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드 여러분!
세계 혁명 스토리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 GM 사르디나입니다.

7월 28일(목)에 예정된 업데이트 내역을 안내해 드립니다.
※ 확정된 점검 일정은 추가 공지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점검 중에는 게임 이용이 불가하니 일정을 참고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 모든 스크린샷은 테스트 서버에서 촬영되었으며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신규 콘텐츠 : ‘마도대전 Part 2 <격동의 서>’ 업데이트

- 다시금 고개를 든 지난 전쟁의 상흔 속, 희망이란 불씨를 지펴갈 이야기 ‘마도대전 Part 2 <격동의 서>’가 업데이트됩니다.

1) 마도대전 Part 2 ‘격동의 서’ 진행 조건
- ‘격동의 서’는 Part 1 ‘예언의 서’에 기록된 모든 역사의 기록을 진행 완료하여야 활성화됩니다.

 ◈ 마도대전은 어떻게 시작할 수 있나요?
 : 시나리오 [하드] 갈루스 제국 동부 8-16 클리어 시
 로비 하단의 ‘마도대전’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마도대전의 전투 진행 방법 및 Part 1 ‘예언의 서’의 상세 내용은
 [3/24(목) 업데이트 예정 사항 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마도대전의 콘텐츠 입장 조건이 기존 [노멀] 갈루스 제국 동부 8-16 점령에서 [하드] 갈루스 제국 동부 8-16 점령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하드] 갈루스 제국 동부 8-16을 아직 점령하지 못한 로드님 중 7/28(목) 업데이트 전 이미 마도대전에 한 번이라도 진입하신 이력이 있는 로드님께서는 콘텐츠 입장 조건이 변경되어도 제한없이 마도대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격동의 서’ 역사의 기록
- ‘격동의 서’는 총 여섯개의 챕터로 나누어져 있으며, 7/28(목) 업데이트를 통해 챕터 5의 복원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격동의 서’의 남은 기록은 복원되기까지 다소 시간이 소요되며, 아래 안내된 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기록이 복구될 예정입니다.

 ◈ 마도대전 PART 2 ‘격동의 서’ 역사의 기록 복구 일정
 - 챕터 5 : 7월 28일(목) 점검 후
 - 챕터 6 : 8월 4일(목) 18:00 (UTC+9)
 - 챕터 7 : 8월 11일(목) 18:00 (UTC+9)
 - 챕터 8 ~ 10 : Coming Soon

※ 역사의 기록 챕터 순번은 Part1 ‘예언의 서’부터 Part3 ‘진리의 서’까지 모두 이어집니다
※ 챕터 8 ~ 10의 복원 일정은 8월 25일 업데이트 예정 사항 안내를 통해 안내될 예정입니다.
※ 역사의 기록은 과거 마도대전 발생 당시 흐름에 맞게 진행되기 때문에 모든 기록을 시간선에 맞게 순차적으로 진행하여야 합니다.


■ 자유의 광장 시즌 테마 : ‘썸머 바캉스!’ 업데이트

- 자유의 광장에 여름 맞이 기간 한정 테마 [썸머 바캉스!]가 오픈됩니다.
- 뜨거운 여름! 휴양지로 변신한 자유의 광장에서 시원하게 바캉스를 즐겨보세요!
- 테마 기간: 7/28(목) 점검 후 ~ 9/22(목) 11:59 (UTC+9) 까지


■ 오벨리스크 신규 시즌 및 변경 사항

1) 오벨리스크 시즌 9가 새롭게 시작됩니다.
- 기간: 8/1(월) 00:00 부터 ~ 별도 안내 시 까지

2) 오벨리스크 일부 층의 보스 정보가 변경됩니다.
- 오벨리스크 30F의 보스가 [불] 리카르도에서 [물] 루미에로 변경됩니다.
- 오벨리스크 40F의 보스가 [빛] 바레타에서 [어둠] 로잔나로 변경됩니다.


■ 신규 스킬 효과 업데이트

1) 신규 스킬 효과 ‘빙결’이 추가됩니다.
- 일정 턴 수 동안 피격 대상의 움직임을 제한하는 신규 약화 효과, ‘빙결’이 추가됩니다.
- 빙결 상태가 되면 행동을 할 수 없으며, 빙결 효과는 공격을 당해도 해제되지 않습니다. 또한, 빙결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빙결 상태인 대상의 속도가 감소합니다. 해당 효과는 ‘속도 감소’와 중복 적용이 가능합니다.

