(목) 점검 후 신규/복귀 전용 출석부 오픈 조건을 달성하여 데일리 출석부가 오픈된 경우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 기존에 이미 출석부 보상을 수령하고 계신 로드님의 출석부 보상은 변경되지 않으며, 기존 출석부 보상이 획득됩니다.


■ 신규 코스튬 & 스타일 아이템 추가

1) 코스튬: 미드나잇 에디션 - 팬텀 시프 즈라한 추가

“그대의 마음을 훔치러 왔네.”

- 의상실/마일리지 상점에 즈라한의 [미드나잇 에디션] 1종이 각각 추가됩니다.
- 판매 기간: 4/21(목) 점검 후 ~ 6/30(목) 23:59 (UTC+9)

※ 미드나잇 에디션은 코스튬으로, 전반적인 영웅의 외형을 변형시킵니다.
※ 코스튬은 일반 및 한정판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 일반 코스튬은 [의상실] 한정판 코스튬은 [마일리지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한정판 코스튬은 좀 더 특별한 색상입니다.

[미드나잇 에디션 - 팬텀 시프 : 옵시디언 블랙]

2) 스타일 아이템: 즈라한 전용 27종
- 즈라한 전용 스타일 아이템 27종이 추가됩니다.
- 획득한 코스튬과 스타일 아이템은 [영웅 정보] - [옷장](옷걸이 아이콘)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스타일 아이템은 꾸미기용 악세서리로, 영웅의 외형 일부만 변형시킵니다.
※ 코스튬 제작 및 스타일 전용 제작에 새로운 스타일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새로운 스타일 아이템 추가에 따라 획득 확률이 변경되었습니다. (바로가기)


■ 신규 영웅 추가

1) 신규 영웅 [빛] 즈라한 : ★4 추가

- [빛] 즈라한이 유니버스에 등장합니다.
- [빛] 즈라한은 신규 영웅 패키지 구매로 영입이 가능합니다.
- 신규 아카이브 코멘트: [빛] 즈라한이 추가됩니다.

“ 바람이 유달리 느긋하게 부는 날이면 꼭 유성우가 내렸죠. 기억하나요? 소원을 비느라 바빴던 꼬마 둘이서, 매일같이 나눈 약속들이요. 지키지 못해 미안했어요. 그래도, 이제는… ” - 익명의 누군가


■ 상점 상품 추가

1) 유료 캐릭터 패키지: [빛] 즈라한 (가디언)

“이제는 저 창공으로 향하고 싶군.”

- 상품: [빛] 즈라한 (가디언)
- 기간: 4/21(목) 점검 후 ~ 6/30(목) 23:59 (UTC+9)
- 금액: 33,000원
- 영입 즉시 경험의 파편 10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영웅 영입 패키지는 구입 즉시 효력이 적용되어 청약철회가 불가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가격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기준입니다.
※ 상품은 판매 기간 종료 후 재판매 될 수 있고, 재판매 시 상품 구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상품을 통해 획득 가능한 영웅, 장비 및 아이템(재화 등)은 추후 다른 상품 및 이벤트를 통해서도 등장할 수 있습니다.
※ 구매하신 상품은 [우편함]의 ‘상점’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구매하신 상품이 지급되지 않을 경우, 게임을 완전히 종료 후 재접속 부탁드립니다.

2) 영웅 선물 패키지: [빛] 즈라한 선물 판매

- 상품: 영웅 선물 패키지
- 기간: 4/21(목) 점검 후~ 6/30(목) 23:59 (UTC+9)
- 금액: 11,000원
- 신규 영웅 패키지 [빛] 즈라한 영입 후 구매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 3회 구매 가능한 상품이며, 3회 모두 구매 시 특별한 스타일 아이템이 제공됩니다.

- 스타일 아이템 옵션: 치명타 확률 +3% / 치명타 피해 +3% / 속도 +5
※ [마음을 나눈 벗]은 의상 제작/스타일 아이템 제작으로 획득할 수 없습니다.

2) 유료 캐릭터 패키지: [불] 라플라스 (슈터)

“하하… 꽤 오랜 시간이 지났군요. 다시 한 번 인사드리겠습니다.”

- 상품: [불] 라플라스 (슈터)
- 기간: 4/21(화) 점검 후 ~ 6/30(목) 23:59 (UTC+9)
- 금액: 55,000원

※ 영웅 영입 패키지는 구입 즉시 효력이 적용되어 청약철회가 불가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가격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기준입니다.
※ 상품은 판매 기간 종료 후 재판매 될 수 있고, 재판매 시 상품 구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상품을 통해 획득 가능한 영웅, 장비 및 아이템(재화 등)은 추후 다른 상품 및 이벤트를 통해서도 등장할 수 있습니다.
※ 구매하신 상품은 [우편함]의 ‘상점’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구매하신 상품이 지급되지 않을 경우, 게임을 완전히 종료 후 재접속 부탁드립니다.

3) 봄 맞이 기념! 봄 소풍 특별 패키지 추가
- 기간 : 5/1(일) 12:00 ~ 5/21(토) 23:59 (UTC+9)
- 무료 상품 1종을 포함한 봄 맞이 기념 [봄 소풍 특별 패키지]가 새롭게 추가됩니다.
- 패키지 구매 시, 특별한 일러스트가 순차적으로 오픈됩니다.

4) 기간 한정! 일식을 기다리며 패키지 추가
- 기간 : 4/29(금) 12:00 ~ 5/2(월) 23:59 (UTC+9)
- 금액 : 5,900원 (계정당 1회)
- 멀지 않은 미래에 다가올 새로운 인연을 위한 준비, [일식을 기다리며] 패키지가 새롭게 추가됩니다.
- [일식을 기다리며] 구매 시, 한정 소환 티켓 10개를 우편함을 통해 수령할 수 있습니다.