※ 신규 스킬 ‘빙결’은 오벨리스크 시즌 9, 30F 보스 [물] 루미에와의 전투를 통해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2) 신규 스킬 효과 ‘대상의 숫자가 적을 수록 피해량이 증가’가 추가됩니다.
- 다수의 대상을 공격하는 광역 스킬 사용 시 공격 대상의 수가 적을 수록 상대가 받는 피해량이 증가하는 신규 효과가 추가됩니다.

※ 해당 효과는 오벨리스크 시즌 9, 40F 보스 [어둠] 로잔나와의 전투를 통해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 시나리오 관련 변경 사항

1) 일부 [노말] 시나리오 스테이지의 난이도가 조정됩니다.
- [노말] 엘펜하임 3-8 보스 ‘타이탄’ 및 [노말] 페르사 4-12 보스 ‘태고의 괴수’의 스테이터스가 소폭 상향됩니다.

2) 일부 [하드] 시나리오 스테이지의 난이도가 조정됩니다.
- [하드] 시나리오 스테이지 중, 각 지역 맵에 붉은색 표기된 스테이지에서 등장하는 모든 ‘보스’들의 스테이터스가 상향됩니다.

3) [노말]과 [하드] 시나리오 스테이지의 지역 완전 점령 보상이 개편됩니다.
- 7/28(목) 업데이트 전 [노멀] 및 [하드] 시나리오 지역을 점령하신 로드님은, 업데이트 후 완전히 점령한 지역의 스테이지를 1회 클리어 하면 개편된 완전 점령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개편 전 보상
 * [노말] 시나리오 : 명성 1만
 * [하드] 시나리오 : 명성 2만

 ◈ 개편 후 보상
 * [노말] 시나리오 : 명성 2만
 * [하드] 시나리오 : 명성 3만


■ 큐브 마켓 관련 변경 사항 사전 안내

1) 8월 25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큐브 마켓 내 거래가 종료된 아이템 및 재화의 보관기간이 변경됩니다.
- 8/25(목) 업데이트 후, 큐브 마켓에서 등록한 거래와, 참가한 거래를 통해 획득되는 모든 재화 및 장비에 ‘수령 가능 기한’이 새롭게 추가되어 표시되며, 거래 종료 시 획득되는 모든 재화 및 장비의 수령 기한이 최대 30일로 변경됩니다.

 ◈ 큐브 마켓 거래 아이템 수령 기한
 * 변경 전: 기한 없음
 * 변경 후: 최대 30일

※ 큐브 마켓에서 획득되는 아이템의 수령 기한은 8/25(목) 업데이트를 통해 반영될 예정입니다.


2) 일부 종료된 거래의 재화 및 장비의 수령이 8월 25일(목) 업데이트 이후 제한됩니다.
- 큐브 마켓 내 보관 중인 모든 재화 및 장비 중 거래 종료일이 30일 이상 경과된 아이템은 8/25(목) 업데이트 후 모두 ‘수령 기한 만료’ 처리되어 더 이상 획득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수령 기한 만료 처리 예정 안내
 * 기한 만료 대상: 큐브 마켓에서 30일 이상 수령하지 않은 모든 재화 및 장비
 * 수령 가능 기한: ~ 8/25(목) 12:00 (UTC+9)까지

※ 수령 기한 만료 처리는 30일 이상 경과된 아이템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거래 종료일이 확실하지 않은 미수령 아이템을 큐브 마켓 내 보유중이신 경우 아이템이 만료되지 않도록 안내된 기한 내 수령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안내된 기한 내 수령하지 않아 만료 처리된 재화 및 장비의 복구는 불가능합니다.


■ ‘소환’ 관련 변경 사항

1) 일부 소환 상품의 명칭이 변경됩니다.
- ‘한정 소환’의 명칭이 ‘운명 소환’으로 변경됩니다.
- 소환 상품의 명칭이 변경되어 ‘한정 소환 티켓’의 명칭이 ‘운명 소환 티켓’으로 변경됩니다.
※ 기존 ‘여명을 부르는 별’에서 누적된 소환 횟수는 소환 상품 명칭이 변경되어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 장비 연성 관련 변경 사항

1) 장비 연성 - [어둠] 브랜든 (슈터)가 추가됩니다.
- 기간: 7/28(목) 점검 후 ~ 9/30(금) 23:59 (UTC+9)

2) 장비 연성 - [어둠] 루실리카 (워리어)가 추가됩니다.
- 기간: 7/28(목) 점검 후 ~ 9/30(금) 23:59 (UTC+9)


■ 신규 영웅 추가

1) 신규 영웅 [어둠] 브랜든 : ★5 추가

- [어둠] 브랜든이 유니버스에 등장합니다.
- [어둠] 브랜든은 ‘운명 소환: 저주받은 불멸자’을 통해 영입이 가능합니다.
- 신규 아카이브 코멘트: [어둠] 브랜든이 추가됩니다.

“부름에 답해주셔서 감사해요. 브랜든 님, 제가 방법을 찾아볼게요. 어쩌면 가능할지도 몰라요. 반드시 해낼 테니, 함께 희망을 가져봐요.” - 익명의 누군가


■ 신규 소환 : ‘저주받은 불멸자’ 업데이트

1) 소환 기간: 7/28(목) 점검 후 ~ 9/30(금) 23:59 (UTC+9)
2) 소환 내용: 소환 기간 동안 확률적으로 지정된 ★5영웅과 아티팩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대상 영웅: ★5 [어둠] 브랜든, ★5 [빛] 시프리에드
대상 아티팩트: [대지] 라플라스 / [불] 라플라스 / [어둠] 브랜든 / [불] 프람 / [물] 프람 / [빛] 프람 / [불] 요한 / [물] 요한 / [빛] 요한 / [어둠] 미하일 / [대지] 미하일 / [대지] 샬롯 / [어둠] 샬롯 / [물] 샬롯 / [대지] 슈나이더 / [어둠] 슈나이더 / [불] 슈나이더 / [물] 슈나이더 / [빛] 시프리에드
* 7/28(목) 14:10 소환 대상 아티팩트에 [빛] 시프리에드가 추가되었습니다.

3) 유의사항
※ 소환 진행 기간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됩니다.
※ ‘저주받은 불멸자’는 운명 소환 상품으로, 이후 운명 소환 상품 추가 시 진행한 소환 누적 횟수가 공유되며, 다른 소환 상품과는 공유되지 않습니다.
※ ‘저주받은 불멸자’에서 획득 가능한 아티팩트는 ‘영웅의 계약 소환’에서는 획득이 불가능합니다.
※ ‘저주받은 불멸자’에서 획득 가능한 영웅 및 아티팩트는 소환 종료 후 다른 소환을 통해 소환이 재진행될 수 있습니다.
※ ‘저주받은 불멸자’에서 89회 이상 ★5 [어둠] 브랜든이 등장하지 않을 경우, 90번째 소환에서 ★5 [어둠] 브랜든을 100% 확률로 소환합니다.
※ 소환 진행 중 ★5 [어둠] 브랜든을 영입할 경우, ★5 [어둠] 브랜든 확정 소환을 위한 소환 누적 횟수는 초기화됩니다.
※ 운명 소환 티켓을 보유한 경우 티켓이 우선 사용되며, 진행하는 소환 횟수보다 보유한 운명 소환 티켓의 수가 부족한 경우 인연의 돌을 사용하여 소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게임 내 소환 페이지에 있는 [소환 확률] 버튼을 통해 상세 확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아티팩트에 대한 업데이트 보류 안내
- 7월 아발론 타임즈를 통해 업데이트 예정으로 안내되었던 아티팩트 중 ‘자이라 / 헬가 / 올가 / 프라우’의 아티팩트에서 구현상의 문제점이 발견되어 7/28(목) 업데이트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조속히 해결하여 로드님들을 만나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신규 코스튬 추가

1) 신규 코스튬: 아발론 기사단 에디션 - [검의 맹약] 요한

"내일의 저는, 오늘의 저보다 한 발자국 더 나아간 사람이기를 바랍니다."

2) 신규 코스튬: 아발론 기사단 에디션 - [다시금 되새긴 각오] 프람

"조금 답답한 정도는 참을 수 있게 됐어. 나도 더 성장했다는 걸까? 헤헤."