※ 일식을 기다리며 패키지는 계정당 1회에 한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한정 소환 티켓은 [소환] → ‘한정 소환’ 상품에서 소환을 진행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 ‘한정 소환’은 소환 상품 내 지정된 특정 영웅을 한정 획득할 수 있는 상품으로,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한정 소환 티켓은 한정 소환 상품 외 선택 소환 상품 등, 다른 소환 상품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 소환 진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장비 연성 관련 변경 사항

1) 장비 연성 - [빛] 즈라한 (가디언)이 추가됩니다.
- 기간: 4/21(목) 점검 후 ~ 6/30(목) 23:59 (UTC+9)

2) 장비 연성 - [불] 라플라스 (슈터)가 추가됩니다.
- 기간: 4/21(목) 점검 후 ~ 6/30(목) 23:59 (UTC+9)

3) 장비 연성 - [불] 조슈아 (스트라이커)가 추가됩니다.
- 기간: 4/29(금) 12:00 ~ 6/30(목) 23:59 (UTC+9)

4) 장비 연성 - [대지] 샬롯 (프리스트)가 추가됩니다.
- 기간: 5/1(일) 12:00 ~ 6/30(목) 23:59 (UTC+9)


■ 큐브 마켓 & 상점 업데이트 기념 특별 이벤트 종료 안내

1) 큐브 마켓 및 상점 업데이트 기념 진행되었던 ‘큐브 획득량 2배 증가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 이벤트 종료일 : ~ 4/21(목) 12:00 (UTC+9) 까지
- 이벤트 종료 후, 모든 장비 연성 시 획득되는 큐브 획득량이 기본 수량으로 변경됩니다.

※ 큐브 획득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지] 1월 25일 업데이트 예정 사항 안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지 바로가기]


■ 스타일 아이템 위시 리스트 제작 추가

- 의상실에 스타일 아이템 위시 리스트 제작이 추가되어 매월 최대 10회에 한해 위시 리스트 제작을 상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기간: 4/21(목) 점검 후 ~ 상시 오픈 (월 10회 제한)

[스타일 아이템 위시리스트 제작]
- 위시 리스트에 원하는 영웅 3명을 선택한 후 실타래 120개를 사용하여 5개의 스타일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스타일 아이템을 제작하면 선택된 영웅중 1명의 스타일 아이템 하나가 유물 등급으로 확정 지급됩니다.
- 나머지 4개의 스타일 아이템은 기존과 동일한 모든 스타일 아이템이 균등 확률로 등장합니다.
- 획득 가능한 스타일 아이템 리스트와 자세한 확률 정보는 위시리스트 영웅을 모두 선택하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신규 아발론 이벤트 업데이트

1. 일일 이벤트
1) 장비 강화의 날
- 기간: 4/22(금) 00:00 ~ 4/24(일) 23:59 (UTC+9)
- 매일 장비 강화 횟수에 따라 보상을 드립니다! 장비도 강화하고 보상도 챙겨가세요!

2) 침묵의 해협을 공략하자!
- 기간 : 4/21(금) 점검 후 ~ 5/2(월) 23:59 (UTC+9)
- 이벤트 기간 동안 침묵의 해협에서 해신과 전투한 횟수에 따라 보상을 드립니다!

3) 지금, 광장에서 만나자!
- 기간: 4/25(월) 00:00 ~ 5/8(일) 23:59 (UTC+9)
- 자유의 광장에서 친선전을 하시면 친선전 플레이  횟수에 따라 보상을 드립니다!


2. 기간제 이벤트
1) 재앙을 막는자
- 기간: 4/25(월) 00:00 ~ 5/7(토) 23:59 (UTC+9)
- 이벤트 기간 동안 연합 레이드 진행 횟수에 따라 보상을 드립니다!

2) 더 높은 곳을 향하여
- 기간: 4/29(금) 00:00 ~ 5/1(일) 23:59 (UTC+9)
- 이벤트 기간동안 오벨리스크 플레이 횟수에 따라 보상을 드립니다!


■ 기타 변경 및 수정 사항

- 큐브 마켓 어뷰징 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큐브 마켓의 이용 조건이 변경되어 게스트 계정에 대한 큐브 마켓 이용이 제한되도록 변경됩니다.
 * 변경 전 이용 조건 : [노멀] 플로렌스 2-1를 클리어한 모든 계정
 * 변경 후 이용 조건 : [노멀] 플로렌스 2-1를 클리어한 계정 연동이 완료된 계정
※ 게임 내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로드님들의 이용 환경을 저해하는 어뷰징 행위 계정에 대해서는 상시 확인이 진행되고 있으며, 모니터링 및 데이터 조사를 통해 계정 이용에 제한 및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마도대전 PART 1. 챕터3 Day 47 23:14 / Day 48 4:52 의 3성 조건을 모두 달성하였음에도 달성도가 정상 반영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마도대전 진행 중 전투 진입 시 발생되는 연출이 개선됩니다.
- 친구 초대 페스티벌 이벤트 화면 내 [물] 요한의 말풍선 터치 시 ‘[물] 요한 영입 스토리’가 재생되도록 변경됩니다.
 * [물] 요한 영입 스토리는 최초 재생 후 ‘아카이브’에 기록됩니다.
- ‘특종’ 창을 통해 공식 블로그에 등록된 쿠폰 공지를 확인할 수 있는 [쿠폰] 탭이 추가됩니다.
* [쿠폰]탭은 안드로이드(AOS) 기기를 이용 중이신 경우에만 노출되며, 스토어 정책으로 인해 iOS 기기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