- 의상실의 마일리지샵에 [아발론 기사단 리미티드 에디션] 2종이 추가됩니다.
- 판매 기간: 7/28(목) 점검 후 ~ 8/31(수) 23:59 (UTC+9)

※ 아발론 기사단 에디션은 코스튬으로, 전반적인 영웅의 외형을 변형시킵니다.
※ 아발론 기사단 에디션은 [의상실] - [마일리지 상점]에서 마일리지 티켓 50개를 소모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코스튬 복각 판매 & 변경 사항

1) 코스튬: 바캉스 에디션 - 헬가 & 발터 복각

"누님, 아직 음악이 끊기지 않았습니다." ‌ ‌"쯧쯧, 이놈아. 돌려 말하는 건 취향이 아니라고 했을 텐데?"

- 의상실/마일리지 상점에 헬가와 발터의 [바캉스 에디션] 1종이 각각 추가됩니다.
- 판매 기간: 7/28(목) 점검 후 ~ 8/31(수) 23:59 (UTC+9)

※ 바캉스 에디션은 코스튬으로, 전반적인 영웅의 외형을 변형시킵니다.
※ 코스튬은 일반 및 한정판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 일반 코스튬은 [의상실] 한정판 코스튬은 [마일리지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한정판 코스튬은 좀 더 특별한 색상입니다.

[바캉스 에디션: 화이트 크로스 홀터넥]


[바캉스 에디션 - 그때 생각나는군: 블루]


2) 코스튬 판매 기간 연장 : 아발론 기사단 에디션 - 가장 날카로운 검 요한
- 의상실에서 판매 중인 요한의 [아발론 기사단 에디션] 1종의 판매 기간이 변경됩니다.

 * 변경 전 판매 기간: 6/7(화) 점검 후 ~ 7/31(목) 23:59 (UTC+9)까지
 * 변경 후 판매 기간: 6/7(화) 점검 후 ~ 8/31(수) 23:59 (UTC+9)까지

※ 아발론 기사단 에디션은 코스튬으로, 전반적인 영웅의 외형을 변형시킵니다.
※ 아발론 기사단 에디션은 [의상실]에서 실타래 180개를 소모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상점 상품 추가

1) 유료 캐릭터 패키지: [어둠] 루실리카 (워리어) 복각

- 상품: [어둠] 루실리카 (워리어)
- 기간: 7/28(목) 점검 후 ~ 9/30(금) 23:59 (UTC+9)
- 가격: 33,000원
- 영입 즉시 경험의 파편 10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영웅 영입 패키지는 구입 즉시 효력이 적용되어 청약철회가 불가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가격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기준입니다.
※ 상품은 판매 기간 종료 후 재판매 될 수 있고, 재판매 시 상품 구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상품을 통해 획득 가능한 영웅, 장비 및 아이템(재화 등)은 추후 다른 상품 및 이벤트를 통해서도 등장할 수 있습니다.
※ 구매하신 상품은 [우편함]의 ‘상점’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구매하신 상품이 지급되지 않을 경우, 게임을 완전히 종료 후 재접속 부탁드립니다.
※ 우편함에 안내된 보관 기한 내 아이템을 수령하지 않을 경우 수령 기한이 만료되어 수령이 불가할 수 있으며, 수령 기한이 만료된 아이템의 복구는 불가능 합니다.

2) 영웅 선물 패키지: [어둠] 루실리카 선물 판매

- 상품: 영웅 선물 패키지
- 기간: 7/28(목) 점검 후 ~ 9/30(금) 23:59 (UTC+9)
- 금액: 11,000원
- 신규 영웅 패키지 [어둠] 루실리카 영입 후 구매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 3회 구매 가능한 상품이며, 3회 모두 구매 시 특별한 스타일 아이템이 제공됩니다.

- 스타일 아이템 옵션: 공격력 +3% / 치명타 피해 +3% / 효과 적중 +3%
※ [꽃나들이 스승님]은 의상 제작/스타일 아이템 제작으로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우편함에 안내된 보관 기한 내 아이템을 수령하지 않을 경우 수령 기한이 만료되어 수령이 불가할 수 있으며, 수령 기한이 만료된 아이템의 복구는 불가능 합니다.

3) 마도대전 Part 2 스토리 패스 판매
- 마도대전 Part 2 업데이트와 함께, 마도대전 스토리 진행 사항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스토리 패스가 새롭게 추가됩니다.

- 상품: 마도대전 PART II 레거시 패스
- 기간: 7/28(목) 점검 후 ~ 별도 안내 시까지
- 가격: 11,000원

※ 계정 당 1회에 한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상품은 구매 즉시 적용되어 청약철회가 불가능합니다.
※ 패스 선물은 스타일 아이템, 명성, 경험의 파편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조건을 달성해 선물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조건은 소급 적용됩니다.
※ 유료 패스 선물은 받기 버튼을 누르면 우편함의 상점 탭으로 지급됩니다.
※ 우편함에 안내된 보관 기한 내 유료 패스 선물을 수령하지 않을 경우 수령 기한이 만료되어 수령이 불가할 수 있으며, 수령 기한이 만료된 아이템의 복구는 불가능 합니다.

4) 썸머 스페셜! 여름 맞이 선물 교환회 특별 패키지 판매
- 기간 : 7/28(목) 점검 후 ~ 8/31(수) 23:59 (UTC+9)
- 무료 상품 1종을 포함한 여름 맞이 선물 교환회 패키지가 새롭게 추가됩니다.
- 패키지 구매 시, 특별한 일러스트가 순차적으로 오픈됩니다.

※ 여름 맞이 선물 교환회 패키지는 각 선행 단계 패키지를 우선 구매하여야 다음 단계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각 단계별, 계정당 1회에 한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구매한 패키지의 아이템은 우편함 상점 탭으로 발송됩니다.
※ 우편함에 안내된 보관 기간 내 패키지 아이템을 수령하지 않을 경우 수령 기한이 만료되어 수령이 불가할 수 있으며, 수령 기한이 만료된 아이템의 복구는 불가능 합니다.


■ 신규 아발론 이벤트 업데이트

1. 일일 이벤트
1) 장비 강화의 날
- 기간: 7/29(금) 00:00 ~ 7/31(일) 23:59 (UTC+9)
- 매일 장비 강화 횟수에 따라 보상을 드립니다! 장비도 강화하고 보상도 챙겨가세요!


2) 영상 선물
- 기간 : 8/1(월) 00:00 ~ 8/31(수) 23:59 (UTC+9)
- 매일 광고 시청 횟수에 따라 보상을 드립니다!


3) 행동력 페이백!
- 기간 : 7/28(목) 점검 후 ~ 8/15(월) 23:59 (UTC+9)
- 매일 행동력 사용량에 따라 보상을 드립니다!

※ ‘보너스 랜덤 상자’를 통해 인연의 돌을 최대 100개까지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4) 전장의 군주
- 기간: 8/1(월) 00:00 ~ 8/14(일) 23:59 (UTC+9)
-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아레나 도전 공격 횟수만큼 보상을 드립니다!


2. 기간제 이벤트
1) 아슬란과의 합동 훈련
- 기간 : 7/28(목) 점검 후 ~ 8/12(금) 23:59 (UTC+9)
- 이벤트 기간 동안 다케온 용병 훈련장에서 아슬란에게 승리한 횟수에 따라 보상을 드립니다!


2) 루인의 일일 회의
- 기간: 7/28(목) 점검 후 ~ 8/31(수) 23:59 (UTC+9)
- 이벤트 기간 동안 16일 연속 접속 시 선물을 드립니다.
- 일차별 보상은 1회만 지급되며, 미접속 시 다시 1일차부터 카운트되니 매일매일 루인과 회의를 하러 와주세요!


3) 더 높은 곳을 향하여
- 기간: 8/5(금) 00:00 ~ 8/7(일) 23:59 (UTC+9)
- 이벤트 기간동안 오벨리스크 플레이 횟수에 따라 보상을 드립니다!


■ 기타 변경 및 수정 사항

1) [어둠] 루실리카의 버스트 스킬이 일부 수정됩니다.
- [어둠] 루실리카의 버스트 스킬 ‘꿰뚫는 검은 가시’의 [고정 피해]가 무시하는 강화 효과에 상대의 ‘보호막’ 효과가 포함되도록 변경됩니다.

2) ‘침묵의 해협’에서 경험치가 정상적으로 획득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침묵의 해협에서 최고 레벨을 달성하지 않은 영웅을 두명 이상 편성하였을 때, 전투 종료 후  경험치가 정상적으로 획득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침묵의 해협 경험치 획득 오류에 대한 보상으로 7/28(목) 업데이트 이후 ‘'해협 통행증' 10개가 지급될 예정입니다.
※ 해협 통행증은 [우편함]에서 8/3(수) 23:59 (UTC+9)까지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